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14 16:55

러블리베스의 착한 집 이케아 선반으로 공간을 활용한 침실 인테리어
보관함52 댓글4
좁은 침실에 수납과 데코를 겸하는 이케아 알렉스 선반 설치하기입니다. 공간 활용에 최적인 아이템~ 함께 설치해볼까요?
안녕하세요. 앞으로 여러분께 소박한 삶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게 된 러블리베스라고 합니다. 자린고비 인테리어로 낡고 작은 집 꾸며 가기~ 저와 함께하실래요?
13평 단독 주택 2층에 딸린 작은 침실이에요. 침실이 좁아서 최대한 넓어 보이도록 화이트로 베이스를 잡고서 시원한 스트라이프 침구를 매치~ 심플한 북유럽 스타일을 시도해보았어요.
침실이 작으면 주변 수납공간도 부족해서 어수선해지기 쉬운데요. 이럴 때는 간단한 선반 가구로 수납도 노리고,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도 업업! 저는 이케아 알렉스 선반을 사용 중이에요. 정말 우아하고 예쁘죠? ㅎ
이케아 알렉스 선반은 분실하기 쉬운 자잘한 물건들을 수납하기에 좋아요. 그래서 각종 충전 잭이나 USB 케이블, 가전제품 사용 설명서들을 모아두고 있답니다. 상판 위에는 책이나 기타 데코 소품들을 올려놓기도 좋고요.
지난해에 직접 만든 작은 선반도 침대 협탁으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공간이 좁을 땐 이렇게 벽면 설치 가구들이 효자예요. ㅎㅎ 서랍이 달린 선반! 눈여겨보세요! ㅎㅎㅎ
이케아 알렉스 선반은 조립이 쉬운 편이라 누구나 만들 수 있답니다!
먼저 큼직한 상, 하판 사이에 측판을 조립해주세요. 나무판끼리 붙이실 땐 동봉된 철물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다 뒤판만 붙이면 OK!
서랍 두 개마저 간단히 조립하면 본체 조립은 끝이 납니다. 완성된 가구에 예쁜 철제 다리를 부착하면 멋진 콘솔이나 화장대로도 응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이제 벽에 타공을 하고 선반대를 붙여야 해요. 콘크리트 벽 타공은 성능 좋은 해머드릴만 있으면 여성 분들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겁내지 마시고 씩씩하게 도전 고고씽! ㅎㅎ
선반대는 튼튼한 제품 중 마음에 드는 디자인으로 선택하면 돼요. 선반대 벽면 설치가 끝나면 이제 알렉스 선반의 본체를 선반대 위에 올립니다!
선반과 선반대의 결합 부분을 미니피스로 고정시킨 후 서랍을 끼워주면 완료!
화이트 베이스로 꾸민 침실에 이케아 알렉스 선반을 설치해서 수납과 데코를 한 방에 해결! 한결 깔끔하고 아늑한 북유럽 스타일의 침실이 되었지요? 이상, 러블리베스였습니다. 다음 주에 만나요:)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올리브벽지
우드블라인드 T501 (피나무)
38,000
위아트
지방의 경주 대회에 에드가 드가(degas)
62,000
이케아
EKBY ALEX 에크뷔 알렉스 / EKBY VALTER 에크뷔 발테르 선반+서랍, 화이트, 자작나무
67,900
나무꼴
우드앰프
35,000
코지코튼
북유럽 스트라이프 아사베딩_그레이
15,000
코지코튼
몰디브블루 린넨쿠션
17,000
코지코튼
포레스트커튼-화이트
55,000
더디아이와이
네츄럴 원목스툴(기본형)
26,000
블랙앤데커
14.4V 리튬햄머드릴 BDCT144E-KR(B1)
128,400
러블리베스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