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2 11:55

하나씩 천천히 좋아하는 것들로 채우는 아내의 놀이터
#아파트     #30평대     #네츄럴     #신혼부부    
보관함115 댓글5

 

“저만의 놀이터가 필요했어요.”

 

저는 가만히 있는 성격이 못 되는 활동적인 사람이에요. 시간 날 때마다 여행도 자주 가고, 카페 투어를 다니기도 해요. 디퓨저나 캔들 만들기, 뜨개질 등 집에서 하는 취미를 즐기기도 하고, 청소나 운동 등 한시도 쉬지 않고 뭐라고 하면서 몸을 움직이려고 하는 편이에요.

 

 

아늑하고 포근한 나만의 놀이터

 

집에서는 충분히 쉴 수 있는 힐링 공간과 저만의 놀이터가 필요했어요. 그것이 지금의 집이고, 제가 좋아하는 것을 하면서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저희 집은 34평의 아파트에요. 이 집에 처음 왔을 때 첫인상이 너무 좋았어요. 탁 트인 전망과 넓은 거실 그리고 남향의 채광까지! 해가 뜨고 난 뒤부터 질 때까지 햇빛이 너무 좋았습니다.

 

 

집이 가지고 있는 네츄럴 톤에 화이트 더하기

 

따뜻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원했어요. 기본적으로 집이 네츄럴 톤을 많이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화이트와 원목을 컨셉으로 잡았습니다.

 

딱히 가구를 잘 고르는 법이라고 말씀드릴 것은 없는데.. 저는 가구를 한꺼번에 구입하지 않았어요. 신혼살림을 구입할 때도 한번에 가구를 구입하지 않고, 큰 가구만 구입한 뒤에 필요한 가구가 생각날 때마다 하나씩 구입했어요.

 

한꺼번에 구입하니 후회하게 되는 경우가 많았고, 구입 후 집에 와서 보면 어울리지 않는 경우도 꽤 있었거든요. 그래서 가구나 소품을 신중하게 고려한 뒤에 천천히 채워가고 있어요.

 

저희 부부는 거실에서 생활을 많이 하는 편이에요.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는 거실에서 모든 생활을 해요. 제가 좋아하는 것을 넣다 보니 지금의 거실이 되었어요.

 

남향의 채광이 좋아 거실에 나비주름을 넣은 커튼을 달았습니다. 암막커튼으로 채광을 막고 싶지는 않았어요. 직사광선은 차단해주면서 은은한 빛이 들어오고 바람에 살랑살랑거리는 커튼과 함께 천장에 달린 모빌까지! 제가 좋아하는 저희 집 스팟이에요.

 

요즘은 초록 식물을 키우는 재미에 푹 빠져있어요. 내가 이렇게 식물을 좋아했었나.. 싶을 정도로요. 결혼하면서 많이 달라진 점이에요.

 

 

더 넓고 환하게 만든 주방

 

제가 가장 좋아하는 루이스폴센 조명을 달아 둔 주방이에요.

 

(주방 BEFORE)

 

저희 집 주방은 원래 붙박이 가구의 색깔이 누런빛이 돌고, 싱크대와 아일랜드의 간격이 좁아 활동하기에 답답했습니다. 상부장은 한쪽에만 있어서 수납공간이 좁기도 했고요.

 

아일랜드를 30cm 앞으로 옮겨 통로를 더 넓게 하고, 상부장을 전체에 돌려서 수납력을 높여주기 위한 공사를 했습니다. 냉장고 수납공간도 새로 해서 톤을 맞췄어요.

 

훨씬 더 넓어 보이고 환해진 주방의 모습이에요.

 

화이트톤으로 주방을 하려다 보니 큰 창문의 노란샷시가 도드라지게 보이더라구요. 게다가 샷시의 손잡이는 어찌나 큰지.... 흰색의 시트지를 붙이려고 했지만 그렇게 하면 공사가 커지니 어쩔 수 없이 블라인드를 달아서 가려주었습니다.

 

또, 아일랜드와 싱크대 간의 거리를 넓혔더니 속이 다 시원하더라고요(웃음)

 

 

채광이 좋은 안방 침실

 

거실과 마찬가지로 안방도 햇빛이 엄청 잘 들어와요. 게다가 창문도 커서 자연스레 일찍 일어나게 해줘요. 늦잠을 잘 수가 없어요(웃음) 안방도 주방 창문과 마찬가지로 손잡이가 너무 커서 커튼으로 가렸어요.

 

따뜻한 느낌을 내고 싶어서 침대와 함께 원목 가구를 배치했는데 가격도 합리적이고 디자인도 예뻐서 애정하는 가구에요. 그리고 침실에 무드등이 빠지면 섭섭하잖아요. 처음에는 벽에 시공을 해야 돼서 고민했는데, 왜 고민했을까 싶을 정도로 너무 만족스러워요!

 

침대 앞으론 벽걸이 TV를 설치하고 작은 협탁이랑 웨딩사진 액자만 두었어요.

 

 

충분한 '쉼'의 공간으로

 

집에서 편안하게 쉬는 것은 물론이고, 재미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어요. 따뜻하고 포근해서 충전할 수 있는 공간이기를 바랍니다:)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삼성전자
The Serif
가격문의
플러스마이너스제로
리플렉트 에코 히터 REH-400
169,000
오투가구
피카 행거 전신거울
183,000
오투가구
스카겐 소파 테이블
159,000
오투가구
스카겐 콘솔 3단
185,000
이케아
SODERHAMN 쇠데르함 코너소파4, 핀스타 화이트
1,440,000
윈도우드레스
크리미 화이트 쉬폰 커튼 (나비주름 스타일)
20,500
블랑데코
FLAT WEAVE CARPET
66,000
Flensted Mobiles
Futura Small, Wood
72,000
오투가구
피카 트롤리
128,000
이유진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