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13 06:42

모던하고 심플하게 34평 집꾸미기
#아파트     #30평대     #모던     #아이있는집    
보관함567 댓글35
2개월 간의 공사 준비와 2주의 공사 기간, 그리고 2개월 간의 셀프 홈 스타일링으로 완성된 모던하고 시크하지만 따뜻한 집. 열심히 준비한 만큼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네요^^
먼저 현관입니다.
중문은 일반 현관에 사용하는 크기보다 더 크게 제작되어서 묵직하고 예뻐요. 답답함을 줄이기 위해 유리는 전체 크기의 3/5 정도만 망입유리를 사용했어요.
안정감과 개방감이 동시에 느껴져요.
중문을 지나면 짧은 복도를 지나~
거실과 주방이 나오는 구조랍니다. *바닥 - 스타강마루 (SV809)
거실이에요. *바닥 - 스타강마루 (SV809)
너무 심플해서 별거 없는 거실 인테리어랍니다. 아하하...^^
사실 창문 쪽으로 빨간 긴 테이블을 놓고 바의자를 놓을 생각이었지만, 아무래도 활용도가 떨어질 것 같은데 굳이 의자를 새로 사기 아까워서 과감히 뺐습니다.
무려 5년 전에 혼수로 구입한 소파와 아이 낳기 전에 주문 제작한 소파테이블. *소파 - 수원 올리브데코 *블랭킷 - 이마트
아이가 태어나면 모서리에 부딪히거나 위에 올라가면 위험할 것 같아서 둥글고 푹신하게 만들었는데 지금까지도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어요.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는 쿠션만 바꿔주어서 거실 분위기를 바꾸곤 해요.
포인트 컬러 하나에도 느낌이 많이 바뀌니.. 다음번에는 어떤 컬러를 할까 고민해보는 것도 즐겁네요. *조명- 수원 올리브데코
거실에서 바라본 주방의 모습이구요~
이건 오후 5시의 거실 모습! 어쩔 수 없는 아이 키우는 집^^;
다음은 주방으로 가볼게요. 제일 많은 시간을 고민하고 수정하고 집중한 곳 이랍니다.
주방 일에 전혀 관심이 없어도 예쁜 주방을 갖고 싶은 마음은.. 어떤 누구라도 가지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주부라면 나만의 공간이 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길 바라죠.
거실과 아이 방이 한눈에 들어오면서 조리할 수 있는 ㄷ자 구조와 전기레인지 그리고 통후드.
아이의 안전을 위해 평균 사이즈보다 넓힌 대리석 상판, 그리고 철제와 망입유리로 만든 파티션.
상부장을 없애면 훨씬 넓어 보이고 깔끔하겠지만 포기할 수 없는 수납을 위해 앞쪽은 개방감 있게 타일만 작업후 최대 크기로 제작된 싱크대 상부장~
깨알 같은 이런 공간 너무 좋아요. 필요로 하는 곳에 위치한 이런 것들이 이곳을 더 즐거운 공간으로 느끼게 해주는 것 같아요.
작은 주방 용품에도 저의 성격이 고스란히 담긴 것 같아요.
그리고 주방 커튼 뒤로 숨겨진 공간에는 깨알 같은 여러 가지들이 있어요. 세탁실로 가기 전 중간에 위치한 곳인데 활용도가 참 높은 것 같아요.
분리수거함도 각이 제대로 잡힌 녀석으로 이곳에 딱!!
싱크대 옆으로 또 다른 공간이에요. 우선 냉장고가 위치해 있구요~
밥도 먹고 차도 마시고 간식도 먹고... 우리 가족이 많은 시간을 보내는 식탁이 있는 곳이지요. *식탁 - 수원 올리브데코&우드피아
그레이 주방 인테리어답게 28개월 된 꼬맹이 식탁 의자도 블랙으로 깔끔하게 통일 시켰답니다.
다음은 침실입니다.
침실에는 침대만 있어야 한다고 생각했던 신혼을 지나.. *블랭킷 - 이마트 *베드테이블 - 맞춤제작(올리브데코)
[데코뷰]스칸디나비아 암막커튼(단종)
이제는 아이방에서 잠든 아이 깨지 않게 침실에서 사부작 사부작 모든 걸 해결하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담았어요.
컴퓨터도 하고 싶고, 티브이도 보고 싶고 간식도 먹고 싶고, 책도 읽고 싶고... 하지만 잠잘 때 만큼은 아늑하고 따뜻하게 숙면할 수 있는 그런 공간을 원했어요.
