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31 11:55

파란 하늘 아래, 진한 빈티지색으로 물든 복층 오피스텔

#오피스텔     #10평미만     #빈티지     #1인가구    
보관함215 댓글10

 

"직접 만든 물건들로 나만의 공간을 채우는 행복"

 

안녕하세요. 저는 서른 살, 8년 차 물리치료사입니다. :) 집에서 독립한 지는 4년 정도 되었어요! 핸드메이드에 관해 여러가지 취미를 가지고 있어서 집안 곳곳엔 제가 직접 만든 물건들이 숨어있어요. 심플라이프보다는 투머치를 선호하는데, 여러 물건들이 모여 조화를 이루는 걸 좋아해요.

 

 

유행하는 것보다는 유니크한 것

 

모두가 좋아하고 유행하는 것이라면 거부감이 들고 저만의 유니크한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에요. 인테리어할 때도 역시 그런 제 성향이 많이 반영된 것 같아요. 요즘 유행하는 우드&화이트의 인테리어는 저에게 심심하고 비슷하게만 느껴져서, 다크한 느낌의 우드와 앤틱 빈티지함을 적절히 섞어 집을 꾸며보았어요.

 

 

이전의 가구배치

 

입주한 지 얼마 되지 않았을 때의 모습이에요. 큰 창이 매력인 집이라 테이블을 창가쪽으로 두고 매일 밤 야경을 감상했어요.

 

그 옆으로는 전신거울을 두었어요. 그 전 집은 지붕층이라 천장이 낮아서 이렇게 큰 전신거울을 놓을 수 없었어요. 그런데 원룸 인테리어를 하신 분들을 보면 대부분 전신거울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더라구요. 그게 너무 부러워서 이번에 이사할 때 마음에 드는 거울을 하나 장만했어요. ㅎㅎ

 

 

현재의 가구배치 | DAYLIGHT

 

저희 집 현관에서 짧은 복도를 지나 딱 들어섰을 때 처음 보이는 모습이에요. 제가 정말 사랑하는 이 집의 자랑! 큰 통창에 탁 트인 뷰입니다.

 

앞에서만 봤을 땐 전면창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옆으로 살짝 틀어 보면 두 면으로 창이 나 있어요. 고층이라 뷰가 정말 아름답고 낮에는 햇빛이 가득 들어와 불을 켤 필요가 없어요. 채광이 만점이랍니다.

 

가장 먼저 소개드리고 싶은 공간은 창문 앞 선반이에요. 두 면의 창을 따라 선반이 있었는데요, 처음 이 집을 봤을 때부터 이 공간을 이용해서 인테리어해야겠다는 생각을 먼저 했어요.

 

선반 위에 앤틱한 느낌의 카페트를 깔고 그에 맞는 소품들을 올려 두었어요. 가장 아끼는 스피커로 좋아하는 노래를 틀어놓고 창 밖을 보며 앉아있으면 세상 부럽지 않은 저만의 홈카페가 되어요. :)

 

선반 옆으로는 행거와 서랍장이 있어요. 차가운 보일러실 문을 가리고 싶어서 처음에는 전신거울을 두었는데, 이리 저리 배치해 본 결과 서랍장을 두는 게 베스트더라구요. 가구 사이즈를 일부러 맞춰 산 건 아닌데 보일러실 크기와 서랍의 길이가 딱 맞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보기 싫은 보일러실 문에는 사진과 그림들을 붙여 두고, 서랍장 위에는 제가 직접 만든 양초와 악세사리함, 식물들을 올려 두었어요. 하나의 전시 공간이 된 것 같아 만족 중이에요.

 

테이블 공간에는 마음에 드는 의자 두 개만 꺼내두고, 손님용으로 쓰이는 의자(스툴)은 테이블 아래에 두어 최대한 공간을 넓게 사용하고 있어요.

 

테이블 옆에는 전신거울과 TV가 있어요. 보일러실 문 앞에 있던 전신거울은 TV 옆으로 자리를 잡아 주었어요.

 

창가에 거울을 두니 창문 밖 풍경이 거울에 비춰 더 예쁜 공간이 되었어요. 밤에는 거울에 비친 야경이 그리 예쁠 수 없어요. 

 

벽걸이 TV가 옵션으로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어요. 전에는 TV없이 살았거든요. TV 아래에는 우드선반을 두었어요. 셋톱박스나 멀티탭들이 엉켜있는 게 보기 싫어서 멀티탭 정리함을 사려다가 잡동사니도 정리할 겸 우드 선반을 구매했어요.

 

밝은 우드 컬러가 마음에 들지 않기도 하고, 안에 수납되어 있는 잡동사니들을 가릴 겸 해서 레이스 천을 덮어주었어요. 덕분에 집안 전체적인 분위기가 한층 더 빈티지스러워졌어요. :)

 

오피스텔 구조상 부엌이 작아 최대한 깔끔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가끔 요리를 하거나, 친구들을 초대했을 때 예쁜 플레이팅을 위해 대부분 화이트와 우드 소재의 식기들을 구매했어요.

