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2.25 18:55

하루하루가 기대되는 베이지 톤 11평 아파트
#아파트     #11평     #심플     #공간분리    
보관함43 댓글0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기업에서 일하고 있는 직장인, itiszero입니다. 집순이인 제게 '집'이라는 곳은 마법의 공간 같아요. 집 안에 있으면 시간이 바깥에서의 시간들보다 빠르게 지나가고 또 더 의미 있게 느껴지거든요.

 

그러다보니 저는 매일매일을 되도록 소중하게 보내려고 노력해요. 그래서 집에 있을 때도 가만히 있지 않고 이것저것을 시도하고 보려고 하죠.

 

 

 

 

그럼 저만의 마법의 공간을 보여드릴게요. 화이트와 베이지 톤으로 야무지게 꾸민 공간이에요.

 

도심 속 11평 아파트를 소개합니다!


 

 

아참! 이 집은 두 개의 방으로 나뉜 구조인데요. 미리 제가 어떻게 두 방을 나누어 활용하고 있는지를 보여드리자면 이렇습니다.

 

첫 번째 방은 부엌과 거실, 침실로 쓰고, 두번째 방은 옷방과 창고로 쓰고 있어요.

 

이 중에서도 오늘은 '첫 번째 방'을 보여드릴게요. 제가 주로 생활하는 공간이기도 하고, 소중한 하루하루가 담겨있는 메인 플레이스거든요!

 

 

 

여기가 바로 거실이에요. 제가 인테리어를 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건 바로 부담을 줄이는 거였어요. 자가가 아니었기 때문에, 큰 공사는 하기 어려웠고, 가구 배치로만 인테리어를 할 수 있었거든요.

 

그래서 화이트와 밝은 우드톤의 심플한 가구, 그리고 가격대가 높지 않은 가구들로 공간을 깔끔하게 채우려고 신경 썼어요. 

 

하고 있는 일이 인테리어와 관련이 있어서, 공간을 꾸미고 배치를 구상하는 게 어렵지는 않았어요.
 

 

 

 

이 공간의 포인트는 ‘원형 테이블’과 ‘의자들’이에요. 큰 원형 테이블을 가운데에 두고, 양옆으로 디자인이 다른 의자를 배치해서 다양한 느낌을 주려고 했어요.

 

이곳에서 다양한 일들을 벌이며, 주로 시간을 보내요. 

 

책 읽기, 노트북 서칭, 밥 먹기, 커피 마시기 등등… 하루를 의미있고 소중하게 보내고자 하는 제게 잘 맞는 공간이에요.

 


 

 

 

다음은 침실이에요. 이곳에선 잠을 자고, 휴식을 취하고 있어요.

 

‘쉬는 공간’이라는 침실의 정체성을 지키기 위해 업무를 보거나 다른 일을 할 때는 침실에 들어가지 않으려고 의식적으로 노력하고 있답니다.

 

침실에는 침대와 선반을 두어 공간을 최대한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어요.
 

 

 

 

그렇다면 남는 공간에서는 무엇을 하느냐. 바로 요가나 스트레칭을 한답니다!

 

몸을 이완하고 마음을 편하게 하며, 또 다른 날을 살아갈 힘을 얻고 있어요.

 

 

 

단순한 것이 최고라는 말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인테리어에요. 이 공간에서 1년을 넘게 지내본 지금, 구매를 후회하는 가구가 거의 없거든요!

 

분위기가 편안하고, 질리지 않는 가구들로 알차게 구성하고 배치한 만족스러운 인테리어에요.
 

 

 

 

 

 

제게 집이란 공간은, ‘의식주의 필수적인 요소를 해결해주면서도 좋아하는 것들이 담겨있는 공간’인 것 같아요.


 

 

또 ‘좋아하는 걸 실행할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답니다. 책과 노트북으로 세상을 여행하기도 하고, 빠르게 돌아가는 바깥을 바라보기도 해요. 이 순간들은 제게 언제나 깊은 무언가를 남긴답니다.

 


 

 

앞으로도 이 집에서 다양한 것을 보고, 기록하고 생각하려고 해요. 소중한 시간을 남겨가며 앞으로도, 만족스러운 이 집에서 하루하루를 의미 있게 보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도 모두, 의미 있는 하루하루 보내시길 응원할게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먼데이하우스
순수원목 선반장_4colors
42,250
17,900 (58%)
이케아
STEFAN 의자
60,900
49,400 (19%)
마켓비
VIANT 단스탠드 E14 / E26 시리즈
47,500
이케아
NESNA 침대협탁
19,900
라라홈드레싱
세스카 라탄 사이드 암체어
178,000
오드나인
보그테이블 원형 화이트 테이블 식탁
65,000
소호가구
TON 톤 18 체어
239,000
이케아
OMAR 오마르 선반섹션1
79,8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itiszero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