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0 15:55

반려묘와 살아요. 공간을 나누는, 원룸 빈티지 홈스타일링!
#원룸     #7평     #빈티지     #유럽풍     #우드    
보관함110 댓글2

 

안녕하세요. 저는 이태원에서 작은 카페를 운영하는 backgary라고 합니다. 취미는 영화 보기와 바이크 라이딩이에요. 반려묘 레오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 )

 

 

어렸을 때부터 저는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건축과에 진학했고 졸업한 후에는, 영화 쪽에서 목수로 일을 했어요.

 

 지금 운영하는 카페의 인테리어도 거의 제가 한 거랍니다.

 

 

지금 살고 있는 이 집은 7평 원룸입니다. 큰 창과 반려묘 레오가 놀 수 있는 베란다를 찾다가 이곳으로 오게 되었어요.

 

 

이 집의 컨셉은 제가 좋아하는 ‘북유럽 빈티지’입니다. 화이트 톤을 주로 사용하고 원목 가구를 두었어요. 그리고 빈티지 소품을 곳곳에 배치해 북유럽 빈티지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저희 집의 특징은 7평 남짓한 작은 원룸이지만, 공간을 3부분으로 나누어 사용했다는 거에요. 차례로 거실, 침실, 그리고 주방 순입니다.

 

지금부터 차례 차례 보여드리며 온라인집들이를 해보려고 해요. 반려묘 레오가 사는 저의 공간을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랍니다. : )

 

 

 

처음으로, 거실

 

 

여긴 거실입니다. 현관문과 제일 떨어져 있는 공간이죠.

 

이곳의 중심을 잡아주는 건 소파와 큰 테이블이에요. 초록색 소파가 공간에 평화로운 느낌을 주지 않나요? 테이블과 의자의 주변에는 포스터와 커튼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거실 한 가운데 놓인 테이블은 짙은 우드톤이에요. 소파의 초록도 짙고 차분한 색이기 때문에 한 선택이었는데, 완성해놓고 보니 참 조화로운 느낌입니다.

 

 

거실의 바닥에는 원목 테이블의 톤과 비슷한 느낌으로 베이지, 브라운 러그를 깔았습니다. 그리고 햇빛을 어느 정도 막아줄 수 있는 레이스 커튼과 초록 체크 커튼으로 공간에 산뜻함을 더했어요.

 

이제 곧 봄이 오려나 봅니다.

 

 

 

그 옆의 침실

 

 

거실 옆의 침대는 작지만 필요한 건 다 있는 저의 침실 공간이에요.

 

 

침대의 프레임은 거실 공간의 테이블보다 밝은 빛의 우드 톤으로 골랐어요. 짙은 색만 사용되어서, 공간이 칙칙해 보이는 것은 원하지 않았거든요.

 

저에게 집은 오직 나만을 위한 휴식 공간이에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공간은 ‘편안함’을 지향하죠. 그중에서도 침대가 있는 침실 공간은 제게 아주 완벽한 휴식을 선사하는 곳이에요.

 

 


그 옆의 주방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주방이에요. 사실 저는 집에서 요리를 잘 안 하기 때문에, 주방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요. 그래서 이 공간에는 작은 티테이블과 와인장만 두었습니다.

 

와인을 아주 좋아하거든요 : )

 

 

그런데도 공간이 심심해 보이지 않는데요. 그건 모두 ‘패브릭’의 힘 덕분입니다.

 

 와인장 위에 있는 패턴이 있는 초록 패브릭과 바닥에 깔린 에스닉 문양의 러그가 공간에 빈티지함과 꽉 채워진 느낌을 줘요.

 

 

전체적으로 보면 이런 모습이에요!

 

 

 

집들이를 마치며!

 

 

해가 쨍쨍하던 낮이 밤이 될 때까지, 저희 집을 둘러보았어요.

 

재미있으셨을까요? : )

 

 

사실 지금 이 모습은 제가 원하는 모습의 인테리어가 완벽하게 실현된 모습은 아닙니다. 하지만 과정에서, 지금의 완벽하지 않은 모습을 기록하는 것도 가치 있을 거라 믿어요.

 

원룸을 꾸미고 있거나, 북유럽 빈티지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께 제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앞으로도 저의 반려묘 레오와 함께 이 집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더 좋은 모습을 만들어가려고 합니다. 모두 지켜봐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

 

나중에 커피 한잔을 마시다가 우연히 마주치게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집주인_프로필_사진
backgary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