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04 15:55

우디한 향이 풍길 것 같은. 담백한 애묘인 부부의 원목 홈스타일링.
#아파트     #24평     #원목     #화이트     #패브릭    
보관함50 댓글0

 

집을 보면 집 주인이 어떤 사람인지 조금은 알 수 있는 것 같아요,

저희 집에 놀러오는 손님들은 화려하진 않아도

따뜻하고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요.

 

 

💬 자기소개를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따뜻한 공간에서 고양이 두 마리와 남편과 함께 지내고 있는 ‘선쿠’입니다. 제 별명은 ‘히키코모리’ ‘집순이’에요. 그만큼 집에 있는 시간을 좋아한답니다.

 

여행 스타일도 관광지보단 휴양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보단 한적한 곳을 좋아합니다. 연애할 때도 그랬는데, 남편이 그래서 편하긴 했다더라고요 : ) 기본적으로 저는, 게으름이 많은 성격인 것 같습니다.

 

 

집에 있는 걸 좋아하는 저는 특히 고양이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좋아해요. 고양이들과 있으면 저도 같이 한없이 느긋해지는 기분이 들어요.

 

제 아침 루틴은 눈을 뜨자마자 커피 한 잔부터 내려 마시는 거에요. 그러다가 고양이들과 놀다가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거나, 넷플릭스나 유튜브를 보며 시간을 보내요.

 

 

 

💬 언제부터 인테리어에 관심을 가졌나요?

 

 

저는 결혼 전부터 이미 예쁜 집 보는 걸 좋아했던것 같아요, 이쁜 집들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많이 했어요. 30년을 제 취향 없이 부모님 집에서 생활했기 때문에, 신혼집을 가지게 된다면 이런 집으로 꾸며야지하고 미리 생각을 했었어요.

 

 

 

💬 왜 이 집을 선택하게 되셨나요?

 

 

🌳

2008년 식 아파트

24평

침실, 드레스룸, 창고방, 거실, 화장실 2개

 

친언니가 여기 아파트에 먼저 살고있었고 위치적으로도 남편 직장과도 가까워 이쪽으로 자리를 잡게 되었습니다. 2008년 식 아파트지만 깔끔했고, 확장이 되어있어 넓게 나와있었습니다.

 

 

 

💬 이 집의 인테리어 컨셉은 뭔가요?

 

 

전반적인 인테리어 컨셉은 화이트&우드&패브릭 으로 전체적으로 깔끔하면서 따뜻한 느낌을 원했어요.

 

📃

시트시공 및 셀프 인테리어 150만원

가구 소품 구매 비용 800만원

 

 

 

💬 정말 그런 느낌이에요! 집을 좀 소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먼저 거실부터 보여 드릴게요!

 

전체적으로 따뜻한 느낌이 들 수 있게 거실에는 식물과 우드가구를 두었어요.

 

저희 집은 몰딩이 현관부터 전부 어두운 우드 느낌으로 되어 있었어요. 어두운 느낌이 들어 거실 쪽만 화이트 시트 시공을 하였습니다. 지금도 잘했단 생각이 들어요.

 

 

TV가 없는 거실을 만들고 싶어 거실에 원형 테이블을 두고 밥도 먹고 책도 볼 수 있게 하였어요, 거실에 가구들은 기분에 따라 여기저기 위치를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어요.

 

 

거실에서 공간을 가장 차지를 많이 하는 소파대신 원목 프레임에 패브릭으로 된 데이 베드를 두었더니 거실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좋았어요. 티비가 있는 집이라면 등받이가 있는 소파를 추천해요.

 

 

또 저희는 미니멀을 지향하기에 최소한의 가구만 넣어 사용하려 노력하고 있어요. 다만 집에 붙박이장이 없어 수납 공간이 부족해 수납장을 구입해 거실에 배치했어요.

 

 

창가 쪽엔 라탄 조명을 설치했어요. 조명 밑, 수납장 위는 저희 집 고양이들이 좋아하는 놀이터랍니다. : )

 

 

 

📷

 

 

 

 

💬 어딘가 휴양지 느낌이 나는 거실입니다. 그럼 계속 다른 공간도 보여주실 수 있을까요?

 

 

그럼 다음으로는 거실의 큰 대나무발 옆, 드레스룸을 보여 드릴게요.

 

 

이 방 역시 붙박이장이 없어, 우드 느낌의 장을 하나 벽면으로 설치하고, 부족한 수납은 헹거를 설치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밋밋하지 않게 창문 앞에 잔잔한 무늬가 매력적인 초록색 커튼을 달았어요. 우드 톤의 가구, 창문 밖 풍경과 잘 어울리죠?

 

 

 

💬 네! 평온한 풍경이라 너무 아름다워요! 기분이 좋아지는 모습이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그럼 다음으로는 부엌을 보여 드릴게요.

