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을 통해 몰랐던 저의 취향을
하나씩 발견해나가는 과정이 너무 즐거웠어요"
저희 집은 한강과 가까워서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기 좋고 망원시장이 가까워 살기 좋은 위치이지만, 북향이라 채광이 조금 아쉬운 집이에요. 그래도 탁 트인 전망을 가진 집이랍니다.
아는 지인분이 다른 업체에서 스타일링을 받았는데 너무 예쁘더라고요. 그래서 저도 평소에 즐겨 보고 있는 집꾸미기에 스타일링을 신청하게 되었어요.
영상으로 만나보는 집꾸미기
포근하고 따뜻한 네추럴스타일링
안녕하세요. 스타일리스트 Kate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공간은 방송국 PD로 일하고 계신 의뢰인분의 공간입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시면서 이사전부터 저와 함께 스타일링을 진행하게 되었어요.
이 집은 10평대 투룸이고, 퇴근 후 강아지와 편하게 쉴 수 있는 포근하고 따뜻한 공간으로
침실과 거실, 드레스룸 3가지 공간의 스타일링을 진행하였어요.
check point 1.
포인트 벽지를 활용한 침실 스타일링
전세입자가 집을 엉망으로 써서 집주인이 새로 벽지 시공을 해주셨는데, 너무 독특한 문양이라 의뢰인분 마음에는 정말 들지 않으셨다고 해요. 그래서 스타일링 전 옷장을 먼저 구매하셨는데, 그 옷장으로 침실을 포인트 벽지를 모두 가리고 싶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붙박이장이 아닌 옷장으로는 한쪽 벽을 다 가릴 수가 없어서 오히려 더 애매하게 눈에 띄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완전히 색다른 배치를 제안 드렸습니다.
옷장으로 벽지를 가리려면 옷장과 침대를 11자로 배치하는 방법밖에 없었는데, 그 배치를 포기하고 나니 다른게 배치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이 넓어졌어요. 저는 아예 이방의 컨셉 자체를 이 벽지에 맞추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색다른 배치를 제안 드렸습니다.
벽지를 중심으로 공간의 중앙에 침대를 두고 입구 쪽으로는 옷장을, 안쪽으로는 기존에 가지고 있으셨던 독서용 소파와 사이드 테이블을 배치했어요.
사실 상담할 때 이 포인트 벽지를 꼭 가려달라고 요청을 주셔서, 새로운 배치의 제안서를 드릴 때 걱정이 가득했어요. 하지만 다행히도 새로운 배치가 호텔 느낌을 준다고 너무 좋아하셨습니다.
소파의 반대 편으로는 수납이 넉넉한 ㄱ자 형태의 책장을 배치했는데, 이 책장은 구석 공간을 활용한 배치가 가능해서 활용성이 매우 좋은 제품이에요. (다만 조립이 조금 힙들어요!)
침대의 맞은편에는 샤워가운이나 잠옷을 걸어둘 수 있는 행거 용도의 가구가 필요하다고 요청 주셨는데,
일반적인 행거를 배치하면 온 사방이 벽지과 가구에 둘러 쌓여 있는 느낌이 들것 같아서 가볍게 옷을 툭 걸쳐 둘수 있는 사다리 행거를 추천드렸습니다.
check point 2.
운동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한 거실
거실에는 소파나 테이블 없이 빈백만두고 나머지 공간은 운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싶다고 하셔서 밝은 컬러의 빈백과 함께 밝은 톤의 러그를 같이 추천드렸어요.
이 집은 주방이 좁은 편이라 적당한 사이즈의 원형 테이블을 주방과 거실 사이에 배치했습니다.
북향이라 낮에는 햇빛이 충분히 들어올 수 있도록 화이트 컬러의 시폰 커튼을 설치 도와드렸어요.
푹신한 빈백 옆으로는 간단하게 컵이나 책 올려둘수 있는 사이드 테이블을 배치 했습니다. 하루의 일과를 정리하는 시간을 갖기 딱 좋은 공간이 되었어요.
