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7 17:55

집꾸미기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스타일링

#TIP     #공간스타일링    
보관함86 댓글2

 

매년 오는 날이지만 매년 모두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크리스마스'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올해는 ‘홈파티’ 준비 해보시는 거 어떠신가요?

 

 

아직도 크리스마스 계획을 못 세우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올해에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집으로 초대해서 크리스마스 홈파티를 열어 보세요! 특별한 크리스마스가 될 수 있도록 집꾸미기와 함께해요.

 

여러분은 크리스마스 하면 하얀 눈이 떠오르시나요? 아니면 루돌프의 빨간 코가 떠오르시나요? 둘 중 하나만 고르시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 두 가지 컨셉으로 준비해 보았어요. 

 

 

 

영상으로 만나보는 집꾸미기

 

 

 

Concept 1. WHITE & GOLD

 

(스타일링 Before)

 

결혼 후 첫 크리스마스를 맞이한 집꾸미기 솔라의 소중한 신혼집에서 홈파티를 준비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혼집답게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의 가구로 꾸며져 있었어요. 강아지가 놀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해서 최대한 가구들을 벽으로 붙여서 배치해둔 상태였습니다.
 

(사진출처 : 핀터레스트)

 

첫 번째 스타일링에서는 집안에 눈이 내린 것 같은 화이트 패브릭과 함께 반짝이는 골드 소품들을 함께 배치해보려고 합니다. 화이트와 골드는 함께 사용하면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배가 되는 것 같아요.

 

재생 버튼을 눌러 공간을 확인해 보세요.

 

먼저 여러 명이 둘러앉기 편하도록 배치를 조금 바꾸어 주었어요.

 

화이트 컬러의 식탁보를 깔아주고 우드 장식의 초를 식탁 위에 배치했어요. 그리고 골드 포인트의 식기와 커트러리로 음식 준비를 마무리하였습니다. 화이트 컬러에 골드 포인트가 있는 식기는 크리스마스 이후에도 시즌에 상관없이 사용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특별한 모양의 접시 하나만 놔 주어도 크리스마스 느낌을 연출하실 수 있답니다.

 

파티하면 당연히 빠질 수 없는 와인! 그리로 초에 불을 밝혀 주었어요. 

 

화이트와 골드를 활용해서 꾸며본 홈파티 스타일링 어떻게 보셨나요? 이제 함께 저녁 홈파티를 준비하면서 스타일링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방법과 팁들을 하나하나 소개해 드릴게요.

 

 

Concept 2. RED&GREEN

 

(사진출처 : 핀터레스트)

 

두 번째 스타일링에서는 크리스마스하면 단연 가장 먼저 떠오르는 컬러인 레드와 그린을 활용하였어요.  

 

새로운 스타일링을 위해 다시 한번 가구의 배치를 바꾸어 주었어요. 보통 실용성을 위해서 가구를 벽으로 다 붙이시는데 가구를 벽에서 조금씩만 떼어내기만 해도 흔하게 하는 배치가 아니라서 느낌이 정말 달라진답니다.

 

 

Chapter 1. 패브릭를 활용한 분위기 체인지

 

식탁보는 하나의 가구로 여러 가지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바탕을 만들어 주는 것 같아요. 함께 테이블 매트, 티 코스터 등의 패브릭을 활용하면 조금 더 풍성한 식탁을 만들 수 있어요.

 

테이블 매트는 식탁에서뿐만 아니라 선반이나 협탁 등의 가구 위에 소품들과 함께 활용할 수 있어서 실용성 면에도 굉장히 좋은 아이템인 것 같아요.

 

침실의 침구도 겨울용을 장만하면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 레드 컬러로 구매했어요.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침구는 연한 그레이 톤이었는데 레드 컬러로 바꾸고 나니 짙은 색의 침실 가구와도 잘 어울리고 침실이 더 포근해 보여요.

 

 

Chapter 2. 크리스마스 파티 음식 준비하기

 

좀 더 특별한 식탁을 연출하고 싶다면 2단 접시를 활용해 보세요. 좁은 공간을 더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식탁을 훨씬 풍성하게 만들어 줘요.

 

와인잔과 커트러리는 골드 컬러로 사용하여서 더 반짝이는 식탁이 완성되었어요. 골드 컬러는 어떤 컬러와 함께 있어도 그 고급스러움과 존재감을 잃지 않는 것 같아요.