기존의 침대가 침실하고 어울리지 않아 과감히 헤드를 분리시켜서 버리고,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트랜스포머 같은 침대로 바꾸었구요~
[데코뷰]스칸디나비아 암막커튼(단종)
밤에는 불빛 한 점 없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암막 커튼을 사용했어요.
살짝 금이 가서 사용하지 않는 화이트 의자에 굴러다니는 스카프를 휙~ 걸쳐 주어 멋 스럽게 연출했고, 향초들과 디퓨저도 올려놓았습니다.
침대 옆에는 깔끔한 화이트 붙박이장이 있구요~
침대에서 보이는 정면은 이런 모습!
[찰스퍼니처]로이 스툴(단종)
기존 화장대 자리에 붙박이장을 설치하면서 어쩔 수 없이 노출된 화장대를 택했지만 결과적으로는 동선도 더 편하고 좋아요.
대신 벽걸이 티브이와 겹치지 않게 거울은 작은 스탠딩 거울로.
안방에 붙박이장과 서랍장, 화장대 덕분에 수납 공간도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어요.
안쪽 붙박이장 이에요. 역시 깔끔한 화이트로~
다음은 남자의 로망 서재입니다. 드레스룸 대신에 남편에게 방 한 칸을 내어주기로 결정했지요.
우리 여자 사람들도 육아에 지치고 살림에 지치고 참 힘들지만 남자 사람들도 참 많이 힘들어 보여요. 하지만, 일을 끝내고 집으로 돌아왔을 때~
집 어딘가에 자기만의 공간이 있고 잠시나마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온전히 쉴 수 있다면 그 잠깐의 충전으로 더 환한 얼굴이 되는 것 같아요^^
가구들로 빼곡한 서재 인테리어~ 제 기준에는 좀 답답해 보이지만, 남편은 마냥 좋다고 합니다. 다행이지요:)
언제든지 누울 수 있는 쇼파와~ *서재모든가구 - 수원 올리브데코
넓은 책상, 푹신한 의자, 성능 좋은 컴퓨터~
그리고 깔끔한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
서재 인테리어에 책이 빠질 수 없겠죠? 하지만 우리 남편은 책을 안 봐요. 정말 결혼하고 지금까지 무언가를 읽고 있는걸 딱 한번 봤네요. 자동차 잡지.
마지막으로 반짝반짝 별이 빛나는 아이방입니다~
아이들은 벙커 침대를 좋아하지요. 아이가 크고 나면 계단을 없애고 아래로 내려서 일반 침대로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골랐어요.
잠들기 전 자장가를 틀어줄 때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에요. *라탄서랍장 - 수원 올리브데코
큰 장난감 정리할 때 너무 유용한 페이퍼백. 이것만큼 편한 것도 없는 것 같아요^^ 아이방 인테리어 효과로도 굳♡
아이방 인테리어 할 때 가구 배치는 문을 열었을 때 높은 가구가 없어야 방이 답답해 보이지 않고 덜 좁아 보이는 것 같아요.
이건 친정엄마 찬스로 두 돌 때 선물 받은 키드크래프트 주방놀이! 남자아이라 잘 가지고 놀까 걱정했지만, 요즘 완전 잘 애용하고 있어요.
키 큰 책장은 방문이 있는 쪽에 위치해있어요. 신혼집 서재에 있던 책장을 아이 방으로 가져다 놓은 것이라 색도 안 맞지만 아까우니 그냥...^^;;;
아이방에서 같이 놀다 보면 허리도 아프고 기대고 싶을 때... 너무나 유용한 빅 쿠션과 작은 쿠션들도 있구요~ *쿠션 - 데코뷰 (단종)
반짝반짝 별이 빛나는 아이방.
너무너무 사랑스럽지 않나요?
아이에게 별빛 가득한 예쁜 방을 선물하고 싶었던 엄마의 마음^^
아기 때는 수유 등으로 지금은 수면 등으로 사용하고 있는 예쁜 조명이에요. 꼬맹이도 잠들기 전 '새야, 잘 자.' 하고 인사한답니다^^
이상으로 저희 집 소개를 마칠게요! 예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닷별
프리체 2등 센서등
83,000
디자인월
디자인월 스톤 그레이 RT04
38,000
메이크룸
스트라이프 쉬폰&실크암막 커튼(black)
35,000
엘지벽지
베스띠 베이직 코튼/화이트 82328-1
30,100
파란데코
실루엣 무지쿠션(15색상)
9,400
한샘
구스 방석 겸 쿠션
20,000
닷별
멤피스 LED P/D
270,000
야마토야
뉴마터나 유아식탁의자
221,000
조셉조셉
인덱스 스틸 도마
110,000
아즈
알루미늄 씽크선반 900 (천장형)
70,670
황유진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