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6 11:55

취향 존중! 두 사람의 취향을 담은 신혼집

#빌라     #10평대     #VR     #신혼부부     #공간스타일링    
보관함71 댓글0

 

"저희 부부의 신혼집을 꾸며주세요!"

 

안녕하세요. 2월에 결혼한 새신부입니다. 결혼식 두 달 전에 '오프라인 집꾸미기 공간스타일링' 서비스를 신청했어요. 덕분에 결혼식 올리고 바로 예쁘게 꾸며진 신혼집에서 생활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오프라인 스타일링은 보통 상담 시작일로부터 한 달~한 달 반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니까 관심있으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혼자 준비했으면 더 시간이 많이 걸렸을 것 같은데, 타이밍 좋게 딱! 신청해서 운이 좋았죠.

 

 

 

집은 구했는데.. 어떻게 꾸며야 하죠?

 

서울 집값이 워낙 비싸기도 하고, 둘 다 신혼 때는 굳이 큰 집에서 살지 않아도 된다는 생각이어서 역과 가까운 15평 빌라를 구했어요. 결혼 전까지 가족들과 살아서 처음으로 갖게 되는 제 공간에 대한 욕심이 컸는데요. 욕심만 컸지, 인테리어는 까막눈이어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 지 모르겠더라고요.

 

 

참고할 만한 신혼집 인테리어를 찾다가 '집꾸미기 공간 스타일링'서비스를 발견하게 되었어요. 바로 이거다! 싶어서 남편에게 마구마구 추천했는데, 처음에는 다소 회의적이었어요. 끈질긴 설득 끝에 남편도 이런저런 스타일링 후기들을 보더니, 결국 제 의견에 손을 들어줬어요.

 

 

🎬 영상으로 만나보는 집꾸미기

 

 

 

신혼집 스타일링은 서로의 취향을 섞는 것부터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Kate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공간은 얼마 전 부부가 되신 민주님과 진석님의 신혼집입니다.

신혼집은 혼자만의 공간이 아닌 두 사람의 공간이잖아요. 결혼 전까지는 각자의 공간에서 두 사람이 함께 살아갈 공간이기 때문에 신랑 신부의 취향을 모두 담을 수 있는 똑똑한 스타일링이 필요해요.

 

실제로 민주님과 진석님은 집에 대한 취향이 약간 달랐어요. 민주님은 화이트톤의 가구들과 아기자기한 소품울 좋아하시는 반면,  진석님은 깔끔하고 모던한 스타일의 실용적인 인테리어를 선호하셨어요.

 

그래서 각자의 취향을 반반씩 공간에 담는 것이 이번 스타일링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였습니다.

 

 

 
재생 버튼을 눌러 공간을 확인 해보세요.

 

 

신부 취향 100% 침실

 

(스타일링보드_침실)
 

아내분은 화이트톤 가구를 매우 선호하셨어요. 하지만 남편분은 하얀 가구때문에 공간이 휑해보이지는 않을 지 걱정을 많이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전체적으로 화이트톤의 가구를 배치하되, 아기자기하고 색감이 있는 소품들을 활용해서 침실 공간을 채워가기로 했어요.

 

새하얀 호텔식 침구와 함께 신혼부부의 달달함이 묻어나는 쿠션을 같이 배치했어요. 그리고 추위를 많이 타시는 민주님을 위해 귀여운 폼폼이가 달려있는 담요도 같이 추천드렸어요.

 

침대 양옆으로 각자 필요할 때 따로따로 사용할 수 있도록 조명을 하나씩 배치했어요. 부부는 같은 공간을 사용하지만 각자의 생활도 중요하니까요!

 

침대 맞은 편에는 선반을 배치했습니다. 오픈형 선반이라 수납하는 물건들이 바로 인테리어가 돼요. 어떤 물건을 두냐에 따라 분위기가 확 달라진답니다.

 

현재는 공간과 어울리는 아트웍을 걸어뒀는데, 결혼사진을 활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에요. 선반 위는 소품들로 아기자기하게 연출했어요.

 

침대 왼편으로는 화장대를 배치했는데요. 화장대는 수납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셔서 수납공간이 넉넉한 제품을 추천드렸어요. 화장대와 침대 사이에 있는 조명은 잠들기전 무드등 용도로 추천드렸는데, 화장할 때에는 화장대 쪽으로 옮겨서 메이크업 조명으로도 활용 할 수 있어요.

 

코즈니

침실의 가구가 모두 하얀색이라 스툴은 고급스러운 벨벳 소재의 톤다운된 민트 컬러의 스툴을 함께 매치했어요. 색감이나 재질이 눈에 띄어서 공간의 포인트로 제격이에요.

