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8.19 11:58

유행보다는 취향! 삼성 비스포크와 함께 완성한 신혼부부의 집
#비스포크     #신혼부부     #신혼가전     #신혼테리어     #키친테리어    
보관함182 댓글2

* 이 포스팅은 삼성전자의 유료 광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희는 10년이라는 오랜 연애 끝에 결혼한 4년 차 신혼부부입니다. 함께한 시간이 길어서인지 저희 부부는 취향이 참 비슷해요. 둘 다 좋아하는 것, 하고 싶은 것이 참 많거든요.

 

저희의 신혼집은 그런 저희가 좋아하는 것들로 채우려고 노력했답니다.

 

 

간혹 집의 컨셉이 무엇이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어요. 그럴 때는 답변을 하기가 조금 곤란하더라고요. 어떤 컨셉을 생각하고 집을 꾸미기 보다는 그저 저희가 ‘좋아하는 것들을 잘 어우러지게끔 하는 것’에 더 주안점을 두었거든요.

특히 저희 부부가 최근 빈티지에 빠져 있어서, 집안 곳곳에 빈티지 제품들이나 빈티지 스러운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집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는 말이 있잖아요. 집 중에서도 거실은 손님들에게 가장 먼저 노출되는 공간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이 공간부터 인테리어 컨셉을 잡아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리모델링을 시작할 때, 바닥과 벽면 시공에 대한 고민이 많았는데요. 깔끔해 보이곤 싶지만 너무 가벼운 느낌은 싫어서, 바닥은 무게감 있는 컬러와 패턴이 돋보이는 제품을 선택했고 벽면은 올 화이트로 연출해보았어요.

 

에어컨, 에어드레서 등 생활가전은 삼성 제품들로 통일하여 사용하고 있는데요. 디자인이 예뻐서 고민없이 선택했어요. 특히 무풍에어컨 갤러리는 전형적인 에어컨 디자인을 벗어난 미니멀하고 세련된 디자인 덕분에, 신혼테리어에도 조화롭게 녹아든답니다.

 

거실벽이 이렇게 심플한 대신, 가구와 소품들은 컬러감이 있는 제품들을 배치해 생동감을 주고자 했어요.

 

주방은 저희 부부가 리모델링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쓴 공간이에요. 그 덕분인지 많은 분들께 칭찬을 받은 공간이기도 합니다.

 

 

 

 

 

이 공간을 꾸밀 때 저희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 바로 ‘통일성’과 ‘일체감’이에요. 때문에 먼저 전체적인 인테리어 톤을 거실과 자연스럽게 연결하기 위해 월넛과 화이트로 선택했고요. 또 식탁을 분리하여 두지 않고, 아일랜드의 연장선 개념으로 식탁을 제작했습니다.

 

 

 

 

시공을 끝 마치고 나서 가장 고민이 되던 것은 바로 ‘냉장고 선택’이었어요. 주방의 공간이 크지 않은 데다, 컨셉도 확실하기 때문에 잘못된 냉장고 선택은 완벽한 키친테리어에 흠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냉장고는 여러 제품들을 비교해본 뒤에 삼성의 비스포크 냉장고 4도어 키친핏으로 결정하게 되었는데요. 물론 예쁜 디자인이 선택에 많은 영향을 미쳤지만, 가장 큰 이유는 컬러와 소재, 조합까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었어요.

 

비스포크와 다른 냉장고의 가장 큰 차이 중 하나는 우리 부부가 원하는대로 도어 재질과 컬러를 고르고, 이후에 교체도 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도어의 재질은 코타 메탈(Cotta Metal), 새틴 글래스(Satin Glass), 글램 글래스(Glam Glass) 이렇게 3 종류가 있어서 인테리어나 취향에 맞게 도어의 재질을 선택 할 수 있어요.

저희 부부가 구매 당시 고민했던 조합들입니다.

 

냉장고 도어 컬러도 주방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색으로 고를 수 있어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 제품 타입에 따라 비스포크 도어 재질과 컬러를 가상으로 적용해볼 수 있어서, 구입 전에 여러 가지 컬러 조합을 시뮬레이션해 보았답니다.

 

마음에 드는 예쁜 컬러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처음 도어 컬러를 고를 땐 글램 라벤더나 글램 핑크처럼 신혼 느낌을 살려주는 밝고 산뜻한 컬러나, 차분하고 감각적인 새틴 베이지 혹은 글램 올리브 등을 고려했다가, 주방 인테리어와 일체감을 고려해 심플한 느낌의 ‘코타 화이트’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하단 도어 패널만 ‘코타 차콜’ 로 바꿔보기도 했어요. 냉장고 도어의 컬러를 바꾸는 것만으로도 기분전환도 되고, 새 제품을 이용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비스포크는 16가지 도어 컬러와 11가지 제품 타입으로 주방 형태나 가족의 규모, 인테리어에 따라 최적화된 제품 조합이 가능하다고 하니, 나중에 이사를 가거나 아이가 생겨 냉장고를 추가로 구매하게 되더라도 '통일성'과 '일체감'을 유지할 수 있을 거예요.