 

재미있는 그림의 스페셜한 그릇을 활용하면 식탁에 재미를 불어넣어 줄 수 있답니다! 

 

 

Chapter 3. 공간을 더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빛

 

조명은 당연히 빠질수 없는 아이템이에요. 스탠드조명, 플로어 조명등 다양한 조명들을 활용하면 조금더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수 있어요. 침실의 서랍장 위에는 불빛이 들어오는 특별한 디자인의 액자를 걸어 주었어요.

 

거실 창가 쪽에는 키가 큰 플로어 스탠드를 두고  천장에는 귀여운 벨조명을 일자로 설치했어요. 가벼워서 테이프로도 손쉽게 설치할 수 있었어요. 건전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콘센트가 없어도 된다는 장점이 있어요.

 

건전지형 조명은 어디서나 활용이 가능해서 정말 편해요. 집에 있던 와인잔 속에 쏙 넣어 주었더니 하나의 스탠드 조명이 완성되었어요. 초를 활용하는 것도 굉장히 좋은데 요즘에는 LED 초 제품도 많아서 안전에도 염려 없이 스타일링 할 수 있어요.

 

저는 조금 더 화려한 파티 장식을 하고 싶어서 앵두 전구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선반의 라인을 따라서 장식해 주었어요. 

 

침실에 있던 전신거울에도 똑같이 장식해주었는데 프레임이 골드라서 전구가 더 반짝반짝 빛나 보여요. 기존에 가지고 있는 가구가 모던한 디자인이라면 이렇게 전구를 활용해서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것도 특별한 날을 위한 스타일링 팁이랍니다!

 

 

Chapter 4. 크리스마스의 하이라이트, 트리

 

예전에는 트리 하면 빤짝이는 장식이 가득한 나무가 떠올랐는데, 요즘에는 꽤 다양한 종류의 트리가 있어서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허전한 블라인드에는 크리스마스 리스와 함께 트리가 프린트되어 있는 패브릭 포스터 가랜더를 활용하였어요. 조화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었는데 크리스마스와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선택하였어요.

 

내추럴 인테리어의 유행과 함께 떠오른 소품 마크라메! 침대 헤드 위쪽이 허전해서 뭔가 꾸며줄 아이템을 찾다가 고른 제품이에요. 가벼워서 꼭꼬핀으로도 고정이 잘 된답니다. 마크라메는 내추럴한 감성뿐만 아니라 이국적인 느낌을 주고 크리스마스 이후에 보관도 쉬워요.

 

따로 뭔가 구매하기가 부담스럽다면 기존에 가지고 계신 식물을 활용해 볼 수 있어요. 저는 집에 있던 선인장에 전구를 감아주었는데 트리 대용으로 장식 도전해보시기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Chapter 5. 작은 소품들로 크리스마스 스타일링 완성!

 

거실의 선반 위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을 올려주어서 크리스마스 스타일링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작은 소품 하나로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충분히 낼 수 있으니 스타일링이 어려우신 분들고 쉽게 도전해 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MERRY CHRISTMAS & HAPPY NEW YEAR !

 

여러 가지 팁을 활용해서 크리스마스 홈 파티 준비를 해보았어요. 아름다운 공간에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보내는 크리스마스는 어떤 선물보다 소중한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모두 모두 행복한 크리스마스와 연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블루밍앤미
솔잎 조화 리스
12,500
9,370 (%)
블루밍앤미
LED 볼 무드등
3,500
2,800 (%)
블루밍앤미
노르딕 스노우 트리(60cm)
39,600
27,720 (%)
RYMD
크리스마스 인테리어 패브릭 포스터 가렌더 BEST 10
16,000
데코뷰
블랑쉐 레이스 식탁보
49,000
33,900 (%)
데코뷰
골드라인 디저트 접시
34,000
24,900 (%)
데코뷰
골드라인 빈티지 소스볼
8,500
6,100 (%)
데코뷰
골드라인 빈티지 접시
25,000
18,500 (%)
데코뷰
골드라인 라운드 접시
17,000
13,100 (%)
블루밍앤미
메탈 무드 플레이트(트리)
7,500
6,000 (%)
스타일리스트 Kate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