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집꾸미기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집꾸미기 (이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개인정보와 관련된 법령 상의 개인정보보호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의 서비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의 변경과 당사의약관 및 내부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를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1. 회사는 이용하는 서비스의 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제공파기하고 있습니다.

가. 회원가입 또는 서비스 이용 시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방법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회원가입(필수)

닉네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 번호

서비스 이용 및 상담을 위한 이용자 식별

회원이 탈퇴한 경우에도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분쟁해결 및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이용계약 해지일로부터 5년간 회원의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선택)

제휴 계정 사용자 아이디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Gmail 등 타 계정을 통한 간편 회원가입 시

생년월일, 성별

맞춤형 콘텐츠 및 상품 추천 등 마케팅 활용

휴대전화 인증

휴대전화 번호

상품 구매 및 포인트(적립금) 지급 시 본인 인증

입점/제휴 신청

영업담당자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입점/제휴문의에 따른 본인확인 및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입점/제휴문의 수집일로부터 1년


나. 회사가 회원의 상품구매 및 배송 등 서비스 및 고객상담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방법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상품구매(필수)

  1. 1. 주문자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2. 2. 수령인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3. 3. 개인통관고유부호 (해외 구매 시)

상품 주문 확인 및 이용자 식별 서비스 이용 및 상담

5년(계약 및 철회, 결제 및 공급)

결제 및 취소/환불

신용(또는 체크)카드정보(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신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환불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명

결제 서비스 환불

고객센터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집꾸미기 서비스 이용 고객 상담

3년


다. 회사가 비회원의 상품구매 및 배송 등 서비스 및 고객상담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방법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상품구매(필수)

  1. 1. 주문자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2. 2. 수령인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3. 3. 개인통관고유부호 (해외 구매 시)

상품 주문 확인 및 이용자 식별 서비스 이용 및 상담

5년(계약 및 철회, 결제 및 공급)

결제 및 취소/환불

카드사명, 카드번호

신용카드 간편결제 서비스

환불 계좌번호, 은행명, 예금주명

결제 서비스 환불

고객센터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집꾸미기 서비스 이용 고객 상담

3년


라. 회사가 회원의 이벤트 참여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방법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벤트 참여

이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집꾸미기 닉네임 및 아이디, 소셜미디어 아이디

이벤트 참여자 식별 및 당첨자 선정

이벤트 참여 시점 후 3개월간 유지되며, 이후 자동 폐기처리

이벤트 당첨

이름,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이벤트 당첨에 따른 개별 연락 및 경품 배송

  • ※ 이벤트 참여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및 집꾸미기 웹사이트 및 앱 등을 통하여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을 의미합니다.


마. 회사는 회원 또는 비회원이 동의하는 경우 이벤트 및 마케팅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수집하는 개인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수집방법

수집항목

수집 및 이용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이벤트/마케팅 홍보

이름, 아이디,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당사 및 제휴사 상품 안내,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및 참여기회 제공, 회원 대상 각종 마케팅 활동, 서비스 이용내역, 서비스 내 구매 및 결제 내역

개인정보 이용목적 달성 시, 동의철회(제휴업체는 제휴계약 종료 시) 및 관계법령에 따른 보관기간까지


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 주소, 쿠키, 서비스 이용기록, 기기정보, 위치정보, ADID 및 IDFA가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1)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용자에 관한 정보를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자동화된 방법으로 생성하여 이를 저장(수집)하거나, 2) 이용자 기기의 고유한 정보를 원래의 값을 확인하지 못하도록 안전하게 변환한 후에 수집하는 경우를 의미합니다.


사.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구,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의 보관을 규정하는 경우 별도의 DB에서 안전하게 보관 후 파기합니다. 별도로 보관하는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는 절대 이용하지 않습니다.

법률

수집 항목

보관기간

통신비밀보호법

로그기록, IP 등

12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금융거래법

전자금융에 관한 기록

5년


아. 1년 이상 서비스 이용 기록이 없는 이용자의 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휴면계정으로 전환됩니다.

(1) 휴면계정 전환 최소 30일 전, 등록된 이메일을 통해 전환 예정 일자를 안내해 드리며, 휴면계정으로 전환을 원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는 안내 메일을 확인하신 후 로그인 하시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휴면계정으로 전환된 이용자의 정보는 별도의 DB에 분리 저장되어 안전하게 관리되며, 이렇게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었더라도 로그인 후 간단한 휴면 해제 절차를 통해 언제든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가입은 만14세 이상만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단,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만 14세 미만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제공 또는 법령에 정해진 책임의 준수를 위하여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가 3자에게 수집 목적 범위 내에서 제공될 있습니다.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이나 타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협력업체 등과 공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제공받는 자, 제공 목적, 제공 정보 항목, 이용 및 보유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고지하여 동의를 구합니다.

나.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배송, 본인확인 등 거래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서비스 구매 시 제3자 제공에 동의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 업체에게 아래의 개인정보가 제공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긴

판매자

상품 및 경품(서비스) 배송(전송), 제품 설치, 반품, 환불, 고객상담 등 정보통신서비스제공계약 및 전자상거래(통신판매)계약의 이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의 처리

1) 구매자정보(이름, 이메일 주소, 휴대전화번호, 주문번호)

2) 수령인정보(이름, 휴대전화번호, 주소)

3) 상품 구매, 취소, 반품, 교환정보

4) 송장정보

5) 개인통관고유부호(해외 구매 시)

상품 제공 완료 후 3개월


다.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를 하지 않을 수 있고, 언제든지 제3자 제공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동의를 거부하시는 경우에도 서비스는 이용하실 수 있으나, 제3자 제공에 기반한 관련 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본 지침 1항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향상과 효과적인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처리 위탁하고 있습니다.

