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2 18:55

지구별을 여행하는 히치하이커의 집꾸미기
#아파트     #20평대     #신혼부부     #화이트모던    
보관함51 댓글0

여행하며 모은 기념품들 💗

 

안녕하세요! 전 세계를 누비는 세계여행자가 되는 게 꿈인 부부입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만큼 저희 부부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을 아주 소중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어떤 책에서 봤는데, 덴마크인들은 “집을 보여주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말해 줄게요.”라는 말을 한다고 해요. 집에는 그곳에 사는 이의 관심사와 취향, 그리고 그 사람만의 라이프 스타일이 고스란히 담겨있기에 집을 보면 그 사람을 알 수 있다는 뜻이지요.

 

 

 

그런 의미에서 저와 남편은 집은 우리의 모든 것이 담긴 공간이라는 뜻으로, “우리의 우주를 담은 집”이라 소개를 하곤 한답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저희 부부의 작은 우주를 함께 여행해 보실까요?

 

 

 

저희 집은 거실을 중심으로 주방과 3개의 방,

그리고 2개의 화장실로 구성되어 있어요!

 

이번에 소개하게 된 집은 저희의 두 번째 신혼집입니다. 첫 집은 지금보다 더 큰 평수였는데요, 지내는 동안 왠지 모르게 우리에게 맞지 않는 옷을 입고 있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남편과 저는 더 작은 평수의 집을 구하는데 뜻을 모았고, 몇 개월 간 찾아 헤맨 끝에 지금 거주 중인 26평의 아파트로 이사를 오게 되었습니다.

 

 

 

저는 아주 오래 전부터 공간에 대한 관심이 컸던 것 같아요. 저마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꾸민 집과 그 속에 담긴 이야기를 듣는 게 참 흥미롭더라고요. 그와 동시에 여행을 참 좋아해서 코로나19 이전 까지만 해도 여행을 참 많이 했죠.

 

그 나라만의 고유한 문화와 생활양식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을 찾아다니고, 숙소도 일부러 에어비앤비를 통해 구하곤 했어요. 이건 국내 여행을 할 때도 마찬가지예요! 경험해보지 못한 새로운 컨셉의 공간을 찾아가는 걸 참 좋아하나 봐요.

 

 

 

 

그 영향인 지, 저희 집을 꾸밀 때 어떤 컨셉을 정하고 집을 꾸미고 싶지 않았어요. 인테리어도 유행이 있고, 집이나 물건에 대한 취향도 시간이 갈수록 바뀌게 되니까요.

 

다만, 집의 전체적인 느낌은 깔끔하고 단정하기를 원했고 평수가 작아진 만큼 답답해 보이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어요. 그래서 물건은 자유롭게 배치하되, 깔끔하게 보일 수 있도록 집의 바탕을 화이트와 우드톤으로 통일했어요.

 

 

 

결혼 전부터 저희 부부는 ‘대화가 끊이지 않는 집’을 만들고 싶었어요. 그 결과 거실에는 TV와 소파 대신 큰 테이블이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거실 한 켠에는 모듈식 월 시스템을 설치했는데요, 큰 평수가 아니기에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싶었고 무엇보다 모듈식 가구는 정해진 답이 없다는 게 큰 매력이라 생각했어요. 모양이 정해진 책장은 왠지 답답한 느낌이 들었는데, 모듈식 선반은 모양도 용도도 얼마든지 바꿀 수 있기에 필요에 따라 다양한 모습으로 변형하며 사용 중입니다.

 

 

 

 

최근 저희 집 거실은 서재이자 홈 오피스의 역할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다름 아니라, 제가 최근에 온라인 상점(shop.ouruzu (숍. 아워우주))을 운영하게 되면서, 주로 거실에서 일을 하고 있거든요. 일과 중에는 제품을 촬영하거나 판매 관리를 하는 등 업무를 주로 하고 있고, 일과가 끝나면 좋아하는 요리를 하거나 남편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저는 이곳에서 남편과 창밖 풍경을 바라보며 이야기 나누는 걸 참 좋아해요. 또 책이나 신문을 읽기도 하고, 어떤 날에는 머리 맞대고 미래를 고민하기도 합니다. 특별한 날에는 직접 만든 음식으로 홈파티를 즐기기도 한답니다.

 

 

 

주방은 화이트&우드 컨셉으로 완성하였어요. 싱크대 상부장과 하부장을 아파트 시공 당시의 디자인을 그대로 사용하기로 결정하면서 정하게 된 컨셉이지요.

 

다만 주방의 벽면이 싱크대 상판의 어두운 대리석과 동일한 재질이었기에 벽면만 타일 작업으로 분위기를 바꾸었어요. 타일은 짙은 우드 톤의 하부장에 어울리는 작은 정사각형 타일을 선택했고, 기존의 벽면을 철거하지 않고 그 위에 타일을 덧붙이는 시공 방법을 택한 덕분에 시간과 비용을 많이 아낄 수 있었습니다.

