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25 15:55

비포 애프터가 같은 집이라고? 믿기지가 않는 집꾸미기 달인의 셀프 리모델링
#아파트     #24평     #리모델링     #모던     #빈티지    
보관함63 댓글0

 

안녕하세요, 8년 차 주부 1982_home입니다!

 

셀프 리모델링으로 만든 멋진 집에서, 남편, 딸과 함께 살고 있어요.

 

 

저는 결혼하기 전, 실내 건축 회사에서 근무했었어요.

 

이 경험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그 외에 공간 활용이나 자재 같은 것에도 관심이 많아요. 이 관심과 끊임없는 노력으로, 지금의 집을 ‘셀프 리모델링’으로 멋지게 완성할 수 있었답니다!

 

 

 

원래 이 집은…

 

 

올해로 22살을 맞이하는 구축 아파트였어요. 집을 구할 당시 예산이 넉넉지 않아, 신축 집을 찾기 어려웠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신축’을 포기하고 오래된 집을 리모델링 하게 되었답니다. 대신 이 집은 주변 환경과 위치, 첫인상이 완벽했어요: )

 

 

게다가 집주인 분께서 리모델링을 하라고 금액을 그 자리에서 깎아 주시기도 했답니다! 정말 최고의 인연이었다고 생각해요.

 

 

방 3개, 화장실 1개, 거실 1개, 부엌 1개로 구성된 저희 집의 비포 사진들, 정말 놀랍죠?

 

 

엄청난 행운과 인연으로 만난 이 집을, 이제는 멋지게 꾸며 딸과 음악을 들으며 춤을 추기도 하고, 캔들을 만들기도 하며 즐거운 일상을 보내고 있어요.

 

그럼 99%를 셀프 리모델링으로 만들었다는게

믿겨지지 않는, 저희 집을 투어해보실래요?

 

입장 !

 

 

 

❕  즐거운 순간들이 있는 곳, 거실

 

AFTER

AFTER

 

중문을 열고 들어오면, 몰라볼 정도로 달라진 거실이 있어요.

 

 

테이블을 중심에 두고, 3면에 쇼파를 배치했어요. 사실 넓지 않은 공간에 이렇게 많은 가구를 두는 게 괜찮을까 생각도 했는데, 좁아 보이기보다는 아늑하고 차분해 보이지 않나요?

 

 

너무 만족스러운 ‘공간 활용 100퍼센트 거실’의 모습, 좁은 거실을 두신 분들께 이런 가구 배치도 너무 추천해 드려요! : )

 

 

가족들이 일과를 마치고 난 뒤에, 거실은 저희의 휴식처에요. 이곳에서 넷플릭스로 영화를 보거나, 딸이 좋아하는 만화를 보고, 혹은 남편과 술자리를 즐기곤 한답니다 :

 

저희의 추억이 잔뜩잔뜩 묻어있답니다.

 

 

 

❕ 수많은 공을 들인, 녹색 부엌

 

BEFORE

AFTER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부엌이에요.

 

 

제가 가장 공을 들인 곳이죠. 부엌에 대한 나름의 로망이 있었기에, 좁은 주방의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려고 많이 노력했답니다.

 

 

주방의 가장 큰 매력은 녹색 벽이에요. 색감이 너무 예뻐, 부엌의 모습만으로도 집안 전체가 아름다워 보이는 마법!

 

 

나무 선반은 직접 나무를 사 색을 입히고 벽을 뚫어 설치한 거에요.  우드톤의 선반이 녹색 타일과 잘 어우러지는 것 같아 정말 만족스러워요!

 

 

 

❕ 서양적이고 동양적인 오묘한 분위기의, 다이닝룸

 

BEFORE

AFTER

 

저희 집은 특이하게 방 하나를 다이닝룸으로 꾸몄어요.

 

 

이 공간의 특징은, ‘오묘함’이에요. 거실과 부엌을 색감이 화려한, 모던 분위기로 꾸몄다면 이 ‘다이닝 룸’은 색을 절제했어요. 대신 우드를 많이 활용해서 묵직한 분위기를 잡아줬고, 서양화와 한국적인 오브제를 함께 두어 오묘한 분위기를 냈어요.

 

 

마음이 편안해지는 공간이에요.

 

 


❕ 집이란…

 

집이란 사는 사람의 모습을 닮는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취미, 취향, 그리고 삶의 방식까지 집은 사람을 닮아가는 것 같아요.

 

 

술자리와 단란한 대화를 위해 소파가 많이 놓여있는 거실, 요리를 좋아하는 저를 위해 가장 공들여 꾸며진 주방, 하나의 방을 다이닝룸으로 꾸민 특이한 시도. 어떻게 이 모든 게 저와 가족들을 닮은 것이 아니라 할 수 있을까요(웃음)

 

 

이렇게 삶을 이루는 가장 완벽한 방법은 ‘집을 가꾸는 일’이라 생각하는 저는, 앞으로도 계절이 변하듯 집 인테리어를 계속 변화시켜나갈 생각이에요.

 

 

집을 가꾸는 일은 언제나 설레고, 무언가에 정성을 쏟는다는 건 너무나 기쁘고 보람된 일이니까요. 앞으로도 종종 찾아뵙겠습니다 : ) 모두 건강하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데코뷰
헬레나 스톤워싱 면러그
59,000
30sense
모듈 유리 3단 수납장 30/015 (컬러 선택 가능)
118,000
이케아
ALVINE SPETS 레이스 커튼
17,700
14,100 (20%)
데코뷰
페르시안 스톤워싱 면러그 레드
59,000
마켓비
MEKNAN 원형스툴 44
19,900
이케아
미즌하임 거실 인테리어 활장 스탠드 플로어 안방 무드등 롱 스탠딩 조명 이케아
79,900
미드블루
센츄리 모듈 미드블루 카페트 2size
정보없음
소미랑
소미랑 타원형 월넛 소파테이블 1200
7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1982_home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