빈백 뒤의 벽에는 패브릭 포스터를 걸어드렸어요. 상담 할 때 튀는 색감이나 패턴은 싫다고 하셔서 화이트 + 원목의 가구와 함께 베이지톤의 패브릭을 추천드렸는데, 처음 제안서를 보시고는 너무 밋밋하지는 않을지 걱정을 많이 하셨어요.
check point 3.
수납, 수납, 그리고 수납이 필요한 드레스룸
드레스룸에서는 화장대에 앉았을 때 거실에 있는 티비가 꼭 보여야 한다고 요청을 주셔서
가구 선택과 배치가 가장 힘들었던 공간이에요.
그리고 원래 가지고 계신던 온열의자에 앉아서 화장을 하고 싶다고 하셔서, 이 의자와 어울릴 수 있는 수납이 넉넉한 확장형 화장대 추천드렸어요.
화장대에 앉아서 보이는 거실의 모습이에요. 아침에 화장대에 앉아서 화장을 하시면서 TV를 보실 수 있도록 가구를 배치해드렸습니다.
드레스룸 공간을 조금 더 넉넉하게 공간을 활용 할 수 있게 기존의 문을 떼고, 압축봉을 활용해서 커튼을 달아 주었어요. 거실의 밋밋함을 채워줄 수 있게 드레스룸 커튼은 플라워 패턴으로 선택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계신 짐들이 많아서 수납이 많이 필요했어요. 옷장, 행거, 리빙박스, 서랍장까지 활용할 수 있는 수납가구들을 모두 활용했어요. 기존의 문을 떼었더니 공간의 4면을 다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근황토크 : 잘 지내시나요?
Q. 스타일링 후 찾아온 '삶의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저는 원래 밖으로 나돌아 다니는 걸 참 좋아하는 스타일인데요. 스타일링 받은 후 집순이가 되어버렸어요. 집에서 쉬고 노는 재미를 알게 된 거 같아요. 집에 있는 거 자체가 너무 편안하고 즐거워요.
Q. 어떤 스타일링 서비스를 원했는지, 그리고 현재 달라진 집에 대한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A. 동선과 가구배치는 대략 적으러 머리에 그려지는데 디자인은 어디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전혀 감이 안 오더라고요. 스타일리스트 분이 그런 제 취향을 잘 반영하셔서 깨끗하고 따뜻한 느낌의 가구와 천을 잘 추천해주셨어요.
처음에 추천주 신 가구와 소품이 다 비슷한 색상이어서너무 밋밋한 게 아닌가 좀 우려가 되었는데, 막상 다 받아보니 오히려 깨끗하고 단정함 속에 플라워 커튼이 포인트가 되어 센스 있어 보이더라고요.
Q. 스타일링을 진행하면서 느낀점을 들려주세요.
A. 스타일리스트와 계속 상담하고 논의하는 과정이 저는 참 고맙고 즐거웠어요. 굉장히 케어 받고 관리받는 기분이 들었고, 저도 몰랐던 저의 취향을 하나씩 발견해가는 기분이었어요. 제가 색깔 선택을 잘 못하는데, 이 부분에있어서도 제안 주셨던 컬러들이 많은 공부가 되었던 것같아요.
Q. 마지막으로 공간 스타일링을 고민중이신 분들께도 한마디 해주세요
A. 두달 정도 길게 잡고 느긋이, 그리고 인테리어를 함께 공부하는 여유를 가지고 시작하시면 그 과정이 더 즐거울 것 같아요. 이번 스타일링을 통해 몰랐던 저의 취향을 발견하고 저의 우선순위가 뭔지에 대해 알게 되어서 신기하고 즐거웠어요.
행복한 집을 가지고 싶은 분들, 나를 알아가고 표현하고 싶은 분들께 집꾸미기 스타일링서비스를 꼭 추천드리고 싶어요!
✔️공간 스타일링 견적서
|
집꾸미기 집꾸미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