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31 11:55

다양한 취미생활을 가진 부부의 전원주택 라이프
#주택     #50평이상     #모던     #종합시공    
보관함768 댓글20

 

"7개월간의 긴 여정 끝에 꿈에 그리던

전원주택에서 살게 되었어요."

 

획일화된 주상복합 아파트의 생활이 너무 단조롭고 변화의 한계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어요. 그래서 결혼 시기에 맞춰 부산지역의 전원주택지를 알아보게 되었어요.

 

사실 대단지 아파트 생활에 익숙해져서 전원주택을 생각한다는 건 쉬운 일이 아니었어요. 하지만 똑같은 아파트 구조와는 달리 내가 원하는 공간을 직접 설계에 반영할 수 있다는 점이 주택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특히, 아파트 층간소음 및 각종 스트레스 요인이었던 모든 것들이 한 번에 해소되었어요.

 

 

주택_미리_둘러보기

: 1층 3D도면 & 평면도

 

(1층_3D 도면)

 

(1층_평면도)

 

 

모델하우스에 온 듯한 거실

 

1층에는 거실과 주방이 이어져 있어요. 1층 천장 조명은 많은 고민을 했어요. 조명은 사실 인테리어의 꽃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니깐요.

대부분 일반 가정의 거실에는 스탠드 조명과 간접조명을 많이 사용하는데, 저는 거실과 주방이 연결되는 조명을 만들고 싶었어요.

 

그냥 라인조명처럼 단순해 보이지만, 거실에서 TV를 볼 때 편한 조도까지 고려를 했고, LED조명을 사용했어요.

이제 조명도 IoT 기술이 많이 접목되어 나오고 있죠. 이 조명도 여러가지 컨셉에 맞춰 아이패드나 핸드폰으로 컬러와 반응 등 다양한 제어기능이 가능한 조명이에요.

 

거실에는 정사각형의 배치로 소파를 두고 TV를 벽걸이로 설치했어요. TV위로 3층까지 채광을 확보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했더니, 울림이 좋아 영화를 보거나 음악을 들을 때 좋아요.

 

전체 벽 마감은 화이트톤을 선택했어요. 화려하지 않은 가구나 소품 등으로 조금씩 변화를 주는 걸 선호하기 때문에 무난한 화이트컬러를 배경으로 사용하는 게 좋았어요.

 

 

맛있는 요리가 탄생하는 동선이 자유로운 주방

 

거실의 맞은편은 주방이에요. 최대한 많은 것들을 수납할 수 있도록 공간을 확보하였고 가전류는 빌트인으로 설치해서 깔끔해보이도록 했어요.

 

ㄱ자 형태로 짜여진 주방에는 요리공간을 두 군데로 분리해주었어요. 아일랜드식탁엔 인덕션을, 주방 안쪽에는 일반 가스레인지를 설치했어요. 요리에 따라 강한 화력을 요하는 경우도 많고, 동선상 한 곳에서 조리하는 것보다 음식의 종류에 따라 분리해서 조리를 하는 게 공간활용도가 높다고 생각했어요.

 

베이킹의 경우는 아일랜드식탁에 있는 인덕션을 사용하는 게 더 편리하고, 일반 조리 음식은 가스레인지 사용이 더 편하니깐요. 어느게 더 좋다의 개념은 아니고, 사용하기 편한 용도로 두 가지 다 설치를 해봤어요.

 

아일랜드식탁 앞에는 큰 원목식탁을 나란히 두었어요. 테이블은 호두나무를 사용하여 맞춤제작한 가구인데, 주방의 전체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려 만족해요.

 

 

2층으로 향하는 계단

 

이제 2층으로 올라가 다른 공간들을 소개드릴게요. 대리석으로 되어 있는 계단에는 층마다 간접조명을 달아 안전을 생각했어요.

 

 

#주택_미리_둘러보기

: 2층 3D도면 & 평면도

 

(2층_3D도면)

 

(2층_평면도)

 

 

아름다운 뷰를 품은 침실

 

저희 부부의 침실이에요. 침대를 고르는 데 정말 많은 고민을 했어요. 매장에서 보면 정말 예쁜데 막상 우리 집에 들여놓으면 그 느낌이 나지 않는 가구들이 많잖아요.

