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01 11:55

파리를 담은 아파트의 대변신(부제:로망실현, 미완성 집무실)

#아파트     #30평대     #빈티지     #종합시공    
보관함227 댓글10

 

“파리의 에어비앤비를 떠올리며 인테리어했어요"

 

안녕하세요. 디자이너 브랜드 DEAR MAISON를 운영하고 있는 대표이자 디자이너입니다. 사무실과 집을 분리해서 운영하고 있다가 이번에 집을 장만하면서 두 공간을 합치게 되었어요. 그래서 집+사무실인 집무실이라고 불러요.

 

(파리 에어비앤비 창문 참고)
 

여행을 좋아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숙소였어요. 대부분 에어비앤비를 통해 예약을 했는데 잠시 살아보면서 내가 원하는 공간을 꾸며보고 싶다고 생각했었어요. 지금 집은 파리의 에어비앤비를 떠올리며 인테리어 했는데 가끔 와인 한 잔 하다 보면 여기가 파리인가?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어요.

 

제작

유행하는 것들을 좋아하지 않아요. 쉽게 잘 질려 하는 편이라 예쁘더라도 유행하는 제품이나 가구가 있으면 꼭 두 번 세 번 고민해보고 구매하려고 해요. 모든 가구를 급하게 사게 되면 꼭 나중에 후회하게 될 것 같아 정말 필요한 가구를 제외하고는 천천히 하나씩 마련하기로 했어요. 그래서 어쩌다 보니 미완성의 집에 살고 있습니다.

 

(도면)

 

저희집은 33평의 아파트예요. 평수에 비해서 거실도 넓고 남향이라 하루 종일 채광이 정말 좋고 집 어디든 습한 곳이 없어서 마음에 쏙-든 공간이였어요. 반셀프인테리어로 철거,목수,벽지,주방(싱크대),타일과 화장실 리모델링을 포함해서 약 1500만원 정도 들었어요. 

 

 

전형적인 아파트 거실

 

흔히 볼 수 있는 아파트의 풍경이에요. 기존에 있던 천장 몰딩은 마음에 들지 않아서 전부 제거 하기로 했어요.

 

마루바닥은 처음 이사오셨을 때 집주인분께서 하셨는데 새로 바닥공사를 하려니 추가로 비용이 많이 들고 나름 빈티지스럽기도 해서 그냥 쓰기로 했어요.

 

거실 인테리어 중에서는 제일 많은 공을 들인 창문이에요. 여행 중에 눈 여겨 보았던 유럽식 커다란 창을 재현해보고 싶었어요. 그래서 기존 아파트 베란다의 틀을 없애고 원하는 디자인으로 직접 주문 제작한 나무 창문을 달았어요.
 

 

유럽같은 스튜디오, 거실

 

제작

스튜디오처럼 꾸며놓은 거실입니다.

 

제작

거실에 TV와 소파가 있는 전형적인 가구 배치가 싫어서 색다르게 배치해보았어요.

 

제작

소파대신 테이블을 두고 벽난로를 만들었어요. 조명 또한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고르고 위치를 달리했어요. 거실 정중앙이 아니라 큰 테이블이 위치 할 곳을 미리 정해두고 그 위에 조명을 달았어요.

 

제작
제작
해외 현지 구입

원하는 분위기에 따라 테이블을 방향을 바꿔 새로운 느낌을 줄 수 있어요. 

 

가끔 테이블 위에선 작업을 하기도 하고 커피를 마시며 여유로운 오후를 보내요.  

 

제작

테이블에 살짝 가려져 있지만 벽 한쪽엔 저의 로망이자 거실의 포인트 스팟인 벽난로가 있어요.

 

제작
제작

비록 모형 벽난로 선반이지만 거실에서 분위기를 좌우하는 존재감을 가져요.

 

제작
제작

인테리어하는데 가장 신경 쓴 부분이라서 그런지 제가 제일 사랑하는 공간이에요.

 

제작

벽난로 선반위에는 매일 매일 바뀌는 장식품들로 꾸며져있어요. 물건이나 장식이 과하게 많아지는걸 좋아하지 않는데 아직 사고싶은게 너무 많아 걱정이에요.

