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07 02:19

셀프페인팅의 시작!!- 똑똑한 도구의 선택
보관함213 댓글15
처음 페인팅을 시작하는 분들은 무엇부터 해야 할지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이곳에서 저와 함께 페인팅의 A~Z까지 차근차근 해보도록 합시다! 일상을 DIY 하다 by 지은 http://blog.naver.com/jinmomo
안녕하세요, 일상을 DIY하는 주부, 지은입니다. 현재 페인트 코디네이터로 활동중이에요. 처음 셀프 페인팅에 도전하시는 분을 위해 제가 알고 있는 꿀팁을 하나씩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시작은 도구의 선택! 어떤 도구를 사용해야 할지 알아보아요.
1. 롤러 페인트를 가장 쉽게 칠하는 법, 바로 롤러를 사용하는 것인데요. 사용하는 공간에 따라 롤러의 선택이 달라집니다.
롤러는 4인치부터 9인치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4, 6인치는 문·가구에 7, 9인치는 주로 벽면에 사용합니다.
롤러는 핀프레임과 와이어프레임 두 가지가 있는데요. 와이어프레임의 경우 밀림 현상은 없지만 페인트를 많이 흡수하기도 한답니다.
2. 롤러커버 벽면은 7~9인치를 방문 가구는 4~6인치로 사용하면 돼요. 보통 남자는 9인치를 여자는 7인치를 사용한답니다.
그렇다고 페인트 1L를 구입하면서 9인치 롤러를 구입한다면 벽에 바르는 양만큼 롤러가 다 먹을 거예요! 그럴 땐 작은 롤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이것은 스펀지 롤러입니다. 스펀지는 얇게 발리는 대신 너무 힘을 주면 공기가 들어갈 수 있어요. 가구 리폼용으로 적합합니다.
3. 붓 롤러가 숟가락이라면 붓은 젓가락이에요. 둘은 항상 함께 사용해야 합니다.
앵글붓의 경우 사선으로 되어있어서 몰딩이나 모서리 칠할 때 유용해요.
평붓은 넓은 면을 칠할 때 유용하고요. 바니쉬 바를 때 좋답니다.
실링에디저라는 제품인데요. 몰딩 아래, 벽 모서리 부분 등에 사용하면 아주 손쉽게 페인트를 칠할 수 있어요.
빠른 페인트 작업을 원하시는 분들께 강추!!
4. 각종 보양 작업 도구 마스킹테이프입니다. 일명 종이테이프라고 하는데요. 페인트가 묻으면 안되는 곳에 붙입니다.
색상에 따라 가격도 다양한데요. 블루나 오렌지 마스킹은 좀 비싸긴 해도 중문, 유리창 같은 곳에 사용하면 깨끗한 페인팅 작업을 할 수 있어요.
커버링테이프는 비닐이 붙어있는 마스킹테이프입니다 바닥면이나 샤시페인트 할 때 많이 사용한답니다.
보시는 것처럼 바닥, 콘센트, 몰딩 쪽에 모두 마스킹테이프와 커버링테이프를 붙였는데요. 이것을 바로 보양 작업이라고 합니다.
콘센트나 손잡이의 경우 분리하고 하는 걸 추천하지만 분리되지 않을 때는 이렇게 하시면 돼요.
집꾸미기 여러분! 저의 첫 번째 시간이 도움되셨나요? 다음 주에는 페인트 광도의 선택과 벽지에 페인트 칠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