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30 20:01

29살 경리단길에 사는 평화주의자의 자취방
#원룸     #10평미만     #북유럽     #1인가구    
보관함166 댓글9
[이케아]RUFFIG 봉제인형 강아지 화이트(단종)

29살 경리단길에 사는 평화주의자의 자취방입니다. 직장 때문에 얼마 전 자취를 시작했어요.

처음에 집을 구할 때 제일 중요했던 건. 무조건 깨끗한 집! 이었어요. 깨끗한 도화지에 그림을 그리면 맘에 드는 것처럼 인테리어 하기에 편리하도록 이요.

 

벽지와 바닥 상태 모두 좋았고, 한쪽 면에는 큰 창이 나 있어서 낮에는 빛이 가득 들어와 마음에 들었어요.

 

 

 

밤에 조명을 켜면 이런 모습이에요. 제가 거의 밤에만 집에 있어서 사진이 거의 밤에 찍은 사진이에요 ㅎㅎ

집의 컨셉은 깔끔함과 아늑함이에요. 집에서 깔끔하게 하고 있어야 사람 사는 것 같더라구요. 집이 좁기 때문에 필요한 가구만 두고 최대한 깔끔하게 지내고 있어요.

 

침대는 모던하우스에서 저렴하게 구매했고, 낮은 수납장은 TV 장을 재활용한 것이에요.

자취방을 꾸미면서 새로 산 가구는 별로 없어요. 아버지가 호텔 경영을 하시는데, 거기서 버리는 가구들을 보내주시면 깨끗하게 닦아서 재활용하고 있어요.

 

수납장 위에는 재활용한 액자 그리고 화분, 아트 토이 등을 올려 장식했습니다. 스탠드도 빈티지 제품을 리폼한 것이에요. 방에 아트 토이와 피규어 같은 게 많은 편인데요, 아트 토이들은 지키는 포지션이 각자 있어요.

 

수납장 안에는 옷을 깔끔하게 정리해 수납해두었어요.

 

바닥에는 초록 러그를 깔아뒀습니다. 원룸에 살게 되면 러그를 깔아놔야지~ 하는 생각이 있었는데, 친구들에게 집들이 선물로 받았어요. 여기에 누워있으면 잔디밭에 누워있는 것처럼 평화로워지죠 :)

 

침대 맞은편에는 아버지한테 얻어온 컴퓨터 책상이 있고, 한쪽에 행거가 있어요. 가지고 있는 옷이 많아 2단 행거를 설치해두었어요.

 

옷을 수납할 때는 저만의 법칙이 있어요. 색깔별로, 보기 좋게, 옷걸이는 똑같아야 하죠. 매장같이 디피하는 걸 좋아해서 보기 좋게 그라데이션으로 수납했어요.

 

방 입구 쪽에는 이케아에서 구매한 수납장을 두었습니다.

 

수납장 위에도 피규어들이 자리를 지키고 있어요.

 

여기까지 제 자취방 소개였습니다. 다들 멋지게 인테리어 하시는 것 같은데, 제 초라한 원룸이 도움이 될 지 모르겠네요 ;;ㅎㅎ

나중에 결혼하게 되면 저도 근사하게 집을 꾸며보고 싶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모던하우스
WOW 에코 슈퍼싱글 SS 내추럴 침대 프레임
199,000
이케아
HAMPEN 함펜 장모러그, 브라이트그린
49,900
이케아
GOSIG GOLDEN 고시그 골덴 봉제인형, 옐로 강아지, 골든리트리버
19,900
이케아
MALINDA 말린다 의자쿠션, 화이트
9,300
카와야
코튼 하우스 와플실내화
10,010
FLEVANS
Originalfake KAWS Dissected Companion 액션 피규어
66,000
이케아
BAGIS 바기스 어린이옷걸이, 혼합 색상 여러 가지 색상
1,900
이케아
BRIMNES 브림네스 4칸서랍장, 화이트, 반투명유리
199,000
최우현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