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1.14 11:55

채광 좋은 원룸, 퇴근이 기다려지는 집

#VR     #공간스타일링     #오피스텔     #10평미만     #네츄럴    
보관함192 댓글3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헤이즐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공간은 오프라인 스타일링을 신청해주신 전민님의 원룸 오피스텔 공간입니다. 이사한지는 6개월도 더 되었지만 이직 준비, 이직 후의 바쁜 회사 생활로 인해 집을 전혀 꾸미지 못한 채 지내셨다고 합니다. 더는 보고만 있을 수 없어 스타일링 서비스를 신청해 주셨다고 합니다. 

 

(BEFORE)

 

이사하고 난 직후의 모습입니다. 커다란 서랍장, 2단 행거 그외에 갖가지 짐들..! 물론 정리가 안되어있던 터라 더 어수선해 보이는 것도 있지만, 앉을 공간이 없을 정도로 짐이 많으셨어요. 집을 꾸미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선행되어야 하는게 바로 정리였습니다.



옷 정리, 어떻게 하면 좋은가요?

 

종종 스타일링 고객님의 집을 방문할 때면 옷 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많으세요. 어떻게 정리해야할지 모르겠다고 하시는데, 제일 먼저 권해드리는건 ‘과감하게 버리기' 입니다. ‘내년엔 입겠지?’ 라는 생각으로 옷장안에 그대로 두시는 분들도 많은데 곰곰히 생각해보면 해가 바뀌어 그 계절이 또 찾아와도 입지 않는 다는 사실! 정리할 때는 일차적으로 과감하게 버리시는 게 정말 정말 중요해요. 올해에 입지 않은 옷, 내년에도 절대 입지 않는답니다.

 

이번에 신청해주신 고객님께서는 3번에 걸쳐 옷을 버리고, 입을 옷만 남겨두셨는데요. 그래도 갖고 계신 옷이 많아서 계절이 지난 옷들은 오호 서비스를 이용해 보관하기로 하였습니다. 갖고 있는 옷 또는 짐의 양을 체크하고 필요한 만큼 박스키트를 신청하는 서비스인데요. 추후 픽업 일자를 선택하면 정해진 날짜에 오호맨이 방문하여 박스들을 픽업해가는 시스템입니다.

 

길이가 긴 외투나 원피스는 박스 키트가 아닌 행거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아요. 구김없이 깔끔하게 보관하실 수 있답니다. 

 

 

깔끔하고 수납이 용이한 공간으로 거듭나기

 

(집꾸미기 스타일링보드)

 

고객님께서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스타일을 원하셨어요. 거기에 라탄소재를 더해 내츄럴하면서 포근한 분위기를 원하셔서 그에 맞는 제품들을 추천드렸습니다. 어떻게 달라졌는지 보실까요?~

 

재생 버튼을 눌러 공간을 확인해 보세요. 

 

정리가 안돼 어수선한 모습을 띄던 첫 모습과는 달리 엄청 깔끔해진 모습입니다. 처음엔 몰랐는데 스타일링을 하고보니 채광이 정말 좋은 집이더라고요. 블라인드로는 햇빛을 막는게 역부족이라 하셔서 갖고 계신 암막 커튼 설치를 도와드렸습니다.

 

침구는 평소 평소 화이트 컬러를 선호한다하셔서 추천드렸는데요. 생각했던 것보다 다른 가구들과 잘 어우러지더라고요. 

 

실제로 부들부들한 소재의 침구라서 눈으로만 봐도 포근해보였어요. 사진에선 침구 때문에 가려져서 안 보이는데 고객님께선 기본 매트리스위에 토퍼를 하나 더 깔아서 사용하고 계세요.

 

이전에 매트리스만 놓고 지냈을 때 허리가 불편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 불편함을 덜으셨으면 해서 마약 토퍼라 불리는 제품을 추천드렸습니다. 토퍼 하나만 깔았을 뿐인데 매트리스만 사용하는 것보다 안정감있고 몸에 꼭 맞는 느낌이라고 하셨어요:)

 

침대 옆으로는 화이트 협탁을 두었어요. 보통은 협탁 위에 무드등이나 단스탠드를 많이들 두시는데 작은 화분을 더 선호하셔서 협탁에 올려두었답니다. 밋밋할 수 있는 하얀 공간에 화분 하나가 놓이니 생기가 깃든 것 같아요.

