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10 09:58

서로가 서로에게 물들어 가는, 어느 신혼부부의 공간
#빌라     #20평대     #모던     #공간스타일링     #VR    
보관함271 댓글3

 

“집을 꾸미는 일 자체가

저희 부부에게 소중한 추억이 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Kate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공간은 남산타워가 보이는 알콩달콩 동갑내기 신혼 부부의 두번째 신혼공간입니다. 아직 풋풋한 신혼이시지만 이번 봄에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시면서 저와 함께 스타일링 진행하게 되었어요.

 

 

부부의 팔레트

 

(출처 : pinterest)
 

신혼집 스타일링을 할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결혼을 하면 각기 다른 두 사람이 한 공간에 어우러지는게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아요. 두 분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에 맞는 공간을 꾸미고 싶으셔서 스타일링 서비스를 신청해 주셨다고 해요. 

 

상담을 진행하다보니 좋아하는 인테리어 스타일보다는 좋아하는 색감이 굉장히 뚜렷하셨어요. 그래서 첫 미팅부터 컬러팔레트와 선호하시는 컬러 이미지를 참고해 상담이 시작됐어요.

 

 

 ( 가구배치도 )

 

좋아하시는 컬러를 바탕으로 거실과 침실 그리고 서재의 가구와 소품을 추천드렸어요.

 

 

 

(재생 버튼을 눌러 VR로 공간을 만나보세요)

 

 

 

영상으로 미리보는 남산 신혼집 

 

 

낮과 밤의 아름다움이 다른 거실

 

(거실 스타일링 보드)

 

보여주신 거실의 이미지들이 모두 짙은 색의 벽에 가구들이 배치된  공간들이였어요. 하지만 전셋집이라서 벽에 도배나 페인트칠은 어려운 상황이였기 때문에, 어두운 톤의 커튼과 함께 짙고 톤 다운된 컬러의 가구와 소품들로 공간을 채워주었습니다.

 

대신 러그와 조명, 소파 테이블은 밝은 컬러의 제품들로 추천드렸고, 어두운 컬러의 암막 커튼과 함께 화이트 시폰 커튼을 속커튼으로 설치해서 창가 쪽이 너무 답답해 보이지 않도록 했어요.

 

소파를 추천드릴 때 패브릭은 내구성이 약할 것 같고 가죽소파는 너무 차가우면서 중후해 보일 것 같다고 하셔서, 제품을 선택하는데 고민이 많았어요.

 

그래서 소파의 전체적인 바디는 가죽이지만 등받이 쿠션은 패브릭으로 구성된 제품을 추천드렸습니다.

 

소파 반대편엔 다른 가구들과 매칭이 잘 되고 공간을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블루 계열의 거실장을 배치해주었어요. 어둑한 밤에 거실장 위에 있는 간접조명을 켜면 은은한 분위기를 한결 더해줘요.

 

탁트인 전망 끝에 보이는 남산타워 야경과 잘 어울리는 거실이 완성되었습니다.

 

침실 문 앞의 빈 공간은 포토존같이 꾸미고 싶다고 요청주셨어요. 원래는 잡동사니를 넣어둔 공간 박스가 쌓여있었는데, 집 안 분위기와 잘 어울리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거실장과 같은 브랜드의 가구를 추천해 전체적인 톤앤매너를 맞췄습니다.

 

 

생각보다 수납이 매우 넉넉해서 디자인 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면에서도 굉장히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아기자기하면서 컬러감이 있는 소품들과 함께 어울리는 꽃을 집에 두고 싶다고 아이디어를 주셨는데, 생각해 보니 생화는 키울 자신이 없다고 하셔서 여기저기 조화를 많이 추천드렸어요.

 

 

스타일리스트의 작은 팁! 

 

요즘 조화는 진짜 생화보다 더 진짜 같은 제품들이 정말 많아요. 따로 관리해줄 필요도 없고 영원히 시들지 않기 때문에 아주 쉽게 스타일링 소품으로 사용하기에 딱- 좋은 아이템 중 하나랍니다.

 

 

푸른빛 부부의 침실

 

(침실_BEFORE)

 

침실에는 원래 기본적으로 푸른 색상의 벽지가 시공되어 있었고, 가지고 계신 가구는 푸른색 침대 하나였어요. 유니크한 컬러와 소재의 침대를 더욱 돋보일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침대이외의 큰 가구는 무난한 화이트/블루 계열 제품들 추천드렸어요. 대신 소품들을 활용해서 조금씩 색감을 더해주었습니다.

 

(침실 스타일링 보드)

 

프릴과 레이스 소재의 패브릭을 사용해 러블리한 느낌을 더해주고 조명과 초를 활용해서 아늑한 침실을 꾸며드렸습니다.

 

지미앤코퍼니처

침실에 있는 작은 창 아래로 침대를 배치하고, 러블리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레이스 커튼을 침대 위쪽으로 달아 주었어요. 못을 따로 박지 않고 커튼봉에 드림캐쳐를 달아 주었어요.