 

하얀 가구만 있으면 공간이 휑해 보이지는 않을까 걱정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데요. 실제로 입주하게 되면 가지고 있는 짐들이 각각의 색을 가지고 있어서, 충분히 허전한 느낌을 지워줘요. 그러니 걱정 마시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침실 문 뒤쪽 남는 공간에는 옷장을 두고, 이불이나 계절이 지난 옷들을 보관하고 있어요. 작은방 하나를 드레스룸으로 활용하고 있긴 한데, 그 공간이 행거로 꽉 채워져있고 별도 붙박이장이 없어서 추가 수납 공간이 필요했거든요.

 

 

거울이 옷장 문에 붙어 있는 디자인이라 따로 전신거울을 두지 않아도 되고, 하단에는 서랍장이 있어서 속옷이나 티셔츠 들을 수납 할 수 있어요. 가구 하나가 3가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랑 취향 100% 거실

 

두 분은 집돌이 집순이 스타일이라서 쉬는 날에는 집에서 영화 보는 걸 좋아하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거실에 큰 TV와 스피커, 그리고 빛을 막아주는 암막커튼은 필수였습니다. 그리고 주방이 좁다보니 거실공간에서 식사가 가능해야 했어요.

 

소파는 푹신함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셨는데, 결혼 준비로 바쁘셔서 실제로 가구점에 가볼수 있는 시간이 부족했어요. 후기를 정말 꼼꼼히 살펴  본 후 선택하신 소파인데, 민주님과 진석님은 소파의 푹신함에 매우 만족하신다고 해요.

 

 

 

소파 위에는 같은 사이즈의 작은 액자를 여러 개 걸어두었는데요. 액자를 달 때 꼭 소파 정중앙에 맞출 필요는 없어요. 오히려 한 쪽으로 치우쳐서 위치를 잡아주면 색다른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브라운 컬러의 소파와 잘 어울리는 화이트톤의 소파 테이블과 짙은 우드 색의 거실장을 함께 배치해드렸습니다.

 

다른 가구들과 잘어울리니, 화이트 가구만 고집하시던 민주님도 짙은 우드 컬러의 가구에 매우 만족하셨어요. 그렇게 신혼집에 두분만의 영화관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근황토크 : 잘지내시나요?

 

Q. 현재 달라진 집은 어떠세요?

A. 사실 결혼준비와 스타일링을 병행한다는 게 쉽지 않았어요. 하나하나 꼼꼼하게 따져야 하기도 하고, 너무 선택지가 많아서 고르고 고르다가 두통이 올 정도였는데 막상 바뀐 집을 보고 나니 힘들게 느껴졌던 마음이 사르르 녹을 정도로 너무나 만족스러웠습니다.

 

Q. 가구나 소품 중 가장 마음에 드시는 건요?

A. 조명들이요! 형광등의 쨍한 느낌을 싫어하거든요. 그래서 무조건 예쁜 조명을 많이 배치해야지 하는 욕심을 가지고 있었어요. 지금은 평상시에도 장스탠드와 단스탠드만 켜고 지내고 있어요. 조명의 따뜻한 느낌과 분위기가 너무 좋습니다

 

Q. 스타일링 후 찾아온 ‘삶의 변화’가 있는지 궁금해요.

A. 저희 집이 예쁘다고 소문나서 친구들이 많이 놀러오고 싶어해요. 그래서 집들이 손님이 자주 오다보니 그 기대감에 부흥하고 싶어서 청소도 열심히 하게 되더라구요. 뜻밖에 부지런함까지 얻게 되었네요.

 

Q. 스타일링을 진행하면서 느낀점을 들려주세요.

안 해본 걸 해본다는 건 시도 자체가 어려운 것 같지만 일단 한 발을 떼어보면, 아 생각보다는 그렇게 어려운일은 아니였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이번에 스타일링 진행하면서 내가 어떤 취향이고 어떠한 것들을 좋아하는구나, 스스로를 좀 더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어요.

 

Q. 공간스타일링을 고민중이신 분들께 한마디 부탁해요~!

오래 고민하는 것은 나만을 위한, 내가 원하는 공간을 만날 시간을 늦출 뿐입니다!

 

 

✔️공간 스타일링 견적서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집꾸미기
2019 집꾸미기 매거진 캘린더
15,000
10,000 (%)
블루밍앤미
망고 튤립 조화 번들 (5P)
8,500
6,800 (%)
마켓비
ANDRA 원목의자 아카시아
99,900
45,900 (%)
데코뷰
화이트 시폰 커튼 2장세트
50,800
35,560 (%)
데코뷰
린넨 스타일 암막커튼
98,000
63,900 (%)
마켓비
SHEEPY 장모러그 115
71,900
69,900 (%)
동서가구
퓨어 평상형 뉴송 원목침대 SS/Q
409,000
229,000 (%)
데코뷰
프리미엄 면모달 샤틴 호텔 침구 (화이트)
129,000
71,900 (%)
마켓비
BANGOOL 담요 130x180
71,900
66,900 (%)
코즈니
BB 마크라메 4종 시리즈
24,000
12,000 (%)
강민주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