 

여러 가구들을 알아보다가, 일반적인 헤드프레임이 아닌 헤드보드가 있는 침대로 선택했어요. 무난하지만 세련된 그레이 컬러와 패브릭 소재로 되어 있어서 오래 사용해도 싫증이 나지 않을 것 같아요.

 

침대 옆쪽으로는 통유리창을 설치했어요. 2층에 있는 침실에서는 큰 창을 통해 중정을 내려다 볼 수 있어요.

 

비 오는 날, 창 밖을 바라보면 되게 운치있고 좋아요.

 

저희 집에는 큰 창문말고도 바깥공기와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작은 테라스가 층마다 있어요.

 

바닥을 나무로 깔아 두어서 나무의 따뜻함이 주는 느낌도 너무 좋고, 계절에 따라 책 한 권만 들고 맨발로 걷고 싶은 공간이기도 해요. 아무것도 하지 않고 그냥 있어도 좋은 공간이죠.

 

 

이 집의 포인트 공간, 중정

 

침실의 창 아래로 보인다는 중정은 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공간으로 꼽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중정을 통해 자연광이 고루 닿을 수 있는 장점도 있고, 각 층에서 중정을 바로 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어서 답답함이 없어요.

 

홈카페 또는 지인들과의 파티 등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에요.

 

 

주택 활용 100% 홈짐

 

핑계일지 모르지만 시간을 내서 운동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홈쇼핑에서 운동 기구를 사 본 경험도 있지만 옷걸이로 전락해버리는 경우도 많았죠. 그래서 집에서 언제나 관리할 수 있는 휘트니스 공간을 만들고 싶었어요. 주택에서나 가능한 일이 아닌가 싶어요.

집 안에 홈짐을 만들어 놓으니 일단 이 공간에 들어서면 최소 30분은 뭐라도 하게 되네요. :)

 

주택에 살면 좋은 점 중 하나가 원하는 용도로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긴 복도로 나와, 왼쪽 폴딩도어로 되어 있는 곳에는 특별한 공간이 있어요.

 

 

남편과 아내의 취미룸

 

남편이 다이나믹하고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즐기는 편이라 저도 몇 년전 2종 소형 면허를 취득해 함께 바이크를 타고 있어요.

 

마치 바이크용품 매장에 온 듯 하죠? 헬멧 및 슈트 악세사리를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을 맞춤으로 제작했어요. 저희 집에 놀러오시는 분들 대부분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공간이에요.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에요. 저희 집 건축컨셉이 실외에서 사용한 자재를 실내에서도 적용해보자는 것이에요. 흰색 벽면과 대리석 계단 등 너무 차가운 느낌의 자재가 많이 들어가서, 이 공간은 따뜻함 을 느낄 수 있는 나무(데크)소재를 적용했어요.

바깥에 사용한 데크와 동일한 자재임에도 불구하고 표면가공과 폭을 조절해서, 같은 소재이지만 전혀 다른 느낌이 들어요.

 

 

#주택_미리_둘러보기

: 3층 3D도면 & 평면도

 

(3층_3D도면)

 

(3층_평면도)

 

 

맞춤 제작 가구로 완성한 서재

 

서재는 남편이 주로 사용하는 공간으로, 조명에 특히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요. 내부는 물론 외부에서 코너창을 통해 보이는 사선의 조명이 아름다울 수 있도록 입체감있게 디자인했어요.

 

모두 맞춤 제작한 가구로 꾸며져 있는데, 제 SNS에서 가장 문의가 많았던 부분인 것 같아요. 맞춤 제작한 가구라 가격대는 좀 있지만 공간을 더 멋지게 만들어주니까 욕심낼만 하지 않을까요?

 

남편은 공간의 사용 용도를 제한하기보다 다양하게 변형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평소에는 서재로 사용하지만 멀티형 공간으로 사람들을 초대해서 시간을 보내기도 해요. 저희가 이 집에 계속 살게 될 지는 모르겠지만 추후에 공간 용도를 다르게 할 때에도 무리가 없도록 공간을 설계했어요.

 

 

3층의 게스트룸과 멀티룸

 

3층에는 게스트룸을 따로 만들어놨어요. 도심과 많이 떨어진 곳은 아니지만 공기가 좋은 동네에요. 게스트룸에서 자고 아침에 눈을 떴을 때, 시야에 들어오는 낮은 야산뷰.

그리고 문을 열었을 때 느껴지는 그 상쾌함은 글로 표현이 안되네요.

