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2.16 11:55

하루의 끝에 나를 충전하는 공간 (feat.복층)
#오피스텔     #10평미만     #모던     #1인가구    
보관함99 댓글6

 

“지금은 충전ing...”

 

안녕하세요:D ‘집꾸미기’를 늘 관심있게 보기만 하다가 제 공간을 소개하게 되어서 정말 기뻐요. 저는 병원에서 간호사로 근무하며 출퇴근시간에 구애 받고 싶지 않아서 자취를 시작한지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나만의 홈스윗홈으로 거듭나기!

 

(BEFORE 1층)

 

고된 일이 끝나고 집에 들어왔을 때 반겨주는 포근함이 좋아요. 의외로 집순이라서 책을 읽거나, 음악을 듣는 것을 좋아해요. 요즘은 제 공간을 꾸미는 일이 최고의 관심사에요! 처음에 이 집을 선택했을 때 공간 활용을 잘 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혼자 살면서 짐은 왜이렇게 많은 건지...

 

모던하우스

공간은 다소 협소하지만 천장이 높고 창문이 크기 때문에 답답해 보이지 않는 다는 점이 복층의 매력인 것 같아요.

 

모던하우스

그리고 큰 가구로 인해 답답해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는 가구는 최대한 낮은 높이의 가구를 선택했습니다.

 

예를 들면 식탁이 아닌 앉아서 사용할 수 있는 이 테이블 같이 말이에요.

 

TV장은 계단과 연결되어있는 오피스텔의 기본 옵션 가구 중 하나에요. 우드와 화이트 톤의 가구이기 때문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잘 사용하고 있어요. 가끔 어느 브랜드의 제품인지 물어보는 분이 계실 정도에요(웃음)

 

창가에는 책장없이 책을 일렬로 두었어요. 쉬는 날 늦잠을 자고 나서 느즈막히 브런치를 먹으면서 책을 보는 것. 커피 한 잔과 따뜻한 햇살. 이런 게 쉬는 날의 소확행이지 않을까요?

 

모던하우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없어서는 안될 소품이 바로 캔들워머에요. 따스한 빛과 은은한 향기로 집중력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이고 포근함이 말로 표현할 수 없어요. 거의 캔들워머 찬양자입니다:)

 

두번째로 아끼는 소품은 친구가 선물해준 액자에요. 벽지가 원래 블루 톤을 띄고 있었는데 바다와 하늘이 그려진 액자라서 찰떡궁함을 자랑합니다. 볼 때마다 마음을 평온하게 해주는 것 같아요.

 

모던하우스

벽에 걸어 두었는데 액자가 조금 무거워서 지금은 소파 위에 어설프게 자리잡았어요ㅠㅠ

 

TV장과 연결된 계단을 통해 2층으로 올라갈 수 있어요. 계단 아래부분은 전부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2층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보통 복층 오피스텔과는 다른 조금 독특한 구조인 것 같아요.

 

 

2층은 침실 공간

 

모던하우스

TV장과 연결된 계단을 차곡차곡 밟아 올라오면 2층이에요. 저는 2층을 침실로 사용하고 있어요. 바닥에서 천장까지 높이가 여유 있는 편이라서 일어설 수는 없지만 편히 허리를 쭉 펴고 앉아있을 수는 있어요.

 

여기는 2층의 난간 대신 책상처럼 되어있는 부분이에요. 책상처럼 사용할 수 있는 선반의 아래부분은 유리로 막혀있고, 윗부분은 뚫려있어요.

 

(위에서 내려다 본 1층의 모습)

 

높은 층고 덕분에 작은 평수임에도 불구하고 답답함을 느끼는 일은 없는 것 같아요:)

 

2층에 앉아서 노트북을 하기도 하고, 책을 보거나 영화를 보기도 해요. 자기 전 소소하게 밀린 예능 프로그램을 보면서 맥주를 한잔씩 마시기도 하구요(웃음)

 

 

나와 집의 연결고리

 

일에 지치고 힘들어도 하루의 마무리를 기분 좋게 할 수 있는 집으로 만들고 싶어요. 집에 있는 시간만큼은 재충전할 수 있는 시간이에요. 그래서 내가 좋아하는 것들을 하나씩 채우면서 저와 찰떡궁합을 이루는 공간으로 꾸미고 싶어요:)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데코뷰
슈팅스타 암막커튼 3종
104,000
64,900 (38%)
먼데이하우스
먼데이 커피 테이블
125,000
49,900 (60%)
데코라인
자인 미니화장대(좌식)
53,000
라튤립
라튤립 극세사 사각러그
49,500
카카오프렌즈
코지바디필로우_라이언
39,000
자네트가구
니엘로 인조가죽 애쉬 원목 3인용 쇼파 1인용 2인용
139,000
룸앤홈
코튼볼 조명 5colors
12,900
7,900 (39%)
리베르
가든 디퓨저 160ml
36,000
22,800 (37%)
유혜리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