 

제작

벽난로 주변 곳곳엔 허전하지 않도록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꾸며주었어요.

 

제작

대부분 소품들은 발품을 팔아 사거나 오랫동안 가지고 있는 것들이 많아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정형화되지 않고 제가 좋아하는 취향들로 조화롭게 어우러져있어요.

 

바닥엔 인테리어 소품샵에서 구매한 매거진랙을 놓았어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한 눈에 매거진도 확인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든 제품이에요.

 

오프라인매장

이국적인 느낌을 가져다주는 거실 창문입니다. 창 밖 배경이 한계가 있지만, 아파트 같은 느낌은 많이 들지 않고 마치 창 밖에 야외 마당이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게 해줘요.

 

오프라인매장

원래 베란다와 거실 사이 통유리 슬라이드 샷시로 되어있던 곳이에요. 창문 뿐만 아니라 창틀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 통유리 샷시를 빼고 가벽을 세워야하는데 문틀 제거가 어려워 그 폭 만큼 창틀이 될 수 있게 가벽을 만들었어요. 베란다쪽에서 보면 저 공간만큼 수납공간이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매장]메종티시아

살짝살짝 보이는 거실 밖 모습이 은은하면서도 분위기 있어요.

 

[오프라인매장]메종티시아

테이블과 벽난로 반대편에는 TV와 수납장을 임시로 두고 있어요. 천천히 꾸미고 있는 중이라서 미완성인 공간입니다.

 

[오프라인매장]메종티시아

TV 왼쪽에도 소품들을 보관하고 있어요. 무심한 듯 툭 놓았지만 그 나름대로 느낌이 있는 것 같아요.

 

[오프라인매장]메종티시아

뉴욕 여행갔을 때 구매한 턴테이블입니다.LP를 먼저 사서 모으고 있었던 찰나에 가격 대비 마음에 든 제품을 만나서 힘들게 한국에 가져왔어요. 그만큼 가치를 하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들어요.  

 

 

주방 BEFORE

 

옛날 몰딩으로 가득한 주방의 꾸미기 전 모습입니다.

 

[오프라인매장]부산 엄궁 건축자재단지

주방에 대한 인테리어 고민도 굉장히 많았어요- 조리대나 싱크대가 넓더라도 쓰다보면 물건들이 많이 올라와있게되고 지저분해보이더라구요.

 

코스트코

그 점들을 보완할 수 있도록 만들었어요. 최소한의 공간으로 싱크대를 짜고 아일랜드 테이블, 조리대를 제작했어요. 아래 넉넉한 수납공간뿐 아니라 식탁 대신 간단하게 아침을 먹거나 커피를 마실 수 도 있는 공간이에요.

 

바 테이블이 막상 잘 쓰이지 않아서 식탁 높이로 낮은 아일랜드 테이블을 만들었는데. 정말 만족스러워요.

 

가스레인지 주변에는 요리할 때 필요한 최소한의 물품들만 올려놓았어요. 요리하기에도 편하고 깔끔하기도 해서 앞으로도 이렇게 사용할 예정이에요.

 

그릇은 대부분 좋아하는 것들로만 꺼내두었어요.

 

해외 현지 구입

특히 좋아하는 우드볼은 자주 사용하는 식기 중 하나예요.

 

다이소

싱크대 반대편에 위치한 작은 식탁이에요. 거실에 큰 테이블이 있어서 주방엔 작은 사이즈의 티테이블을 두었어요.

 

 

침실 BEFORE

 

시간의 흔적이 엿보이는 침실입니다. 이곳 또한 다른 곳과 다르지 않았어요.

 

 

블랙 앤 화이트, 침실

 

제작
해외직구
오프라인매장

침대 이외의 불필요한 장식은 전혀 두지 않은 침실입니다. 편안히 잠을 잘 수 있도록 인테리어했어요.

 

제작
해외직구
오프라인매장

침대 위에는 최근에 새로 구매한 조명을 달았어요.