디자인 뿐만 아니라, 사용하는데 있어서도 저희 부부의 상황에 맞춰 식재료를 맞춤 보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고 싶어요. 특히 저희가 선택한 비스포크 4도어는 하단 우측 칸의 온도를 필요에 따라 6단계로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데요. 이런 기능 덕분에 김치 보관에 딱 맞는 온도로 맞춰서 활용할 수 있답니다. 따로 김치냉장고가 없는 저희 집에 참 고맙고 편리한 제품이죠.

 

 

 

 

그래서 저희는 상단 2칸은 냉장고로 사용하고 있고 좌측 하단부는 냉동고, 우측 하단부는 김치냉장고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비스포크를 선택한 또 다른 이유는 냉장고가 붙박이 장처럼 주방에 완벽하게 핏 된다는 점이에요. 사실 저희 집 주방은 다른 공간 보다 조금 좁은 편이거든요. 거기에 냉장고까지 튀어나오면 더 답답하게 느껴질 것 같았어요.

 

그런데 비스포크는 저희 주방 공간에 딱 맞게, 빌트인처럼 연출할 수 있어서 정말 마음에 들어요. 싱크대 라인에도 잘 맞아서 정돈된 느낌도 주고요. 키친테리어에 관심있는 신혼부부들에게 비스포크 키친핏은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마음에 드는 공간이다 보니, 저희 부부가 주방에서 보내는 시간도 많이 늘어나게 되었어요. 덕분에 신선한 요리도 더 자주 해먹고 아침마다 향긋한 커피를 즐기곤 해요.

 

집에 애정이 많다보니, SNS에 저희 집 사진을 찍어 올리기도 하는데 팔로워분들이 다른 공간보다도 주방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신기하기도 하고, 재미있기도 한 경험을 했답니다. 덕분에 앞으로도 이 공간을 더 소중하게 여기게 될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공간은 저희 부부의 침실입니다. 저희 집 침실의 포인트는 바로 침실 창인데요. 다른 공간들과 달리 침실은 무엇보다 따뜻하고 탁 트인 느낌으로 연출하고 싶어서 따뜻한 톤의 원목으로 창을 제작하게 되었어요.

 

 

반유리로 제작한 가벽 너머에는 조그마한 드레스룸이 있습니다. 집에 따로 드레스룸이 없어서, 이 공간에 미닫이 붙박이장과 함께 삼성 에어드레서를 설치해 두었는데요. 그 덕분에 외출 후 옷에 밴 냄새를 없애거나 미세먼지를 털고, 유해 세균이 묻었을지도 모를 옷들을 바로 살균해 말끔히 보관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 부부의 취향이 담긴 신혼집을 소개해드렸어요. 아마 언젠가는 저희 부부도 취향이 변하겠죠? 또 지금은 아파트에 살고 있지만, 조금 더 내공이 쌓이고 준비가 가능하다면, 마당이 있는 주택으로 이사하고 싶은 마음도 있어요.

 

 

 

 

아마 그때가 되면 집의 모습은 다르게 바뀌겠지만, ‘우리의 취향이 반영된, 우리만의 집에서 소중한 보금자리’를 꾸미고 싶은 마음은 한결 같을 것 같습니다.

 

 

 

-

저희 인스타그램에도 놀러오세요!

INSTAGRAM ID : @rosa_dew @jaewooo.kim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키친핏) 4도어
3,590,000
FOG & MORUP
FOG&MORUP designed by Jo Hammerborg
정보없음
Eames
EAMES CHAIR eiffel walnut - red orange
정보없음
GPO
앰버서더 턴테이블 GREEN & BLACK
273,000
카레클린트
모션브릭소파
2,560,000
tuff
THONET S320 CHAIR FABRIC KITTY BUNNY PONY ALBERS NAVY
정보없음
삼성전자
무풍에어컨 그레이/베이지
3,000,000
삼성전자
에어드레서 DF60R8700CG 크리스탈 미러
1,790,000
Hay
ÉLÉMENTAIRE CHAIR OLIVE
200,000
Hay
PALISSADE CONE TABLE OLIVE
570,000
Hay
PALISSADE ARMCHAIR OLIVE
380,000
루이스폴센
louis poulsen Panthella
1,684,1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rosa_dew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