 

복층공간에는 딱히 인테리어를 한 게 없어요. 퀸사이즈 이불을 놓으면 딱 맞는 공간이라서요. 선풍기나 캐리어 등 사이즈가 큰 짐들은 책장 아래에 넣어놓고 가림막 천으로 가려두었습니다.

 

 

밤에 더 빛나는 홈스윗홈 | NIGHT

 

저녁이 되면 저희집의 또 다른 매력이 드러나요. 통창으로 햇살과 맑은 하늘을 마음껏 즐긴 뒤에는 해질녘의 노을지는 모습이 저를 기다리고 있어요. ㅎㅎ

 

저녁이 지나 밤이 되면 야경이 뿜뿜! 여기서도 뷰가 한 몫을 합니다. :) 낮만큼이나 야경 뷰도 완전 좋아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공간에 초들을 켜고 야경을 보며 하루를 정리해요.

 

자주 입는 옷이나 외투는 매번 옷장에 넣어 두기 불편하잖아요. 퇴근 후 밖에서 붙어 온 먼지나 냄새가 베였을 수도 있구요. 그래서 공간을 차지하지 않는 크기의 행거를 찾았어요. 옷도 적당히 걸 수 있으면서도 아래선반엔 가방 등을 놓을 수 있어 좋아요.

 

골드 프레임으로 되어있는 앤틱한 전신거울은 밤에 더 존재감을 발휘해요. 보기엔 메탈같지만 실제로는 좀 가벼운 플라스틱같은 소재로 되어 있어서 가격이 저렴해요. 집에 어울릴까 걱정했지만 그 걱정이 무색하게 인테리어효과가 있어서 잘 산 것 같아요.

 

밤에는 형광등을 거의 켜지 않고 간접조명만 켜놓고 있기 때문에 이 스탠드가 저희 집의 메인 조명이에요. :) 키가 조금 더 컸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지만, 가격도 착하고 몸체가 앤틱한 골드라 고민없이 선택했어요. 복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비슷한 톤의 사진액자를 놓았더니, 조명 빛을 받아 갤러리에 온 듯한 기분이 들어요.

 

저희 집의 중심이 되어주는 이 테이블도 폭풍검색 끝에 발견한 가구예요. 상판과 다리가 모두 우드인 테이블은 저희 집을 더 좁아 보이게 할 것 같아서, 화이트 상판으로 된 걸 찾고 있었거든요.

 

약간 아이보리 빛의 상판이라 빈티지한 다른 가구들과 잘 어울리고, 실제 우드 다리에 색상처리를 한 것이라 자세히 보면 나무결이 느껴져요. 작은 집에 적당한 크기의 4인 테이블이라서 공간 차지를 안하는 것도 좋아요.

 

최근에는 처음으로 제 베프 커플과 함께 홈파티를 했어요. 친구의 SNS를 보고 지인들이 저희집을 레스토랑이나 카페로 알고 위치도 물어보고 했다고해요. 인테리어를 열심히 한 보람을 느끼는 뿌듯한 순간이었어요!

 

 

마음껏, '나'를 표현할 수 있는 집

 

저에게 집이란 휴식 공간이자 제 자신 그대로를 보여주는 곳이에요. 집 곳곳에 애정을 주니 청소도 더 열심히 하게 되고 아끼게 되는 것 같아요. 직업적으로 타인을 위해 일하다보니 제 자신을 버리고, 참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 집에서만큼은 저만 생각하고 저를 돌보게 되더라구요.

앞으로도 더 애착이 가는 공간으로 만들어, 이 집을 소중하게 여기고 사랑하고 싶어요. :)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리에즈
첼시 엔틱 카페트
55,000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시리즈
380,000
아트허브
로카 윈저 암체어
68,820
아트허브
로카 윈저 체어
61,840
이케아
KROBY 크로뷔 탁상스탠드, 니켈 도금, 유리
29,900
핀란디아
데니스 4인 테이블
117,800
티렌토가구
예쁜 전신 라킨 와이드 거울 기획전
26,000
다올퍼니
원목 서랍장 3단/5단/슬림/와이드
138,070
룸앤홈
노르딕 선반 행거
39,900
29,900 (%)
NOLRAUM
Blue 명화액자
13,900
이런 제품은 어떠세요?
타카타카
애니멀 차렵 이불 세트 4종
13,000
9,500 (27%)
루무드
LED 사슴 트레이
21,000
16,000 (24%)
아르셰
메모 패드
36,000
13,900 (61%)
아뜨레
리츠웰 단스탠드
49,400
24,500 (51%)
룸앤홈
스마트 조립식 렌지대
51,900
35,900 (31%)
제니퍼룸
홈카페 마스터
219,000
93,800 (57%)
룸앤홈
조립식 진열장 (2단/3단/4단/5단)
22,900
13,900 (39%)
카노
전선 정리함
7,900
6,900 (13%)
바디휴
쿠션 마사지기 (쿠션솜증정_한정수량 300개)
129,000
69,900 (46%)
아르셰
원터치 와인 오프너
54,000
28,900 (46%)
마이룸
월포켓
6,500
4,500 (31%)
하우스레시피
밀크/레인보우 트롤리
45,000
22,800 (49%)
안은진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