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9 11:55

여러 공간에 담긴 ‘강-약-중강-약’의 법칙
#아파트     #30평대     #모던     #종합시공     #포트폴리오    
보관함161 댓글1

 

바오 | 보기 좋게

미다 | 꾸미다

 

안녕하세요:) ‘바오미다’입니다. 집이라는 공간을 건축이라는 학문으로 시작해 영화 미술을 거쳐 바오미다라는 이름으로 어느덧 10년의 시간이 흘렀어요.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어떤 컬러와 있어도 조화로운 화이트, 그레이 톤의 크고 작은 타일과 함께 자연을 연상시키는 우드, 포인트 컬러로 리빙 코랄과 네이비를 활용한 30평대 인테리어입니다.

 

 

공간을 세 개로 분리하다.

 

 

현관과 작은방, 거실 화장실의 초반부, 거실과 주방이 있는 중반부, 안방과 아이 방이 있는 후반부로 공간을 나눌 수 있습니다.

 

바닥과 벽을 타일로 시공한 부분은 전체적으로 그레이 톤의 옅은 회색에 작은 조각들이 박힌 유니크한 스타일의 테라조 타일을 사용했습니다. 편안한 컬러라 어떤 공간이든 무심한 듯 세련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1.현관/작은방/거실 화장실

 

집에 들어오자마자 있는 건식 화장실은 안쪽에 있던 세면대를 복도로 꺼내 공간을 분리해주었습니다. 큰 조각의 테라조와 함께 벽타일은 팬톤에서 선정한 2019년 SS 컬러 리빙 코랄(16-1546) 계열의 타일을 활용했습니다. 문 안쪽에는 남색에 가까운 진한 파란색 육각 타일과 그레이 톤의 테라조 타일로 시공했습니다.

 

리빙 코랄 컬러는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기분을 전환시켜주는 색입니다.

 

 

또 한 번 들어가는 중문

2.거실과 주방

 

 

거실 중문 프레임을 화이트로 선택하여 공간감을 더 넓혔습니다. 중문 손잡이는 우드로 제작하여 네츄럴한 포인트를 주었어요.

 

(거실에서 바라본 중문)

 

거실과 주방의 벽은 도장으로 마감하고, 바닥은 타일로 마감하였습니다.

 

 

POINT 1. 거실의 벤치

 

거실에 담긴 포인트는 바로 벤치입니다. 한옥 전통 벽돌로 사용하는 전돌 타일을 사용하여 벤치를 제작했습니다.

 

TV 없는 거실로 가족들이 모일 수 있는 공간으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가구를 배치했습니다.

 

바로 이 부분이 소파 대신 전돌 타일로 제작한 벤치입니다.

 

두 번째 포인트는 벤치에서 안방 베란다로 이어지는 가드닝 공간이에요. 마치 카페에 온 것처럼 자연스럽게 동선이 연결되어 있어요.

 

 

변화가 가장 많이 이루어진 주방

 

공사 전 사진으로는 오른쪽 중앙 벽면 쪽으로 싱크대가 있었는데, 거실을 바라볼 수 있는 대면형 주방으로 바뀌었습니다.

 

T자로 구성된 특이한 구조의 주방을 만들었습니다.

 

주방 상판은 세라믹 상판으로 불과 열기, 스크래치 오염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방 가구는 쓰임새 있게 제작하여 물건을 정리하기 쉽게 구성했습니다.

 

 

주방의 더 안쪽 공간

3.안방과 아이방

 

주방의 안쪽으로 안방과 아이 방을 보여드릴게요:)

 

 

둘만의 정원을 품은 안방

 

싱그러운 식물이 바로 보이는 거실과 연결된 부부의 침실.

 

아치형 중문으로 베란다 미니 정원이 훤히 보여요.

 

안방을 분리하여 드레스룸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방 안에 드레스룸이 있는 것을 원했기 때문에 소형 드레스룸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가벽을 설치해 공간을 분리했어요.

 

 

아기자기한 매력의 아이 방

 

아이 방은 원목 가구와 아이의 물건으로 아기자기한 매력으로 채워졌습니다.

 

문은 타공판이 붙은 슬라이딩 도어를 설치했어요. 문이 열린 뒤쪽의 공간에는 붙박이장을 매립하여 숨은 공간도 놓치지 않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람을 닮은 집,

삶이 담긴 공간을 고민합니다.

 

사람과 공간을 이어주는 디자인이 바오미다의 집입니다. 그래서 바오미다의 집은 모두 다릅니다. 각각의 사람이 다르듯 그 사람이 사는 집의 모습도 다 달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나를 닮은 집, 살아볼수록 좋은 집, 개성을 담은 공간으로 다음에 또 찾아올게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Innovation Living
Napper Daybed w.Styletto Leg (740030564) #564/ Dark Elm
817,000
BLUDOT
Hot Mesh Lounge Chair
정보없음
Flensted Mobiles
Tango, Blue
140,000
삼성전자
삼성 컬렉션 ZRS25LSLH
600,56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바오미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