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7.03 12:15

체리색 몰딩의 3평대 원룸, 앤틱하게 변신
#원룸     #10평미만     #앤틱     #공간스타일링    
보관함247 댓글7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Sienna입니다. 오늘은 정말 좁은 3.5평 원룸 스타일링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지님은 친구와 함께 살다가 처음으로 혼자 사는 집으로 이사를 하셨다고 해요. 그래서 오로지 자신만의 취향이 가득한 공간으로 꾸미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Before_

이건 비포 모습입니다. 처음 방문 했을 때, 가장 눈에 띄는게 체리색의 몰딩과 문이었는데요. 예지님도 페인트 칠을 하고 싶었지만, 집주인분의 반대로 하지 못하셨다고 해요. 그리고 작은 집에 어떻게 가구들을 배치해야 할 지 고민이라고 하셨습니다.

 

 

 

 

 

 

(가구배치도)

집이 좁다보니 정말 필요한 가구들만 작은 집에 맞는 사이즈로 추천드렸고, 공간 활용도를 높여줄 수 있는 가구들을 선정하였습니다.

 

 

 

 

 

 

(스타일링보드)

먼저 전체적으로 우드톤과 화이트로 틀을 잡고, 체리색 몰딩과 잘 어울리는 베이지과 민트색을 활용하였습니다. 거기에 플로럴 패턴과 앤틱한 소품들로 포인트를 주었어요.

 

 

 

 

 

 

 

 

 

After_

 

 

 

 

 
(3D 이미지)

 

 

 

 

 

 

 

 

 

 

 

 

 

 

 

 

 

 

 

먼저 소개해드릴 가구는 침대입니다. 침대는 작은 공간에서 부족한 수납 공간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수납 침대를 추천해드렸어요. 바깥쪽은 서랍 형식으로 되어있어 자주 사용하는 옷들이나 물건들을 넣을 수 있고, 안쪽에는 겨울옷이나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넣어놓기 좋더라고요.

 

 

 

 

 

 

 

 

그리고 이 침대는 베드 테이블이 같이 있는 제품인데요. 침대에서 앉아서 쉴 때 사용할 수도 있고, 의자에 앉아서 작업을 할 수도 있어요. 좁은 공간이라 테이블을 놓을 곳이 없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의자는 접이식 제품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접어서 보관할 수 있게 해주었어요. 갈색이 한 방울 정도 들어간 색감이라 전체적인 분위기에 딱 어울리는 듯해요.

 

 

 

 

 

 

 

 

 

침대 매트리스는 하얀색 커버를 씌어주고, 그 위로 기존에 사용하시던 토퍼를 올려두었어요. 나무색의 침대 프레임과 어울리는 카키색 이불 커버를 활용해 포인트를 주고 그 위로 오트밀 색 이불과 베개를 배치해주어 차분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이 집의 포인트인 작은 창 커튼이에요. 색감이 창틀과 잘 어울리기도 하고, 꽃무늬 패턴이 약간의 앤틱한 느낌이 들 수 있게 해주어서 이 커튼을 제일 처음 고른 뒤, 나머지 가구와 소품을 결정했습니다.

 

 

 

 

햇빛 들어왔을 때의 커튼 색감

 

 

 

 

 

 

 

 

 

 

 

침대 바로 옆으로는 협탁을 두었어요. 1단에는 종종 읽는 책을 보관하고, 2단은 좋아하는 향의 초들을 두었답니다. 그 뒤로 유화그림을 두어 앤틱한 느낌을 조금 더 살려주었습니다.

 

 

 

 

협탁 앞으로는 바닥에 둘 수 있는 조명을 두어 자기 전에 무드등 역할을 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거울은 벽면에 세워두어 뒤에 지저분한 전선들을 가려주었어요. 거울 옆으로는 시계와 엽서들을 배치해 벽면이 너무 심심하지 않게 해주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이쪽 벽면에 있는 가구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이 서랍장은 예지님이 기존에 가지고 계셨던 제품이에요. 위로 레이스 패턴의 패브릭을 얹어서 약간 색다른 느낌을 주었고, 그 위로 골드가 들어간 거울과 조명, 그리고 우드 컬러의 블루투스 스피커를 두어 앤틱한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앤틱 무드 가득한 소품들

 

 

 

 

 

 

 

 

 

서랍장 위로는 꼭꼬핀으로 설치 가능한 무게의 벽 선반을 설치해드렸습니다. 이 집은 도어락이 아닌 열쇠를 사용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렇게 열쇠를 걸어 보관할 수 있고, 그 위로는 간단한 소품, 행잉 식물들을 걸어 둘 수 있게 해드렸습니다.

 

 

 

 

 

 

그 옆으로는 행거가 있는데요. 예지님은 가지고 계시는 짐이나 옷들이 많이 없으신 편이라고 하셔서 입고 나가기 전의 옷들을 걸 수 있는 행거를 추천해드렸어요. 

 

 

 

 

 

 

 

행거 옆의 콘센트가 너무 위쪽에 위치해서 눈에 띄더라고요. 그래서 깔끔하게 보일 수 있도록 마크라메를 이용해 가려주었습니다.

 

 

 

 

 

 

 

 

 

 

서랍장과 냉장고 사이에 있는 틈에 트롤리를 두었는데요. 공간이 워낙 좁다보니 화장대를 둘 수가 없어서 트롤리 안에 화장품이나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보관해 둘 수 있도록 해드렸어요.

 

 

 

 

 

 

이렇게 트롤리를 끌고와 베드 테이블이나 서랍장에서 화장을 할 수 있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틈 사이에 넣어두면 돼서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어요.

 

 

 

 

 

 

 

 

 

냉장고 옆으로는 신발장을 두었는데요. 원래 오픈된 신발장이 있었지만 들어오자마자 신발이 보이는 게 보기 좋지 않아 문이 있는 신발장으로 추천해 드렸어요. 앤틱한 무드에 어울리는 문의 디자인과 귀여운 우드 손잡이가 포인트랍니다.

 

 

 

 

 

 

이번에는 좁은 3평대 원룸을 앤틱한 스타일로 꾸며봤어요. 좁은 공간이지만 최대한으로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하고, 체리색 몰딩에 맞춰서 스타일링을 해보았습니다.

 

 

 

 

 

 

 

작은 집 안 '나만의 미니 베란다'

 

 

흐릿한 날의 감성 -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보니애가구
아이비 슈퍼싱글 수납 침대 SS
404,000
239,000 (41%)
데코뷰
레트로 플라워 창문커튼
37,000
22,900 (38%)
마켓비
DUGLAS 선반 시리즈 아카시아
49,900
25,000 (50%)
데코뷰
앤틱 페르시안 드로잉 주방매트
39,000
26,900 (31%)
마틸라
세이브 M2 알러지케어 이불커버
48,000
룸앤홈
노르딕 행거
29,900
19,900 (33%)
벨라이프
엘리제 레이스 테이블보
46,000
28,900 (37%)
마켓비
DAILY X3 양면 탁상거울
19,900
15,900 (20%)
마틸라
메종 호텔 순면 이불커버-카키(Q)
29,900
푸른베란다
공기정화식물 20종 + 왕골라탄바구니 세트
49,800
27,900 (44%)
고예지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