가. 회사는 원활하고 향상된 서비스를 위하여 개인정보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다음 각 호의 사항 모두를 이용자에게 미리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1)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처리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나.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회사가 수탁업체에 위탁하는 업무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탁업체에 제공되지 않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케이지이니시스

전자 결제 대행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네이버파이넨셜 주식회사

네이버페이 결제 서비스 제공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결제 서비스 제공

㈜아임포트

전자결제 대행

엔에이치엔한국사이버결제㈜

전자결제 대행

주식회사 토스페이먼츠

전자결제 대행

주식회사 채널코퍼레이션

고객 채팅상담 서비스

주식회사 써머스플랫폼

배송 추적 서비스

한진정보통신 주식회사

문자, 앱푸시 전송 서비스

주식회사 브랜디

데이터 분석 서비스

Amazon Web Services
(AWS KOREA)

AWS 클라우드 서비스


다.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책임 등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로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 지침 방침 등을 통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할 있습니다.

가. 회사가 이용자에게 다른 회사의 웹사이트 또는 자료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는 경우, 회사는 외부사이트 및 자료에 대한 아무런 통제권이 없으므로 그로부터 제공받는 서비스나 자료의 유용성에 대해 책임질 수 없으며 보증할 수 없습니다.

나. 회사가 포함하고 있는 링크를 클릭(click)하여 타사이트(site)의 페이지로 옮겨 갈 경우 해당 사이트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은 회사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5. 이용자 법정대리인은 아래와 같은 권리를 행사할 있습니다.

가.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수집 정보에 대하여 열람, 정정, 삭제, 처리 정지 등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동의 철회 또는 삭제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본 조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해 할 수 있고, 회사는 이에 대해 법령상의 제한이 없는 한 지체없이 조치합니다.

나. (조회/수정 및 정정) 집꾸미기 앱에서 ‘마이페이지 > 설정 > 프로필 수정’ 메뉴 또는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를 통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해당 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합리적인 사유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 정정 처리의 결과를 지체 없이 제3자에게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합니다.

다. (동의 철회) 집꾸미기 앱에서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를 통해 수집 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집정보에 대한 동의 철회 또는 삭제 시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에 대한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는 정보의 경우에는 동의 철회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라. (데이터 삭제) 집꾸미기 앱에서 ‘마이페이지 > 설정 > 프로필 수정 > 회원 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직접 삭제하거나,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를 통해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마. (회원 탈퇴) 집꾸미기 앱에서 ‘마이페이지 > 설정 > 프로필 수정 > 회원 탈퇴’ 메뉴를 이용하여 직접 탈퇴하거나, ‘마이페이지 > 고객센터 > 1:1 문의하기’를 통해 탈퇴할 수 있습니다.

바. (서비스 재이용) ‘비밀번호 찾기’ 를 통하여 미이용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하신 후 계정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문의사항은 고객센터 1522-7966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상담/문의)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에 따라 이용자와 상담원 간의 통화내용을 녹음할 수 있으며 고객센터를 통한 소비자 상담/문의 시 녹음 등에 대한 안내는 고객센터 상담 전 안내 멘트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 본 조의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적법한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고,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개인정보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자동 수집되는 개인정보 거부에 관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의 분석, 이용 형태 및 관심분야 파악,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횟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등 개인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나. 쿠키의 설치, 운영과 거부

(1)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으며,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쿠키의 설정은 웹브라우저별 옵션 선택을 통해 ①모든 쿠키를 허용 ②쿠키가 저장될 때 마다 확인 ③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이러한 쿠키의 설정 방법은 웹브라우저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브라우저별 도움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Internet Explorer : 도구 메뉴 선택 > 인터넷 옵션 선택 > 개인정보 탭 클릭 > 개인정보처리 수준 설정

(5) Chrome : 설정 메뉴 선택 > 고급 설정 표시 선택 > 개인정보-콘텐츠 설정 선택 > 쿠키 수준 설정

(6) firefox : 옵션 메뉴 선택 > 개인정보 선택 > 방문기록-사용자 정의 설정 > 쿠키 수준 설정

(7) safari : 환경설정 메뉴 선택 > 개인정보 탭 선택 > 쿠키 및 웹 사이트 데이터 수준 설정

(8) 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였을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서비스 등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 대책을 마련하여 정보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비밀번호의 암호화

(1) 이용자의 비밀번호는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은 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나.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1) 회사는 해킹이나 바이러스 등 회사 정보통신망 침입에 의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 등 피해 방지를 위해 침입탐지 및 침입차단 시스템을 24시간 가동하고 있으며,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여 모든 침입탐지 시스템과 침입차단 시스템은 이중화로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훼손 피해에 대비하여 중요한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나 중요한 데이터의 유출 방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민감한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을 통해 주고받는 과정에서 암호화 통신을 적용하여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4) 이 외에도 보안 시스템 도입 및 전문인력 확충 등 보안성 확보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처리자의 최소화 및 주기적인 교육

(1) 회사의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는 담당자로 한정하여 개인정보 처리자를 최소화하고 있으며, 퇴직 및 직무변경 등 인사이동이 있는 경우 지체 없이 권한을 변경, 말소하여 개인정보 접근 권한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자에 대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진행하여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8. 집꾸미기는 귀하의 안전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가. 집꾸미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 및 불만 처리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개인정보 민원처리 담당부서

이 름: 길경환

연락처: 1522-7966

이메일: info@osquarecorp.com

부서명: CS팀

연락처: 1522-7966

이메일: info@osquarecorp.com


나.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 아래 기관에 문의 가능합니다.

(1)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3)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9. 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정에 관한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회사 정책의 변경으로 불가피하게 처리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정 예정 일자 : 2022. 10. 07.

▷ 이전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