 

 

 

 

저희 주방에는 원래 김치냉장고를 위한 자리가 있었는데요. 저희는 김치냉장고를 사용하지 않기에, 이 자리를 리폼해서 매일 사용하는 커피 머신과 오븐, 그리고 전자레인지와 전기밥솥을 두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키에 맞춰 제작했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하고 보기에도 깔끔하게 정돈된 느낌이라 아주 마음에 들어요 😊

 

 

 

 

주방 앞에는 우리 부부가 매일 아침과 저녁 식사를 하는 조그마한 다이닝 공간이 있습니다. 단순히 식사만 하는 장소가 아닌, 각자의 하루 일과를 이야기하고 또 들어주는 따뜻한 공간이지요. 소박하지만 따뜻한 음식과 함께 서로의 온기까지 느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침실은 하루를 마무리하는 공간인 동시에 새로운 하루를 맞이하는 공간이지요. 그렇기에 언제나 편안한 마음으로 쉴 수 있는 공간이기를 원했어요.

 

 

 

 

시공은 도배와 조명 교체만 진행하였고 스타일링을 통해 꾸며보았는데요, 최소한의 가구와 물건만 두되, 소재는 모두 자연의 소재를 택해 편안하면서도 단정한 공간으로 완성하였습니다. 조명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사각형 엣지 조명을 철거하고 펜던트 조명을 설치해 계절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도록 꾸며보았어요.

 

 

 

우리집의 시그니처 공간, Traverler’s room을 소개합니다. 이 공간은 여행을 좋아하는 우리 부부의 취미와 세계여행자가 되고 싶은 꿈이 담긴 공간으로, 그동안 여행하며 만든 추억이 가득 담겨있어요.

 

 

 

 

사진 속 많은 컵들은 남편이 오래전부터 여행하며 모아 온 시티 머그컵입니다. 각 도시와 나라의 특징이 그려진 컵을 모으는 건 여행의 기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기 위한 남편의 취미인데요, 하나씩 모아온 게 이렇게나 많이 모였답니다!

 

컵이 진열된 컵 장은 직접 그린 도면으로 공방에 의뢰해 주문한 세상에 하나뿐인 가구예요. 컵의 무게를 견디는 튼튼한 가구여야 하기에 두꺼운 원목을 격자로 이어 만들었고 컵이 더욱 돋보이도록 원목에 짙은 색을 입혀 완성했어요. 신경을 많이 쓰며 제작을 한 덕에 정성이 가득 담긴 특별한 가구가 탄생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간은 아지트이자 작은 영화관으로 사용되고 있는 방입니다. 이 방에서는 창문 가득 하늘과 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어요! 소파에 누워 창밖을 보면 시시각각 변하는 하늘과 구름, 그리고 달을 볼 수 있답니다.

 

책 한 권 꺼내 소파에서 뒹굴뒹굴하며 읽기도 하고요, 음악을 감상하기도 하고, 마치 만화방에 온 느낌으로 간식을 먹으며 놀기도 해요. 그야말로 아지트인 거죠!

 

 

 

 

영화관도 종종 오픈합니다. 작은방에서 빔 프로젝터로 영화를 보면 오롯이 영화에만 집중할 수 있어 정말 좋아요! 마치 영화관에서 보는 것 같이 생생한 느낌도 들고요.

 

빔 프로젝터로 영화를 보기 위해 구매한 100인치의 대형 스크린도 있지만, 이 아지트 방에서 영화를 보기 시작하면서 부터는 스크린은 사용하지 않고 있어요. 작은 화면으로도 얼마든지 영화관 느낌으로 영화를 즐길 수 있다는 걸 알게 됐거든요!

 

 

 

이번 집들이는 "집은 그곳에 사는 사람이 누구인지를 보여준다"라는 말을 다시 한번 공감할 수 있는 기회였어요. 집 구석구석 사진을 찍고 그 공간에 대한 글을 쓰다 보니 평소에는 미처 알아차리지 못했던 취향과 습관, 그리고 그곳에 깃든 생각까지도 알 수 있었거든요.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우리의 우주와도 같은 이 공간에서 인생의 소중한 시간들을 맞이하며 우리 가족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갈 예정입니다.

 

'우주를 담은 집' 집들이에 함께 해주신 여러분,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까사마루
매직 스탠드형 타공판 세트 모음
159,000
129,000 (19%)
이케아
TJENA 파일꽂이 2개
6,760
아르테미데
[해외] 아르떼미데 네시노 테이블램프 조명 오렌지/화이트
245,000
175,000 (29%)
마샬
KILBURN II 블루투스 스피커
480,000
이케아
BLECKBERGET 회전의자
120,620
리바트
그라티스 6인 원형식탁
657,000
레어로우
시스템000 D-3 SET_화이트
1,465,000
도이치
스웨디시 케인 sc55/T 월넛/오크 체어 2colors
219,000
무토
Grain Lamp_White
215,000
데코룸
메종원형테이블
299,000
오투가구
피카 5칸 서랍장
333,000
이케아
TERTIAL 테르티알 작업등, 화이트
14,900
자코모
헤이즈 4인 기능성 스위브 패브릭 소파 2type 8colors
1,869,3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우주를담은집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