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05 15:55

갤러리 아니에요. 패션 전공자의 59평 아파트.
#아파트     #59평     #유니크     #빈티지     #컬러풀    
보관함85 댓글7

 

안녕하세요, likina_inhwa입니다. 

 

저는 미술과 패션을 전공한 후 관련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 대학에서 강의도 하다가 지금은 ‘저만의 무언가’를 만들고 싶어서 구상 중에 있어요.


 

 

저는 원래 밖에 나가길 좋아하던 사람이에요. 하지만 코로나 19가 발생하고 의도치 않게 그리고 자연스럽게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났어요.

 

그 시간들에 비례해서 집을 꾸미고 싶은 욕구도 늘어나, 집을 꾸미기 시작했답니다.

 

 

❕ likina_inhwa에게 집이란?


 

 

제게 집이란 나라는 사람을 표현하는 하나의 매개체에요.

 

흔히들 ‘옷‘으로 그 사람의 성격이나 특징을 파악할 수 있다고 하잖아요. 저는 집도 같다고 생각해요. 집이라는 공간은 옷보다도 더 폭넓게, 그 집에 사는 사람을 표현해주는 수단이 아닐까요?

 

 

 

언제나 음악 소리가 끊이지 않는 집이, 음악을 사랑하는 저의 성격을 나타내주는 것 처럼요.

 

 

👉 

 

 

 

거실 : 세상에 이렇게 많은 색이, 감각적인 거실. 
 

 

 


갤러리 혹은 편집샵처럼도 보이는 거실입니다. 분위기가 독특하죠?

 

존재감 넘치는 컬러들을 믹스매치하고, 다양한 소재들을 활용해 공간을 감각적으로 꾸몄어요. 그 사이에서도 옛날 그리스 신전의 기둥 같은 다리를 가진 화이트 원형 테이블이 가운데에서 무게를 잘 잡아주고 있어요. 뭔가 더 예술적인 공간 같죠?

 

 

 

 

아파트인 이 집의 거실에는 통창이 크게 나 있어서 낮이면 햇빛이 넉넉하게 들어오는데요, 그 햇빛을 온전히 느끼려고 커튼을 설치하지 않았어요. 그 덕에 홀로그램 테이블에 햇빛이 비칠 때마다 색이 달라지는 매일 매일 황홀한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뭔가 홀려 들어갈 것 같은 모습.
 

 

 

 

주방 : 묵직하고 세련된 블랙&골드 조합


 

 

 

그럼 부엌 쪽으로 넘어가 볼까요? 거실의 오른쪽으로 오다 보면 블루 트롤리가 놓여 있는데, 이 트롤리를 기점으로 부엌이 시작돼요.


 

 

 

 

앞의 거실에서 세상의 모든 색이 사용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 때문에, 주방에서는 컬러를 조금 눌러주었어요. 부엌엔 잘 사용하지 않는 ‘블랙‘으로 공간을 채워주었는데, 시크한 분위기가 나지 않나요?

 

처음에 들어올 때 아파트에 있었던 기본 자재에 ‘골드’가 많았어서, 일부러 골드를 활용해서 테이블 다리와 인테리어 곳곳에 포인트를 주었어요. 블랙과 골드의 조합은 참 세련된 것 같아요.
 

 

 

침실 : 고흐의 방 같은 침실

 

 

 

침실은 아늑하게 꾸미고 싶었던 저의 바람으로, 벽의 색은 딥한 블루 컬러로 칠해보았어요. 우드 침대 헤드, 색색의 침구들, 거기에 배치까지 어딘가 ‘반 고흐의 방’느낌이 나지 않나요?
 

 

 

 

하루의 끝에서 휴식을 취하고 힐링을 하는 공간인 침실. 어딘가 빈티지한 분위기에 와인 한 잔을 곁들이면 더 완벽하게 공간을 즐길 수 있답니다.
 

 

 

서재 : 색의 3원색, 카페 같은 서재

 

 

이 공간은 레드, 옐로우, 블루 컬러 즉 색의 3원색을 모두 사용한 서재공간입니다. 홈 카페 같은 분위기를 내고 싶어서, 다양한 포스터와 철제 가구들을 믹스매치했어요. 
 

 

 

색의 3원색, 레드 옐로우 블루 컬러만 있으면 세상의 모든 색을 만들 수 있다고 하잖아요. 저희 가족도 색의 3원색이 모인 이 공간에서, 모든 색을 합하고 조화시켜서 다채로운 내일을 만들어가길 소망해요.
 

 

 

아이 방 : 상상으로 어디든 갈 수 있는, 초록색 방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방은 아이 방이에요. 아이의 방에는 다크한 그린 컬러를 칠하고, 정리함의 색으로 다채로움을 주었어요. 

 

아이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시겠지만, 정말 아이 장난감은 줄여도 줄여도 끝이 없어요. 그럴 때 중요한 게 바로 ‘정리의 힘‘이겠죠. 많은 분께 원통 수납함과 폴딩박스로 아이들의 장난감을 수납, 정리해보시길 추천해 드려요! 특히 폴딩 박스는 택할 수 있는 박스 색상과 크기의 폭이 넓어 좋은 것 같아요.

 

이 방은 저희 집의 그 모든 공간보다도, 가장 오색찬란하게 꾸며진 방이에요. 앞으로도 아이가 마음껏 찬란한 꿈을 꾸고 상상하며 어디로든 향하길 두려워하지 않길 바라는 마음으로 꾸몄어요.
 

 

 

관람을 마치며

 

 

지금까지 갤러리 같은 저의 집을 관람하셨는데, 즐거우셨나요?

 

집이라는 공간에 취향을 차곡차곡 쌓다 보니 점점 이곳에 대한 애정이 커짐을 느껴요. 밖으로 나왔을 땐 어서 집으로 돌아가고 싶고, 집에 있을때 느끼는 안정감과 즐거움이 점점 커집니다.

 

한 사람의 고유한 특징을 보여주는 집. 모두들 잘 꾸미고, 즐기고 계시는가요? 모두들 예쁜 집, 자기 자신을 드러낼 수 있는 공간에서 애정 넘치는 일상을 보내시길 기도합니다.

 

모두 찾아와주셔서 감사드려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BANENO 단스탠드 E26 KS2403T
39,900
이케아
TERJE 접이식 의자
40,700
32,500 (20%)
아이카사
수납 정리함 폴딩박스 S (색상선택)
6,000
5,700 (5%)
세레스홈
마리 거실 티테이블 사이드테이블 화이트/진그레이 세레스홈
218,000
이케아
VINDERUP 빈데루프 단모러그, 블루셰이드
49,900
까사미아
밀튼)와이드체스트
950,000
2nd universe
MODULE F-1 모듈 트롤리
270,000
까사디
무소음 아크릴 인테리어 벽시계 컬러인더클락
39,000
에넥스
킨트 4인용 라인대리석식탁(골드도금/의자제외)
349,400
까사미아
밀튼)침대Q(매트제외)
890,000
2nd universe
MODULE C-3
155,000
마켓비
마켓비 MKB 캐비넷 서랍장 2단 400460 옐로우
69,900
아보드
컬러 플라스틱 정리함 4SET
36,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라이키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