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04 11:55

새로운 복층 사용법 : 나만의 작은 드레스룸
#복층     #10평미만     #VR     #1인가구     #공간스타일링    
보관함155 댓글0

 

“ 노는 걸 좋아하지만,

제 기본 성향은 ‘굉장한 집순이’예요 “

 

안녕하세요! 저는 호텔에서 근무하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근무시간 외의 시간은 보통 거의 집에 있는 집순이 스타일이에요. 일을 쉬는 날이면 늦게까지 늦잠을 자며 침대 위에서 빈둥빈둥하다가 TV로 영화나 예능을 챙겨보고, 아니면 집에서 혼밥혼술도 즐기는 편입니다.

 

얼마 전에 개인 사정으로 급하게 이사를 하게 되었어요. 예전에 살던 곳은 혼자 살기에 꽤 넓은 집이어서 집 꾸미기가 어렵다고 느껴지지 않았는데, 새로 이사 온 집은 예전 집에 비해 크기도 많이 작고 구조가 특이한 복층 공간이라서 어디서부터 시작을 해야 할지 막막했어요.

 

(1층 Before)

 

이사를 하면서 이전 가구는 대부분 처분했어요. 행거, 전신거울 등 당장 필요한 몇 가지만 빼고요. 월세이다 보니 옵션으로 있는 가구인 옷장과 신발장은 그대로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어서 어떤 가구를 사야할지, 어떻게 배치해야지 공간을 잘 활용할 수 있을지 너무 어려워서 스타일링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집순이를 위한 

사랑스러운 복층 스타일링 💕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Kate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공간은 오후 늦게 출근해서 새벽에 퇴근하는 생활 패턴을 가지고 계신 호정님의 집입니다. 퇴근 후에는 아늑한 집에서 푹 쉴 수 있는 환경이 꼭 필요하다고 의뢰 해주셨어요.

 

(1층 Before)

 

이 공간을 쭉 보시면 마루 색, 걸레받이/ 문틀 색, 창문/문 색, 사다리 색, 난간 색이 모두 달라요. 그리고 벽지가 세월의 흔적으로 누런빛을 띄고 있어요. 보통 기본 공간에 여러 가지의 색이 함께 있으면 조금 정신없다는 느낌을 받아보실 실 수 있어요. 

 

(1층 Before)

 

여기에 추가로 뺼 수 없는 기본 옵션으로  완전 하얀색의 신발장과 옆면이 짙은 우드색의 키 큰 옷장이 있었어요. 이사 예정이신 분들은 집을 둘러보실 때 당연히 위치나 가격도 중요하겠지만 집의 기본적인 컬러 컨디션을 한번 확인해주시는 것도 집꾸미기의 한가지 팁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요.

 

재생 버튼을 눌러 공간을 확인해 보세요.

 

 

2F : 복층 구조를 활용한 드레스룸 

 

(1층 Before)

 

원래는 1층을 드레스룸으로, 2층을 침실로 이용하고 계셨어요. 1층은 복층이다 보니 층고가 높아서 행거를 설치할 수 없어 창틀에 아슬아슬하게 설치를 해놓은 상태였고, 행거가 창을 가리다 보니 빛이 차단되고, 옷에 빛이 바로 비치고 있었어요.

 

(2층 Before)

 

2층은 원래 침실로 사용 중이셨는데, 옷이 많은 편이셔서 옷을 잘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꼭 필요하다고 하셨어요.

 

(가구배치도)

 

그래서 1층에 있는 옷들을 모두 2층을 올려서 2층을 드레스 룸으로, 1층을 거실 겸 침실로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2층 스타일링보드)

 

2층 층고가 1200 정도라서 거기에 맞는 행거를 추천드렸어요. 겉옷과 상의는 옷걸이에 걸고, 행거 아래에 있는 수납 박스에는 티셔츠나 하의, 모자, 가방 등의 액세서리를 정리할 수 있도록 하였어요.

 

그리고 아무래도 층고가 높다 보니 옷을 고를 때나 입을 때 허리가 불편하실 것 같아서 스툴을 같이 배치했어요. 앉아서 드레스룸을 이용하면 한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툴도 수납이 가능한 스툴로 추천드려서 같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청바지가 엄청 많은 편이셔서 각진 벽 쪽에는 낮은 수납장을 둬서 옷을 차곡차곡 정리를 해주었어요. 이 수납장이 꽤 큰 편인데도 공간이 부족할 만큼 청바지가 많으셔서 위쪽으로 보기 좋게 정리 도와드렸습니다.

 

침실이 드레스룸으로 완전히 바뀌었어요. 옷 정리를 끝내고 러그와 작은 조명으로 공간을 더울 아늑하게 연출해 주었습니다!

 

 

1F : 좁은 공간을 3배로 활용하기 

 

이제 1층 공간을 소개 드릴게요. 2층으로 옷을 다 올리고 나니 그래도 공간이 좀 생겼어요. 드레스룸 이외에는 tv도 보고, 잠도 자고 간단한 식사도 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고 하셨어요.