 

이 곳은 멀티룸이에요. 커다란 빔 프로젝터와 푹신한 쇼파로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죠.

 

 

성격이 다른 두 개의 욕실

 

(공사 후 드레스룸과 욕실)

 

저희 집에는 욕실이 각 층에 하나씩 있는데, 그 중에서 2층과 3층의 욕실만 모아서 소개드릴게요.

먼저, 이 곳은 2층 저희 침실과 이어진 드레스룸과 욕실이에요. 집안의 전체적인 분위기에 맞게 디자인되었고, 심미적인 측면보다는 기능적인 측면을 더 많이 고려한 것 같아요.

 

(2층 욕실)

 

욕실 안쪽으로 들어가면 큰 원형 욕조와 세면대, 그리고 샤워부스가 있어요. 천장에는 고용량인 환기구를 두 개로 나눠 설치해서 저소음으로 강력한 환기가 가능하도록 했어요.

 

또, 두 명이 함께 사용해도 불편함이 없도록 공간을 넓게 만들었어요. 심플하고 깔끔하도록 전체 벽면을 모두 대리석으로 마감했어요.

공간에 따라 적절한 소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어떤 타일이 좋다고 집 전체를 할 수 없듯이 각 층 욕실의 용도와 어울림에 중점을 뒀어요.

 

(3층 욕실)

 

3층에 있는 욕실은 또 다른 분위기가 나요. 한쪽 벽면에는 3층 계단 벽면에 사용하고 남은 자재를 활용해 붙여주었어요. 고가의 자재이기도 하고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폐기물이 될 수도 있고 아름다운 공간의 벽면이 되기도 하는 것 같아요.

이 곳은 주로 게스트가 사용하는 공간이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어요.

 

 

개인 프라이버시를 존중한 담벼락

 

전원주택의 단점이 보안이나 개인 프라이버시 보호에 취약하다는 점이잖아요. 이 부분을 최대한 보완한 구조로 외부를 설계했어요.

 

노출 콘크리트와 방킬라이 목재로 마감된 외관은 자체만으로도 멋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져요. 나중에 시간이 흐르면 담쟁이 넝쿨을 올려도 좋을 것 같아요.

 

 

지금의 이 집에서 좋은 추억을 쌓고 싶어요

 

저에게 집이란 한 단어로 얘기한다면 ‘추억'이라고 얘기하고 싶어요. 우리는 현재를 살고 있지만 가끔은 과거를 회상하고 좋았던 기억들을 떠올리곤 하잖아요. 이 집에 머무는 동안에는 좋은 추억들을 하나씩 만들어 가고 싶어요.

처음에는 아파트를 떠나 주택의 생활이 두려웠지만, 이제는 좀 더 넓은 야외정원이 있는 주택을 짓고 싶은 욕심이 생기네요. :)

 

 

전원주택 설계 및 인테리어 정보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무아스
(후기 2800개 이상) 3D LED 인테리어 벽시계 모음 다양한사이즈와 컬러
34,900
LG전자
HF60LA 시네빔 Web O.S 홈시어터 프로젝터
1,252,630
피카소몰
바르셀로나 스툴
308,000
피카소몰
바르셀로나체어 1인
515,000
한일카페트
넥스트 샤기 카페트
89,000
피카소몰
바르셀로나체어 3인
950,000
뱅앤올룹슨
BeoLab 18
정보없음
Knoll
미스반데어로에 바르셀로나 체어
9,835,000
뱅앤올룹슨
BeoLab 19
정보없음
MAIORI
AT800 / Side Chair
정보없음
MAIORI
AT800 / Sqaure Table
정보없음
MAIORI
AT800 / Arm chair
정보없음
뱅앤올룹슨
Beoplay A9 Cover
99,000
시디즈
E500FP 크롬프레임
1,066,000
티무스
LC3 소파 Le Corbusier Sofa 르코르뷔지에 3인용 인조가죽 소파
1,100,000
티무스
LC3 Sofa Leather 1인용 이태리산 천연가죽소파
1,100,000
뱅앤올룹슨
BeoPlay A9
3,220,500
이케아
HOL 홀 보조테이블, 아카시아나무
49,900
Kohler
Evok 버블마사지 원형 욕조
정보없음
대림바스
CL-1100 세면기
403,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신지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