 

협탁 옆으로는 전신거울과 수납장을 배치했습니다. 원룸 특성상 수납할 공간이 많지가 않아서 기능성에 초점을 맞춰 가구를 추천드렸어요. 같은 공간을 차지하더라도 수납이 얼마나 가능한지가 중요했답니다. 

 

이 수납장은 2x2단 수납장이에요. 고객님이 원하시던 인테리어 스타일과 잘 맞았고 수납도 넉넉하단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가로,세로, 높이가 각각 34*29*31(cm) 라서 꽤 많은 물건들이 수납되더라고요. 내츄럴한 느낌도 내면서 수납 가능한 가구 찾으시는 분들께 강력추천합니다!  

 

수납장 위에는 라탄 소재의 단스탠드와 무드등 역할을 하는 화병을 두었어요:)

패브릭 갓이 씌여진 단스탠드가 지겨우시다면, 이런 독특한 디자인도 좋을 것 같아요. 내츄럴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정말 찰떡인 제품입니다.

 

수납장 앞으로는 1인 소파를 두었어요. 추후에 TV를 구매해 집에 둘 예정이라 하셨는데, 그때 편히 앉아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러그와 잘 어우러지는 1인 소파를 추천드렸습니다.

 

이 소파는 사용성에 따라 다리를 결합시킬 수도 있고, 빼고 쓸 수도 있는 제품이에요. 다리가 있는 게 편한지, 없는게 편한지 그 편의성에 따라 사용할 수 있어 더 좋아요.

 

 

마지막으로 이 집의 수납 공간을 보여드릴게요. 침대 맞은 편에 빌트인으로 수납장이 짜여있어요. 대부분의 옷이 바로 이 빌트인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중 이부분이.. 실은 기둥이에요. 기둥인데 못나보이지 않게 빌트인처럼 짜여진 것 같아요. 집을 보러 다니실 때는 빌트인 문 하나하나 열어보시길 바래요. 그래야 정확하게 알 수 있으니까요:)

 

맨 끝에는 오픈형 선반이 있어요. 천장까지 이어지는 선반이라 부족한 수납 역할을 이 선반이 대신해주고 있어요. 고객께서도 가방이나 짐 등을 선반에 보관하고 계신답니다.

 

 

근황토크 : 잘 지내시나요?

 

Q, 스타일링 이후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스타일링 이후 매우 만족하며 지내고 있어요. 평소 제가 원하던 스타일이고 깔끔해져서 정말 좋아요. 사실 이전까지는 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집에 오더라도 ‘푹 쉴 수 있다' 라는 생각이 안 들었거든요. 정리가 잘 안되있던터라 한숨부터 나왔던 것 같아요.

 

그런데 이제는 집에 오면 ‘진짜 나만의 공간' 이라는 생각이 들어 온전한 휴식을 취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 부분이 가장 큰 변화이지 않나 싶어요.

 

Q.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릴게요.

 

집을 꾸미고는 싶은데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께 적극 추천 드려요. 제가 딱 그랬거든요. 가구는 뭘 골라야할지, 이 가구들이 모이면 정녕 예쁜 집이 되긴 되는건지 등등.. 혼자서는 고민 해결이 안됐는데 스타일리스트님을 만나면서 이런 고민이 해결된 것 같아요. 정말 감사합니다.

 

 

🔍우리 집도 솔루션이 필요하다면?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라샘
전신거울 시리즈
74,100
49,700 (%)
아카시아
원목 빨래건조대
42,000
35,900 (%)
퍼니처랩
노리 라탄 서랍장
273,000
219,000 (%)
마켓비
BULUH 단스탠드 E26 KS1892T
41,900
39,900 (%)
보니애가구
타미 패브릭 1인용 소파
269,000
109,900 (%)
모노하우스
모노 아이보리 극세사이불[SS/Q/K]
52,000
메종드룸룸
하노이 바나나 카페트 (베트남 수입)
88,200
집꾸미기
오프라인 공간 스타일링
280,000
롬버스
스트라이프 테이블
69,000
62,000 (%)
아르셰
인테리어 휴지통
12,000
8,900 (%)
전민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