 

해외직구
오프라인매장

원래 등이 뒤집어있는데 먼지가 많이 들어갈까봐 일부러 거꾸로 조립했어요.
 

해외직구
오프라인매장

침실도 창문에  많은 신경을 썼어요. 기존 미닫이 창문이 있던 자리에 목수님께 2개의 창이 들어 갈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드렸어요.

 

 

오픈형 현관
 

오프라인매장

마지막으로 소개할 현관이에요. 붙박이 신발장 대신 오픈 신발장을 제작했어요. 자주 신는 신발 위주로 오픈 신발장에 넣어두고, 계절이 지난 신발이나 자주 신지 않는 신발들은 정리해서 따로 창고에 넣어두었어요. 오픈이 되어있다보니 정리도 더 자주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프라인매장]부산 진시장

밖으로 나가는 짧은 복도에는 앉아서 신발을 신을 수도 있고 수납고 가능한 낮은 장을 배치했어요. 그 위에 은은하게 비치는 커튼을 두어 햇빛을 가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로망실현, 우리집

 

집을 직접 꾸미는 과정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왜 그렇게 하냐는 질문을 많이 들었어요. 질문을 받을 때마다 “제가 살 집이니까요” 라는 답변을 드렸죠- 제가 살 집에 좋아하는 것들, 원하는 형태의 공간으로 채우는 것은 늘 꿈이였어요.

 

저의 인생을 계획하고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공간만큼 로망을 실현하는 것이 이번 인테리어의 가장 큰 목적이었어요. 그렇게 보면 정말 제 꿈을 이루었죠!

 

아직 미완성의 집이지만 아침에 눈뜨고 생활하면서 문득문득 사랑스러운 이 집이 정말 좋아요. 이런저런 말씀들을 하시던 분들도 완성 된 집을 보시고는 그런 말씀들은 쏙- 들어갔어요. 주변의 많은 반대를 무릅쓰고 고집부린 것이 뿌듯해요!

 

인테리어는 여전히 진행 중이에요. 앞으로 미완성의 스케치 같은 이 집 위에 좋아하는 가구와 소품들로 컬러를 입히고 하나의 그림으로 채워나갈 생각입니다.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시더스
라플란드 오슬로 모던 원목 4/6인식탁
575,000
메가룩스
타오 팬던트-3등용
578,000
미스터가구
곡목의자ONE / 톤체어
165,000
C4562 / 톤체어 Chair Ironica
79,000
아리아퍼니쳐
Marcus Cafe Table
69,900
Urban Outfitters
Turntable Record Player
208,400
앙리마티스
앙리마티스 포트폴리오
10,800
마켓비
CANCUN 장스탠드 E26 KS1952F 실버
19,900
이케아
MARIUS 스툴
6,900
모던하우스
스텐 접시꽂이
12,900
이런 제품은 어떠세요?
하비풀
제주 바다 가랜드 수채화 클래스 (키트+ 강의 영상)
32,500
30,000 (8%)
레브
에어써큘레이터 REVE200
99,000
79,800 (19%)
아르셰
베드테이블
48,000
26,900 (44%)
스와르미스
회전 칼 7종 세트
59,000
32,000 (46%)
아베크
PMA 브라질리아 로우 거실장
750,000
675,000 (10%)
룸앤홈
메쉬 다용도 파티션
47,900
31,900 (33%)
아르네 스튜디오
알렉스 소파베드
160,000
87,900 (46%)
데코뷰
시크 워싱 그레이 이불세트 & 면패드
62,000
44,900 (28%)
루무드
제습/탈취 인형
20,000
13,900 (31%)
프랑코
페달형 분리수거함 3칸(60L)
73,000
46,900 (36%)
보랄
의류 건조기 7kg
1,090,000
435,000 (60%)
다니엘우드
접이식 파렛트 침대프레임 1200X2000(슈퍼싱글)
187,000
140,250 (25%)
노바리빙
다용도 매직 수납 선반
17,800
14,900 (16%)
퍼니처랩
라탄 런드리바스켓
56,000
23,000 (59%)
디어메종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