 

(1층 스타일링보드)

 

큰 가구들은 모두 화이트 톤으로 계획했어요. 화이트 가구를 구매하실 때 화이트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어서 구매 전에 꼼꼼히 봐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화이트 가구 중에서도 원목 느낌이 있는 화이트 가구들로 맞춰서 추천을 드렸어요.

 

공간이 좁다 보니 벽등을 활용해 주었어요. 벽등은 생각보다 설치가 쉽고, 공간을 차지하지 않아서 효율성이 좋아서 좁은 공간에 추천드려요! 그리고 사선 형태의 벽 때문에 커튼을 설치하기 어려워 종이 블라인드를 활용했어요.

 

종이 블라인드는 테이프로 고정되기 때문에 여자 혼자서도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요. 사이즈에 맞게 재단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 사이즈로 주문 후 창문 사이즈에 맞게 칼이나 가위를 사용해서 잘라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가구가 모두 화이트 톤이라 조금 심심해 보일 수 있을 것 같아서 패브릭은 색감이 있는 제품들로 추천을 드렸어요. 포근한 핑크색, 그리고 따뜻한 청록색 컬러의 쿠션, 배드 러너, 스툴을 함께 배치해주었더니 공간이 한층 더 사랑스러워졌어요.

 

침실 공간과 주방이 너무 가까워서 커튼으로 주방 공간을 분리해주었어요. 암막 커튼은 너무 답답해 보일 수 있을 것 같아서 실크 커튼을 이용했어요.

 

밝은 컬러의 러그를 침대 아래로 깔아 주었어요. 그리고 손님이 오거나 간단한 식사를 할 때 활용할 수 있는 작은 테이블과 스툴로 활용할 수 있는 니트 푸프를 함께 배치하였습니다.

 

현관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1층의 공간이 바로 있는 구조라서 ㄱ자 형태의 책장을 이용해서 공간을 분리해 주었어요. TV를 설치할 수 있는 위치가 제한적 이이라서 책장 위에  배치해서 침대에서 TV를 볼 수 있게 공간을 활용하였어요.

 

옵션 옷장은 색깔이 튀는 편이라서 가장 안쪽으로 배치하고, 긴 옷과 여분의 이불들을 수납할 수 있도록 했어요. 애물단지라고 생각했던 기본 옵션이 막상 정리하고 보니 꽤 쓸모가 있더라고요.

 

침대를 공간의 중앙에 두어서 침대를 중심으로 생활할 수 있는 멀티공간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영상으로 만나보는 집꾸미기

 

 

 

근황토크 : 잘지내시나요?

 

Q. 잘 지내고 계시나요?

 

넵! 스타일링 이후 예쁜 저만의 공간이 생겨서  밖에 나와도 집에 빨리 돌아가서 쉬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일하는 시간 이외에는 집에서 편하게 쉬면서 진정한 집순이 라이프를 즐기고 있어요.

 

Q. 스타일링 서비스를 신청하신 이유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일을 하다 보니 시간이 여유롭지 않아서 이사 후에 바로 집을 꾸미기가 너무 벅차다고 느껴졌어요. 그래서 이사하자마자 집 꾸미기 스타일링을 신청하게 되었는데, 가구부터 사소한 소품과 장식들까지 추천해주셔서 고민 없이 집이 감각적으로 꾸며지게 되어 정말 메리트 있다고 생각이 들어요.

 

Q. 스타일링 후 찾아온 삶의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부끄럽지만 저는 귀차니즘 때문에  집을 많이 어지럽히고 살아요. 한참 어지르고 어지르다가 하루 날 잡아서대청소를 하는 스타일이었는데 스타일링 이후에는 이쁜 집과 깔끔함을 유지하고 싶어서 바로바로 치우는 습관이 생겼답니다 :-)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스타일링 이후에  제 삶의 질이 향상된 것 같아서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싶어요. 집꾸미기 스타일링을 고민 중이신 분이 있다면 신청하셔도 후회 안 하실 것 같아요. 그리고 집꾸미기 스타일링팀과 스타일리스트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집꾸미기
집꾸미기 공간스타일링
450,000
까사마루
루치아 스툴 큐브
25,900
17,900 (31%)
마켓비
MKB 캐비넷 2종
139,900
54,900 (61%)
마켓비
DUTUM 러그 130X170
33,900
29,900 (12%)
시스네프
에이트리 낮은행거 2열 정리함
85,320
루무드
[단독 최저가] 무드 화병
49,900
7,900 (84%)
보니애가구
엘스카르 북유럽풍 모던 클래식 원목 침대 SS
579,000
253,900 (56%)
엠하우스
폼폼 디자인체어 - 스툴 A (올리브카키)
79,000
39,500 (50%)
동화속나무
파스텔 600 화장대
144,650
117,200 (19%)
데코뷰
모노 스윗 쿠션커버
20,000
14,000 (30%)
곽호정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