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28 02:07

직장인의 발랄한 셀프인테리어 도전기
#아파트     #10평미만     #유니크     #1인가구    
보관함205 댓글11
똑소리나는 재주꾼 유송님의 셀프인테리어 인터뷰 입니다:D by 유송님
안녕하세요! 집 속의 사람을 이야기합니다. 유송님의 셀프인테리어 인터뷰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금호타이어 인포메이션으로 근무하고 있는 23살 유송입니다. 인테리어를 비롯해 직접 만들고 그리는 걸 좋아해요:D"
"운동을 좋아해서 평소에 잘 걷고 잘 뛰어요.ㅎ 여름에는 수영을 주로 하는 편이고요. 가을, 겨울에는 감수성이 폭발해서 책을 즐겨 읽는답니다."
"최근에는 삭스돌이라는 양말 인형 만들기에 푹 빠져있어요. 만든 인형을 지인들에게 선물하는 것도 저에게 큰 즐거움이에요.^^ "
"왼쪽에 있는 토끼 인형은 같이 근무하는 대리님에게 아기천사가 온 기념으로 선물하려고 만든 거예요^^"
"그럼 본격적으로 제 셀프인테리어 도전기를 소개하겠습니다~"
"집에 남는 방이 있었는데요. 그 방을 직접 리모델링 해도 괜찮을지 엄마에게 여쭤봤어요. 허락과 함께 든든한 지원을 약속해주셔서 도전하게 됐답니다:)"
"먼저 벽지와 장판을 걷어내고, 벽과 바닥에 있던 곰팡이를 제거했습니다. 외벽곰팡이제거제는 효과적이긴 하지만 매우 독해요. 밤새 환기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벽 위에 페인트칠을 하기 위한 마감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마감재로 핸디코트를 사용했는데요. 핸디코트는 곰팡이 재발도 방지해 준답니다."
"다만 건조되는데 꼬박 하루가 걸린다는 단점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또한, 얇게 여러 번 발라야 하기 때문에 그에 따른 체력도 필수!"
"오른쪽 벽면이 핸디코트를 두 번 발라놓은 상태랍니다. 바르는 횟수를 거듭할수록 벽면이 깨끗해져요:D"
"핸디코트 작업을 끝낸 후 찍은 사진이에요. 확실히 밝아졌죠? 저는 벽과 천장, 몰딩까지 다 핸디코트로 얇게 3회씩 발라줬어요."
"핸디코트가 완전히 건조되면 사포로 샌딩해주세요. 이때 미세한 가루들이 날아다니기 때문에 모자와 마스크, 장갑, 긴 팔 셔츠, 긴 바지는 꼭 착용해야 합니다."
"이 벽면은 발색을 위해 화이트 페인트로 덧칠해 놓은 상태입니다. 페인트 건조시간은 약 3시간 정도예요."
"페인트와 브러쉬, 롤러, 젯소는 모두 벤자민무어에서 구매했어요. 아무래도 창문이 없어 환기가 잘되지 않는 방이다 보니, 친환경 소개를 찾게 되더라고요."
"방의 두 벽면은 핑크로, 나머지 벽과 문, 천장은 화이트 컬러로 페인팅했어요. 핑크와 화이트의 경계면은 마스킹 테이프를 붙여서 선을 잡아줬습니다."
"데코타일 작업까지 마무리된 모습이에요. 데코타일 작업할 때에는 바닥을 깨끗이 정리해 주셔야 해요. 안 그러면 접착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페인팅이 끝나고 방에 가구를 채워줬어요. 생각한 대로 잘 될까 걱정도 많았지만, 이렇게 끝내고 보니 꽤 만족스러워요:) 이제 완성된 방을 구경해보실까요?"
"어떠셨나요? 셀프로 꾸몄지만 나름 깔끔하고 예쁘죠? 다음은 제가 최근 관심을 갖고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랑 나중에 꾸미고 싶은 집에 대해서 이야기할게요!"
"바로 꽃인데요. 요즘 드라이 플라워로 장식한 방이 그렇게 예쁘게 보이더라고요."
"지금의 제 방과는 느낌이 다르지만, 이렇게 깔끔하고 모던한 방을 좋아해요."
"다음에 셀프인테리어를 할 기회가 주어진다면 이런 모던시크 스타일로 도전해보고 싶어요."
"이렇게 제 이야기를 마칠까 해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상 윤송님의 인터뷰 였습니다. 다음 주에는 구자윤님 인터뷰로 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D
인테리어 피플님들 중에 '사람인테리어'와 인터뷰를 원하시는 분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D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램프다우연
스프링 플로어 장스탠드
53,800
라니아
유니크 아일렛 암막커튼
15,900
필웰
브루노 대형와이드 전신거울
46,790
가온퍼니처
비비드 2단 협탁
39,000
웰튼
네이플 옷장시리즈
85,000
필웰
브루노무지주선반1200
43,750
필웰
브루노무지주선반800
35,100
코지트리
코지 1200 데스크
79,000
홍대선희샵
조랑말,당나귀 바디 쿠션
24,500
블루밍홈
무광 에펠의자
28,110
디자인에버
오토 플립 클락
14,4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