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17 04:58

살면서 하는 인테리어 <거실 철제 액자 선반 만들기 편>
보관함46 댓글9
화이트 컬러 바탕에 북유럽 느낌이 나는 가구와 소품들로 꾸며준 우리 집 거실이에요~ 타일을 시공해놓은 아트월에 포인트로 심플 철제액자 선반을 달아서 마음에 드는 액자로 장식해주었더니 거실 분위기가 한결 업~~되었어요.
안녕하세요? 셀프 인테리어 정보를 연재하고 있는 하마미에요~ 오늘은 거실 인테리어, 그중에서도 심플 철제 액자 선반 만들기를 소개해드릴게요.
한 번 만들어 두면 계절에 따라 다양한 액자들로 거실 분위기를 바꿀 수 있어, 정말 유용한 아이템이랍니다.
철제선반 옆에는 직접 만든 원목 에어컨장을 두었습니다. 에어컨을 바꾸면서 원목장은 친정어머니께 선물해드렸어요.^^
자~~그럼 거실에 포인트 주기 좋은 심플 철제액자 선반을 만들어 볼게요.
페인트인포에서 미송 12T 집성목과 타공판 스토리지 북진열대를 4개 주문했어요.
철제 북진열대를 판재에 띄엄띄엄 박아도 괜찮을 것 같지만 저는 나란히 연결해서 쪼로록~박아주기로 했어요.
스토리지 북진열대의 사이즈가 작은 편은 아니에요~~ 하나의 가로 사이즈가 28cm이니 4개를 연결하면 112cm의 길이가 나온답니다.
판재를 벽에 고정하기 전에 피스 구멍을 먼저 군데군데 뚫어놓습니다.
그리고 판재에 스테인을 가볍게 칠해서 거실의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했어요.
이제 거실 벽에 선반을 고정할 준비를 합니다. 아트월 타일의 줄눈 간격을 넓게 시공했더니, 타일을 뚫지 않고도 줄눈 사이에 칼브록 작업할 구멍을 낼 수 있었답니다.
판재의 구멍에 맞춰서 칼브록 작업을 한 후 나사못으로 튼튼하게 고정했어요. 그 위로 철제 북진열대를 검은색 나사못으로 박아줍니다.
마음에 드는 액자를 선반에 올리면 완성! 액자를 선반에 흔들림 없이 고정하려면 액자의 상단에 폼양면테이프를 붙이셔도 좋아요.
고급스러운 느낌이 물씬~~
철제 북진열대를 이용해서 액자 선반을 만드니까 과정이 쉽고 간단해서 좋더라고요:)
거실 아트월에 타일을 설치하기 전 사진이에요. 대리석의 올드한 느낌이 싫어서 타일 시공을 했답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고른 타일로 기존의 아트월 위에 덧방으로 시공했어요. *타일 - 윤현상재 NATIVE NA 001
어때요? 타일 아트월로 바꾸니 거실 분위기가 확~~ 달라졌죠?
거실 테이블에는 직접 말린 부쉬를 바구니에 담아 장식했어요.
*별 무늬 러그 - 지호맘하우스(단종)
오늘은 살면서 하는 하마미의 셀프 인테리어, 심플 철제액자 선반 만들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주도 기대해주세요! *거실원목테이블- 우드스탁(주문제작)
이 집에 사용된 가구 더보기
까사라이트
레트로 제프 단스탠드
199,000
라이노아머
Tuck Trunk
265,000
라이노아머
Medium Truk
420,000
장스목공방
레드오크 TV다이
1,100,000
이케아
ALSEDA 알세다 스툴, 바나나 섬유
39,900
캔버스뮤지엄
B/비#1(원목 액자/3컬러)
42,500
캔버스뮤지엄
fruit/과일(기본 슬림액자/3컬러)
21,200
캔버스뮤지엄
Tallulah Bankhead/탈룰라 뱅크헤드 명언#1(원목 액자/3컬러)
42,500
포홈
[내츄럴모노] NA-21 트리 행거
99,000
루앤시아
페페(캔버스)
29,000
하마미님
댓글을 달아주세요!!
등록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