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14 11:54

엄마가 직접 만들어주는딸아이 원목 책상!
보관함69 댓글13
초등학교 고학년이 된 딸아이를 위해 화장대로도 쓸 수 있는 큼지막한 원목 책상을 직접 만들어 주었어요~ 딸아이가 정말 좋아한답니다:) by 하마미 http://blog.naver.com/hamami10
안녕하세요? 셀프 인테리어 정보를 연재하고 있는 하마미예요~ 이번주는 딸아이에게 만들어준 화장대 겸 원목 책상을 소개할게요:)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저처럼 심플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준다면 책상 만들기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오히려 원하는 크기와 디자인으로 만들 수 있어 더 매력적인 것 같아요!
직접 만든 원목 책상과 함께 커다란 거울을 매치해서 화장대 겸용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원목 책상을 심플하게 만들기 위해서 서랍을 따로 제작하지 않았는데요, 부족한 수납을 보완해주기 위해 철제 서랍장을 넣어 사용하고 있답니다.
책상 위에도 작은 사이즈의 철제서랍장을 놓아, 통일감도 주고 부족한 수납을 해결했어요! 그럼, 원목 책상 만드는 과정을 소개해볼까요?
소개하기에 앞서 Before 사진 한 장 보여드릴게요. 셀프 인테리어를 하기 전의 아이방 모습입니다.
본격적인 과정입니다. 요즘은 집에서 일일이 목재를 자를 필요가 없어요. 페인트인포에 목재 재단을 신청해서 받은 30t 미송 집성목이랍니다. 모든 과정에서 목공본드 바르기는 필수인 거 아시죠?
책상 만들기에 필요한 목재는 사진처럼 옆판 2장, 지지대 1개, 상한 1장인데요. 여기서 중요한 점은 책상의 높이는 시판용 의자와 맞아야 하니, 73cm내외로 맞추는 것이 좋아요.
책상 지지대를 고정하기 위해 드릴 비트로 구멍을 뚫고 나사못을 박아주었어요. 이중기리를 이용해서 나사못 머리가 보이지 않도록 해줍니다.
안쪽에서 지지대 보강을 위해 꺾쇠를 박아준 모습이에요.
지지대를 박고 세워줬어요.
상판을 얹어주고요~
상판을 드릴 비트로 구멍을 뚫어준 후 나사못을 박아주면 됩니다.
깔끔한 마감을 위해서 나사못 구멍을 목다보로 막아주기로 했어요.
목다보톱으로 잘라 사포로 문질러줍니다.
책상의 크기가 커서 상판을 지지해주는 역할도 하고 수납도 할 수 있는 지지대 겸 수납장을 가운데에 만들어 넣어주었어요.
책상이 부드럽게 이동할 수 있도록 가구 무브를 사이즈에 맞게 잘라 바닥 판에 붙여줍니다.
책상 만들기의 가장 중요한 작업은 마감! 바니쉬를 3~4회 꼼꼼하게 발라준 후, 바니쉬 사이사이 고운 사포로 문질러줍니다.
가운데 수납장에는 깔끔하게 문들 달아주었어요. 경첩, 빠찌링, 손잡이 설치!
책상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인테리어 타공판을 설치해줄 거예요.
벽면을 해머 드릴로 뚫고~
타공판 설치 부속을 박아주었어요.
학용품 등을 걸어둘 수 있어서 책상을 조금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아이방 원목 책상 만들기 완성! *책상의자 - 데코룸 (단종)
책상 옆면에는 철제 잡지꽂이를 박아서 교과서를 비롯한 다양한 물품 수납을 가능하게 했어요.
비교적 두꺼운 목재인 미송 30t를 사용했더니, 묵직하고 튼튼한 책상이 되었답니다. *책상의자 - 데코룸 (단종)
반대편 붙박이장은 너무 어두운 컬러라 페인팅해준 것이에요.
아이방 벽 페인팅도 하고, 가랜드도 직접 만들어 걸고, 원목 칠판도 직접 만들어 매치해주었어요.
화장실 슬라이딩 도어는 옐로우 컬러로 페인팅 해주었답니다.
살면서 하는 하마미의 셀프 인테리어, 오늘은 엄마가 직접 만들어준 원목 책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다음 주에는 셀프 도배와 페인팅으로 꾸민 저희집 침실 이야기를 소개해드릴게요:) 다음 주에도 기대해주세요!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코지코튼
노르웨이의 숲커튼-아이보리
45,000
까사라이트
로미 목마 스탠드
56,000
이케아
HELMER 헬메르 이동식서랍유닛, 화이트
29,900
라이크하우스
타공판-스토리지 모음
5,000
라이크하우스
인테리어 타공판 수납보드(화이트)
9,900
마켓비
KOMPANY 철제 수납장
45,900
29,900 (35%)
레트로하우스
10칸 서랍장 블루
365,000
디자이너스룸
어반라운지 우딘 패브릭 2인 소파
204,000
하이코
큰 버섯 램프 Red
183,800
파크론
어반 지그재그 매트
37,900
하마미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