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12 15:55

신혼부부의 모던 인테리어.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하며 살아가요.
#아파트     #29평     #미니멀     #모던     #화이트    
보관함58 댓글9

 

안녕하세요, 결혼 후 신혼부부 생활을 즐기고 있는 __bombum__이에요!

 

원래는 회사에 다니다가, 지금은 하던 일을 그만두고 잠시 쉬는 중이랍니다 : )

 

 

원래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편은 아니었어요. 그런데 퇴사 후 시간이 많아지니까 자연스럽게 인테리어에 관심이 가더라고요. 또 ‘나와 남편이 살 집‘이라고 생각하니까, 아늑하고 보기 좋은 집을 꾸미고 싶어져, 여기저기 살펴보다가 지금의 집을 꾸미게 되었어요.

 

 

⚪ 미니멀라이프를 지향해요

 

 

제가 지향하는 삶은 ‘미니멀라이프‘에요. 그래서 인테리어도 모던하고 심플한 느낌을 내려고 노력했어요.

 

또 공간이 깔끔해 보이면 좋을 것 같아, 전체적으로 화이트를 사용하고 소가구는 우드를 선택해 꾸몄어요. 이렇게 했더니 공간이 좀 넓고 확 트여 보여 좋은 것 같아요!

 

 

 

⚪ 이 집을 택한 건…

 

 

집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작용한 게 바로, ‘남편 직장과의 거리‘였어요. 그다음이 바로 시공을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깔끔하고 깨끗한 ‘신축아파트’여야 한다는 조건이었죠.

 

열심히 발품을 팔아서 찾다가, 위치도 구조도, 신축인 점도 마음에 드는 이 집을 만나게 되었어요.

 

 

 

⚪ 거실 입장!

 

 

저희 집으로 초대합니다! 먼저 거실이에요.

 

옆에서 보면 침실은 이런 모습이에요. 심플하게 소파와 소파 테이블, TV, 협탁, 조명까지. 딱 필요한 가구와 가전만 배치했어요.

 

한눈에 보아도 밝고, 정갈하죠?

 

 

커튼부터 소파 테이블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가구를 화이트톤으로 통일했어요. 이 가구들이 가장 밝게 빛나는 순간은 바로 해가 커튼 사이로 비칠 때랍니다. 이 순간에는 공간 전체에 따뜻한 분위기가 감돌아서 좋아요.

 

 

저희 집 거실의 매력은 뭐니 뭐니 해도, ‘벽난로’라고 생각해요.

 

한국의 집에는 벽난로가 있는 데가 별로 없잖아요. 하지만 저는 한쪽 벽의 공간이 허전해 보여서, 이렇게 하얀 벽난로를 두게 되었어요.

 

 

벽난로 위는 주로 화병과 캔들로 채웠어요.

 

꼭 필요한 가구는 아니지만, 인테리어 효과가 확실히 있더라고요. 벽도 한 층 깔끔해 보이고, 공간도 더 편안하고 아늑해졌어요. 거기다 기분에 따라 오브제를 바꾸는 재미도 있어서 정말 잘 두었다 싶어요.

 

 

⚪ 부엌으로 가보실까요?

 

 

부엌에서 인테리어를 망칠 수 있는 각종 가전이 빌트인으로 들어가서, 분위기를 지킬 수 있었어요.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그리고 오븐이 바깥으로 나오지 않아 거슬리지 않아요.

 

부엌의 매력 포인트를 콕콕 집어드릴 테니 잘 따라오세요!

 

 

먼저 원형 식탁이에요. 부엌과 거실을 나누는 아일랜드 식탁의 바로 앞에 붙여서 사용하고 있어요.

 

이 공간은 제가 커피를 마시고, 음악을 듣거나 취미생활을 하는 곳이에요. 화이트 식탁과 우드 톤 의자의 조화가 참 아늑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집중도 잘된답니다!

 

 

두 번째 매력 포인트는 바로 아일랜드 식탁 위의 커피 메이킹 공간이에요. 커피머신과 커피포트, 그리고 캡슐 틴케이스의 빨간 로고가 옹기종기 모여 분위기가 아기자기해요. 이곳에서 커피를 내릴 때마다, 소꿉놀이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답니다.

 

 

마지막 매력 포인트는, 각종 컵과 향신료를 모아 놓은 가스레인지 옆쪽의 나무 서랍장이에요. 찻잔과 크기가 비슷한 향신료 통들을 모아 놔서 자칫 심심할 뻔했던 조리 공간을 생기있게 만들어주는 포인트가 됐어요.

 

 

 

⚪ 신혼부부의 침실이에요!

 

 

화이트는 진리! 저희 부부의 침실 또한 다른 공간들과 마찬가지로 화이트 색상을 이용해서 꾸며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넓지 않기도 하고 집을 보기 전부터 ‘침실=잠만 자는 공간‘이라는 생각으로, 침실엔 침대 하나만 들여놓을 계획이었어요.

 

그 결과 이렇게 벗어나기가 너무너무 힘든 아늑한 분위기의 공간이 완성되었답니다.

 

 

침대 프레임은 호텔 느낌을 내고 싶어서 양쪽으로 조명이 달린 것으로 선택했어요. 그 결과 대.만.족! 프레임부터 조명까지 이어져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무드입니다. 프레임에 콘센트도 달려있다고요! (소곤소곤)

 

 

침대의 맞은편에는 화장대를 두었어요. 화장대에는 향수 등을 올려, 깔끔하지만 볼거리가 있는 모습으로 꾸며보았답니다.  

 

 

⚪ “나에게 집이란?”

 

 

집에는 사는 사람의 심리 상태가 반영되어 있는 게 아닐까 생각해요. 그래서 저는 계속 흐트러져 있는 집의 모습을 바로잡고, 청소를 한답니다. 집이란 참 신기해요. 물리적 공간이지만 저의 마음 깊은 곳을 반영하기도 한다는 점에서요.

 

앞으로도 무언가를 더 채우지 않고 가진 것들로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고 싶어요.

 

모두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 참, 오늘은 집을 한 번 깨끗이 청소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한샘
한샘 클린트 모던 거실 테이블
69,900
한샘
한샘 밀란 302 메이 원형 식탁세트
469,000
한샘
한샘 유로 503 호텔침대 뉴트럴 화이트 KK_루바형
1,095,000
LG전자
디오스 LG전자 F873SN35 양문형 냉장고 초이스
1,813,480
에일린하우스
헬리오스 화이트 대용량 보온병(1L)
81,000
illy
일리 Y3.3 캡슐 커피머신 화이트
144,990
집주인_프로필_사진
__bombum__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