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11 08:02

<셀프 페인팅 따라 하기> 칠판 페인트로 만드는 나만의 홈 카페
보관함71 댓글4
커피 좋아하시죠? 누구나 홈 카페를 꿈꾸곤 하는데요. 오늘은 간단한 칠판 페인트로 홈 카페를 만들어보도록 할게요.
안녕하세요. 일상을 DIY 하는 주부, 지은입니다:)
오늘은 좁은 벽면에 칠판 페인트를 활용하여 만든 멋진 홈 카페를 소개할게요. 예쁜 홈 카페는 주부라면 누구나 선호할 만한 공간인데요:)
해외 사이트를 보면 참 멋진 카페 공간이 많잖아요! 물론 집 근처의 카페들도 그렇고요. 그래서 이렇게 집에서도 자투리 공간을 활용해 홈 카페를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우선 홈 카페를 만들기 전의 모습입니다. 페인트칠을 하긴 했지만, 왠지 썰렁해 보이는 이 공간을 좀 더 멋스럽게 꾸미고 싶더라고요.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은 바로 보수입니다! 벽면의 못 자국은 메꾸미나 퍼티로 메꿔 주었어요. 건조가 다 되면 사포로 가볍게 샌딩해줍니다.
이제 칠판 페인트를 바를 거예요!! 전 너무 진한 블랙 컬러가 살짝 부담돼서 블랙과 화이트 칠판 페인트를 살짝 섞었어요!
페인트를 칠할 땐 롤러와 친해지는 연습을 꼭 하세요! 적절한 도구를 사용하면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답니다.
마스킹 테이프를 붙인 곳은 페인트가 마르기 전에 제거를 해줘야 합니다. 안 그러면 벽지가 함께 뜯어질 수도 있고, 테이프 속으로 들어간 페인트 때문에 면이 고르지 않을 수도 있어요.
칠판 페인트를 두 번 칠한 벽면입니다!
이제 카페처럼 멋진 공간을 만들기 위해 그래픽 스티커를 붙일 거예요! 판박이처럼 생긴 포인트 스티커를 잘 활용하면 멋진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카페에 가면 꼭 있는 우드 선반!! 간단하게 나무만 사서 선반대를 달아주면 끝!!!
이렇게 카페 공간이 만들어졌습니다! 선반 옆의 컵보드는 공방하는 언니에게 선물로 받은 거예요.
주방 한쪽의 작은 공간이지만, 이렇게 꾸며 놓으니 멋진 카페 같죠?
커피 용품들로 하나둘씩 채워진 우리 집의 작은 홈 카페. 보기만 해도 기분 좋은, 뿌듯한 공간입니다:)
칠판 페인트의 가장 좋은 장점은 바로 요거!! 내 맘대로 쓰고 지우고~~ 합지 벽지 위에 페인팅했지만, 물걸레질도 가능하답니다.
오늘의 커피는 과테말라!! 커피뿐 아니라 차를 즐기시는 분들도 좋아할 만한 공간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분위기 있는 홈 카페 어떠셨나요? 저처럼 주방 한쪽의 작은 공간도 좋고, 코지코너 같은 공간도 활용하기 좋답니다!
다음 시간에는 유니언잭 스타일의 서랍장 리폼을 해볼까 합니다!! 많이 기대해주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던에드워드
실내용 칠판페인트
16,000
손잡이닷컴
아이러브 커피 1
12,000
손잡이닷컴
스프러스집성목패널(두께-15mm)
230
손잡이닷컴
ㄱ자선반대-화이트
800
비알레띠
Moka 1컵
24,080
칼리타
핸드밀 KH3 + 갓볶은커피200g(은박)
18,890
코맥
이중날 커피밀 앤틱
32,500
칼리타
호소구치 포트 1.2ℓ
59,700
카페드아모르
알라딘 드립포트 420ml
30,500
메소드
미키 마우스 핸드워시
6,4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