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년 세월을 맞은 아파트의 완벽한 부활

2018.08.10 17:55

18년 세월을 맞은 아파트의 완벽한 부활
#아파트     #40평대     #모던     #포트폴리오    
보관함165 댓글3

안녕하세요. 주거 인테리어 리모델링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제니스 인테리어입니다. 사무실은 부산 해운대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의 니즈와 원츠에 기반한 정직한 견적과 독창적인 디자인, 꼼꼼하고 세심한 시공마감으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이번에 집꾸미기 구독자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곳은 ‘부산 영도구 영선동 반도보라아파트’ 에서 진행한 현장입니다. 49평형이구요. 고객님께서 모던한 테마에 화이트컬러를 베이스로 한 갤러리와 같은 분위기를 원하셔서 그에 맞춰 디자인했습니다.

 

리모델링을 진행함에 있어서 발생하는 비용은 위 견적서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 업체는 한샘리하우스와 제휴하고 있어 보시는 바와 같이 한샘의 제품들이 다수 시공되었습니다.

 

 

현관을 밝히는 따듯한 웰컴조명

 

문을 열고 처음 들어섰을 때 마주하게 되는 공간인 현관입니다. 전체 화이트 컬러를 베이스로 하여 넓은 공간감이 느껴지도록 했습니다. 젋고 세련된 느낌을 위해 도어에 짙은 네이비 컬러를 포인트로 주었구요.
 

집에 들어서며 온기를 느낄 수 있도록 천장에 에디슨 전구 조명을 설치했습니다.

 

내부에서 현관을 바라본 모습입니다. 차분하고 안정감 있는 갤러리처럼 파스텔톤으로 연출하였습니다. 중문 역시 도어와 동일하게 네이비 컬러로 통일감을 주었구요. 베리굿도어 슬림고급형이 사용되었습니다.

 

중문은 2분할 슬라이딩 도어보다 3연동 중문이 열리는 공간이 크고 실용성이 높아 점점 선호하는 추세구요. 고객님께서도 3연동중문을 희망하시어 적합한 상품으로 시공하게 되었습니다.

 

거실로 향하는 복도측 통로입니다. 파스텔톤 벽지에 고객님의 희망대로 그림을 걸 수 있도록 천장몰딩 내측에 레일이 설치되어 있구요. 바닥의 하이그로시 대리석타일과 천장의 일렬로 설치된 LED조명이 절제된 화려함을 연출합니다.

 

 

화려한 부활, 예술공간이 된 거실

 

 

엠비언트 라이트가 설치되어있는 아트월이 포인트인 거실입니다.

 

그레이 톤 벽지를 사용하여 천장과 바닥의 화이트에서 자연스럽게 그라데이션이 이어지도록 했습니다. 덕분에 실제보다 넓은 공간감이 느껴지네요.

 

바닥 대리석의 하이그로시 텍스쳐가 고급감을 연출함은 물론, 오염되더라도 청소가 용이한 소재로 실용성까지 잡은 시공입니다.

 

창호는 벽면전체 폴딩샷시를 사용하였구요. 아파트의 위치가 바다를 정면으로 마주하고 있어 오션뷰와 채광을 조금이라도 가리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거실 베란다 BEFORE&AFTER)
 

날씨 좋은 날에는 창호를 개방하여 따사로운 햇살을 있는 그대로 즐길 수 있구요. 베란다에 미니 테이블을 가져다 놓고 티타임을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외창에는 발코니 이중창 시공과 샷시 단차를 높게 주었기 때문에 태풍시에도 침수 걱정은 전혀 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베란다 맞은 편 주방 공간을 소개하겠습니다.

 

 

셰프의 키친이 된 주방

 

집이라는 공간 안에서 주부님들은 주방을 참 중요하게 생각하시는데요. 보시는 바와 같이 주방 또한 전체 리모델링 공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주방 설계 도면)
 

전문적인 조리가 가능한 ㄷ자 아일랜드 키친을 만들어주었고 반대편의 트리조명이 설치된 테이블공간 설치로 도란도란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아일랜드 인덕션 위쪽에는 이태리제 엘리카 후드를 설치하여 요리하는 동안 발생하는 연기와 유분을 잡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테이블 위에 설치된 트리조명은 공간에 심미성을 더해주면서 밝기까지 놓치지 않은 아이템입니다.

 

주방외측 베란다 공간입니다. 역시 블랙&화이트 투톤으로 꾸며주었구요. 발코니 이중창이라 악천후에도 침수걱정이 없습니다. 하단 선반 아래쪽에는 수납장이 자리하고 있어 여러가지 아이템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바닥을 자세히 살펴보면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모서리를 반듯하게 마감하였고 깔끔한 줄눈시공으로 생활하시는 오랜 기간동안 전혀 불편함이 없도록 신경을 썼습니다.

 

 

고급스러운 호텔 인테리어의 욕실디자인

 

거실쪽에 위치한 공용 욕실입니다.

 

거울 아래 엠비언트 라이트와 대림바스, 글라스파티션과 석면타일을 이용하여 한껏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연출했습니다

 

 

공간활용과 채광이 좋은 방

 

침실 외에 현관 앞쪽으로 해서 분할되어 있던 방들입니다. 터서 확장하기 보다는 다용도 수납공간 혹은 작업공간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끔 파스텔톤과 그레이톤 벽지 배색만 새로 해주었구요. LED조명으로 교체하여 환하게 만들었습니다.

 

한쪽 방에는 다용도 수납공간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거울이 장착된 선반을 설치했습니다

 

 

심플하고 미니멀한 아이방

 

자녀분의 방 역시 화이트&그레이 컬러 베이스에 파스텔블루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편안히 공부 혹은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맞춤형 테이블을 짜넣었구요.

 

사무공간과 침대가 있는 휴식공간에 구분을 두어 안정감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아늑하고 화사한 부부침실

 

가장 안쪽에 위치한 침실입니다. 거실과 창호가 같은 방향이라 오후의 햇살 가득한 채광과 오션뷰를 침실에서도 느낄 수 있습니다. 화이트&그레이 베이스에 빌트인 수납장을 브라운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따듯하고 아늑한 느낌이 들도록 만들었습니다.

 

침실 안쪽으로는 전용 욕실로 통하는 통로와 그 사이에 파우더룸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침실전용 욕실에는 공용욕실과 같은 화려함은 없지만, 한샘리하우스의 모던베이직 테마를 바탕으로 깔끔하고 단정하게 꾸몄습니다. 대림바스의 제품들이 사용되었구요. 거울아래 선반을 통해 자주 쓰는 아이템들을 둘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파티션을 설치하여 샤워공간에 구분을 두었구요.

 

 

Epilogue.

 

많은 분들이 인테리어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시작을 참 어려워하십니다. 업체는 과연 믿을 만할까? 바가지 당하는거 아닐까? 마감이 불량하면 나중에 A/S는 제대로 해줄까? 하는 걱정도 앞서구요. 이제 저희가 도와드리겠습니다. 내가 살 집을 작업한다는 마음으로 아주 사소한 부분 하나까지 섬세하게 신경쓰는 제니스 인테리어 였습니다.

 

사람을 감싸 안는 편안함과 그 이면에 배려가 숨어있는 공간에서 사람은 치유되기 마련입니다. 저희는 이런 공간의 힘을 믿습니다.

 

   제니스 인테리어
051) 932 - 0110
제니스인테리어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