 

이 집은 자가가 아니기 때문에 리모델링은 할 수 없었어요. 그래서 주방은 무조건 깔끔하게 두자는 마음으로 기존 베이지톤 타일을 화이트로 셀프 페인팅을 하였습니다.

 

 

하부장도 상판 컬러에 맞춰 셀프로 시트 작업을 해주고 손잡이도 전부 교체하였습니다.

 

또 주방에는 다용도실 공간이 있어 냉장고와 세탁기 소형 가전들을 두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건 지금은 거실에 있는 원형 식탁을 부엌의 한 쪽 벽에 나란히 붙여 두었을 때의 모습이에요. 지금 거실에 있는 식탁의 모습도 마음에 들긴 하지만, 이 사진 속의 공간은 조용한 카페나 바를 연상시키지 않나요?

 

이곳에서 저는 제 곁으로 찾아온 고양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곤 했답니다.

 

 

 

📷

 

 

 

 

💬 참 깔끔하고, 아늑한 부엌이네요! 다른 공간도 더 궁금해져요.

 

 

아쉽지만 이젠 침실과 베란다만 남았어요.

 

먼저 침실입니다. 전체적인 패브릭 컬러는 베이지 톤으로 맞췄어요.

 

침대 프레임도 우드와 패브릭을 고민하다 패브릭으로 했는데, 고양이를 키우는 집이라 조금 후회하고 있어요ㅎㅎㅎㅎ...

 

 

잠을 자는 공간으로 암막 커튼을 달아 온전히 숙면하는 공간으로 만들었지만, 저희 집은 티비가 없어 주로 안방에서 빔 프로젝터로 영화나 드라마를 보고 있어요.

 

 

그래서 침실은 잠을 자는 공간이자 저희들의 작은 영화관이랍니다^^

 

 

 

💬 엇 저도 저 영화를 참 좋아하는데..! ‘노트북’의 한 장면이죠?

 

 

앗, 네 맞아요! 잘 아시네요  : )

 

영화에 대해서도 더 이야기를 나누고 싶지만, 아직 보여드릴 공간이 한 곳 더 남아서요. 여기는 바로 베란다랍니다. 제 반려묘가 자리를 지키고 있네요.

 

 

저희 집은 확장형이라 침실에 작은 베란다 하나만 있어요. 이 베란다에는 고양이들이 왔다 갔다 하면서 발이 차갑지 않도록 우드 블럭을 깔고 작은 화단을 만들었어요.

 

 

베란다에 고양이들 화장실도 베란다로 따로 빼서 사용하고 있거든요.

 

자, 이제 공간을 다 소개해드렸네요 : )

 

 

 

💬 선쿠님!  이런 부탁 드리기 죄송하지만, 아까 전부터 반려묘들이 너무 예뻐서요… 혹시 고양이들 사진 좀 보여주실 수 있으실까요?

 

앗, 네 그럼요! 여기 있습니다 : )

 

 

 

 

💬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질문 하나만 드리고, 집꾸미기 온라인 집들이를 마쳐볼게요. 선쿠 님께 ‘집’이란 어떤 공간일까요?

 

 

집을 보면 집 주인이 어떤 사람인지 조금은 짐작이 가잖아요. 집은 ‘집주인‘이 누군지 어떤 사람인지를 알려주는 그런, 정체성이 묻은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왠지 저는 저희 집에 놀러 오는 사람들이 이 곳이 화려하진 않아도 따뜻하고 편안하다는 느낌을 받았으면 좋겠어요. 제가 그런 성격과 지향성을 가진 사람이라 그런 걸까요? (웃음)

 

오늘 저희 집에 놀러 오신 집꾸미기 여러분도 따뜻함을 느끼셨다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 찾아와 주셔서 감사해요. : )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따뜻한 공간에서 선쿠 님과 고양이들과 함께한 즐거운 집들이 시간이었습니다 : ) 모두들 집들이 내내 즐거운 기분을 느끼셨다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 온라인 집들이를 기대해주세요! ☕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코콘
에브리데이 코튼 이불커버세트 25colors / 4size
155,400
베르크플라츠
Oak daybed_New ver.
정보없음
어반아웃피터스
Big Dot Bamboo Beaded Curtain/ 유럽풍 인테리어 오버사이즈 대나무 발 대나무 커튼
69,900
와니룸
차르르 하늘하늘 화이트 도톰쉬폰 나비주름 거실커튼
19,500
이케아
EKET 에케트 수납장+도어2/선반2, 화이트
90,000
알론맨션
Moody Rattan Lighting
83,000
엘레나하임
그루 암막 커튼
47,000
이케아
MALM 말름 6칸서랍장, 화이트
26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쌈장하우스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