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5.29 11:55

평범한 인테리어에 알록달록 패브릭으로 포인트주기

#아파트     #50평이상     #유니크     #아이있는집    
보관함91 댓글1

안녕하세요. 삼남매와 한의사 부부가족이에요. 남편과 같은 일을 하고 있다보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조금 있는 편이에요. 평소에 따뜻하고 편안한 느낌을 좋아해요. 그래서 주로 따뜻한 색이나 이야기가 깃든 유니크한 것들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도면)
 

저희집은 58평의 아파트에요.

 

 

현관

 

현관을 들어서서 처음 보이는 벽면에 걸린 작품은 텍트 타일 아티스트인 정은 선생님의 작품이에요. 원단으로 여러 종류의 창작 활동을 하시는 분인데 가까이 지내면서 제가 필요한 것들을 만들 때 배우기도 하고 제작 의뢰하기도 해요.

 

[오프라인매장]디자인파일럿

한 쪽 벽에는 원목 벽걸이를 두어서 다양한 소품을 걸어두었어요.

 

[오프라인매장]디자인파일럿

우산꽂이는 오래 전, 매체에 소개된 적이 있어서 폭풍 서칭 후 구입했어요.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독특하고 실용적이라서 몹시 애정하고 있답니다.

 

 

독특한 창이 매력적인 거실

 

제작
제작
제작

처음부터 TV를 두지 않았어요. 심심할 때 TV보다 책을 더 가까이 했으면 하는 바램이였는데 요즘은 컴퓨터와 핸드폰이 있어서 TV가 없어도 크게 불편하다고 못느끼고 있어요.

 

제작

대신 책장과 테이블을 두어서 책을 보곤 해요.

 

책장 오른편에는 5년 전 제주도 아프리카 박물관에서 구매한 기린 CD보관용이 자리잡고 있어요.  보관뿐만아니라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에요.

 

제작
마들렌상점
해외 현지 구입

저희 아파트는 거실 베란다가 없는 확장형이면서 살짝 돌출되어 있어서 독특한 형태로 되어 있어요.

 

제작
마들렌상점
해외 현지 구입

큰 창으로 들어오는 햇살이 마음에 들어서 이곳에 테이블을 두고 있어요. 개성이 강한 의자는 앞서 말씀드렸던 정은 선생님의 작품이에요.

 

해외 현지 구입

독특한 창문의 느낌을 살리고 싶어서 작은 테이블크로스등을 드리웠었는데 지난 가을엔 직접 마크라메를 만들어서 달아보았어요. 작은 소품하나로 분위기를 줄 수 있어서 마음에 쏙 들어요.

 

 

주방

 

베이자플로우
[오프라인매장]SEDEC가구

거실 반대편에 위치한 주방이에요.

 

제작
[오프라인매장]SEDEC가구

원래 고재테이블이 다이닝에 들어와 있었는데 다섯 식구가 밥먹기에 불편하고 거리가 멀어서 원형테이블로 바꾸었어요.

 

[오프라인매장]SEDEC가구

테이블 위에는 집 안 분위기와 어울리는 포인트 조명을 두었어요.

 

제작

테이블 뒤에는 고재 체스트를 배치했어요. 인테리어 빈티지샵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소장하고 계시던 걸 조르고 졸라서 구매한 제품이에요.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없는 가구라서 마음에 쏙 들어요.

 

제작

체스트 위에 접시들은 제가 포셸린아트를 배울 때 직전 그린 작품이에요. 최근에는 주방벽에 걸고 싶은 그림이 생겨서 조만간 다시 어디에 숨겨놓을 것 같아요.

 

제작
베이자플로우

가장 안 쪽에 위치한 싱크대입니다.

 

제작

원래 조리도구 거는 봉과 s자 걸이는 조리대 위에 설치되어야하는데 상부장 없고 플랩장만 개수대 위에 있는 구조라서 개수대와 플랩장 사이에 각종 도구를 거는 봉과 걸이를 설치했어요. 밋밋한 분위기를 파스텔톤 컵을 나란히 걸어두었더니 쓰기도 좋고 보기도 좋은 것 같아요.

 

제작

평소에 게으른 편이라 그릇을 자주 관리해주지 못해서 항상 쓰는 것들만 사이즈에 맞게 제작해서 쓰고 있어요.

 

 

침실

 

침실은 숙면의 공간이라서 목적에만 충실하도록 최대한 간결하게 꾸몄어요. 붙박이장과 침대, 사이드 테이블이 전부인 공간이에요.

 

제작

침대 위의 장식은 빈티지 크로쉐들을 편안한 컬러톤으로 준비해서 수틀에 끼우고 꼭꼬핀으로 고정했어요. 침대가 헤드보드없이 평상에 올린 돌침대라서 간단하게 꾸몄어요.

 

 

개성있는 우리집

 

올 여름엔 거실에 실링팬을 달려고 계획 중이에요. 날씨가 더워질수록 더 비워야한다는 생각에 작은 소품들도 정리할 것 같아요. 최근엔 간결하고 질리지 않으면서 나만의 개성을 나타내는 공간을 갖고 싶어요. 아이들이 조금 더 크고나면 평수도 가구도 줄이고 싶어요. 어쩌면 지루할 수 있는 저희집 이야기를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비츠조명
엘로이 현관조명(센서/직부)
12,500
디보디
루시 180식탁
1,980,000
제네바
Model-L
2,050,000
로이레트니
모던 LED 벽시계
154,000
리빙랜드마크
2단 손잡이테이블 / 플랜트박스
99,000
84,000 (%)
Louis Poulsen
LC SHUTTERS
1,230,000
이케아
BILLSTA 빌스타 테이블, 화이트, 화이트
299,000
illy
Francis Francis X7.1캡슐커피머신
383,780
덜튼
LINK TUBE VASE
22,800
이상민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