 

침실 안쪽으로는 이불과 속옷을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과 벽지 컬러와 톤이 맞는 화장대를 배치했습니다. 신혼 느낌이 물씬 날 수 있도록 곳곳에 초를 배치해주었더니 저녁이 되면 이렇게 분위기 있는 침실이 된답니다. :)

 

 

시간을 함께 나누는 서재

 

(서재 BEFORE)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간은 서재예요. 특별한 요청사항도 많았고 공간도 좁은데다 양쪽으로 창이 있어서 가구배치하는게 쉽지 않았기 떄문에 스타일링하기 가장 힘들었던 공간입니다.

 

(서재 스타일링 보드)

 

두 분다 야근이 많은 직업을 가지고 계셔서 이 집에서 서재는 정말 중요한 공간이였어요. 야근을 할 때 뭔가 일을 한다는 느낌보다는 공부를 하는 느낌이 들었으면 좋겠다고 말씀해주셨어요. 그리고 방 안을 가득 채울만큼 큰 책상을 두고, 꼭- ! 마주보고 앉을 수 있도록 (특별히 따로) 하고 싶다는 로맨틱한 요청도 있었어요. :)

 

다른 공간과는 완전히 다르게 내츄럴 스타일로 꾸며 포근한 작업실같은 서재 공간으로 스타일링했습니다. 원목 소재의 가구들과 함께 아늑한 분위기를 더할 수 있는 조명을 다양하게 추천드렸어요. 

 

가지고 계시던 책상은 처분하고 그보다 훨씬 큰 사이즈의 책상을 배치했어요. 그랬더니 마주보고 공부할 수 있고 컴퓨터도 둘 수 있는 공간이 생겼습니다.

 

책들은 서재 한 켠, 비스듬한 벽쪽으로 북 선반을 배치해서 차곡차곡 정리할 수 있게 해드렸습니다.

 

 

북 선반은 책도 넉넉하게 수납 될 뿐만 아니라 하나의 인테리어 소품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가구라, 독서를 많이 하시는 분들께 자주 추천드리고 있어요.

 

책장은 스타일링 전부터 원래 가지고 계시던 가구인데, 마침 새로 구매한 서재 공간의 가구들과 너무 잘어울려서 처분하지 않고, 서재 수납가구로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에필로그 : 스타일링, 어떠셨어요?

 

Q. 달라진 집의 모습을 보았을 때 첫 느낌이 어떠셨어요?

A. 저한테 너무 어울리는 옷을 발견했을 때 항상 해오던 말이 있어요. "이 디자이너 내 취향을 알고 있는게 확실해!". 케이트 님이 꾸며주신 저희 집을 처음 봤을 때도 딱 이 생각이 들었어요. “케이트님은 저희 부부의 취향을 아는게 확실합니다!”

 

Q. 가장 마음에 드는 가구 BEST를 뽑으라면?

A. 저는 거실에 있는 소파요! 구매 전, 재질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스타일리스트님이 추천해주신 소파는 패브릭의 가볍고 깔끔한 느낌에 가죽의 내구성 그리고 차분한 색감까지 모든게 완벽한 가구예요! 추천받길 정말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Q. 스타일링 후 찾아온 삶의 변화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요즘 잠들기 전에 모든 불을 다 꺼놓고 조명과 캔들만 켜놓은 채 10분씩 구경하다 자는 습관이 생겼어요. 하루종일 집에만 있어도 눈과 마음이 즐겁고 힐링되는 기분입니다. 저희 남편이 어느날 아침에 잠꼬대로 '여보..우리집이.. 너무 예뻐..'라고 해서 너무 재미있었어요 :-)

 

스타일링 진행하는 내내 남편과 우리집을 어떻게 꾸밀 것인지에 대한 대화를 많이 하게 되었어요. 이 과정에서 서로에 대해 더 잘 알게되었고 서로를 조율하는 긴 과정들이 소중한 추억이 되었습니다.

 

Q. 마지막으로, 나에게 집이란 어떤 공간이라 생각하시나요?

A.  집은 남편과 제가 서로에게 물들어 가는 공간이에요. 우리가 나이가 들듯 집 또한 나이가 들면서 앞으로 우리가 함께하는 시간이 이 집에 자연스레 스며들기를 바랍니다.

 

 

✔️스타일링 견적서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마루이
어라운드 원형/타원형 철제 커피테이블 5colors
159,000
81,900 (48%)
시스디자인
카니 천연면피가죽 3.5인 소파
755,160
롬버스
스트라이프 700 거실테이블
210,000
180,000 (14%)
마루이
어나더 엔 원목 1600 거실장
770,000
359,000 (53%)
바이빔
쟈가드 헤링본 사계절 거실러그
55,000
44,000 (20%)
메종텍스타일
불에 잘 안타는 그리드 방염커튼 4color
82,000
69,700 (15%)
데코뷰
호텔식 화이트 시폰 커튼
116,000
76,000 (34%)
하일리힐즈
White Sage no.10 : 700*700(mm)
75,000
요기보
서포트
159,000
149,000 (6%)
집꾸미기
집꾸미기 공간스타일링
500,000
집꾸미기 스타일링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