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4.16 18:32

건식 사우나 같던 방에서 시크한 홈 오피스로 변신
#아파트     #모던     #공간스타일링    
보관함123 댓글2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시에나입니다. 이번에는 80만 구독자 이벤트였던 노답 방구석 시즌 2에 신청해 주신 동화 님의 공간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집은 베란다 공간을 확장하면서 나무로 시공을 하였는데요. 그래서 주변 친구들이 집에 놀러 오면 건식 사우나 같다고 놀리셨다고 합니다. 조명을 좋아하시는 편이셔서 색색깔의 알전구들을 붙였지만 그것 때문에 더 건식 사우나 같은 느낌이었다고 해요.

 

 

 

 

거기에 평소에도 파란색을 좋아하셔서 한쪽 벽면과 문을 파란색으로 칠하셨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 질리는 것 같은 느낌을 받으셨다고 합니다. 그리고 가구가 통일성이 없고, 수납 가구들의 경우 짐이 밖으로 보이는 가구들이라서 집이 정돈되지 않은 듯한 느낌을 준 것 같습니다.

 

먼저 요청사항들을 토대로 필요 가구에 따라 배치를 먼저 진행해 보았는데요.

 

공간의 사용 용도에 따라 커튼으로 공간을 나눠주었는데요. 제일 안쪽인 베란다 확장 공간에는 침대를 두어 잘 수 있는 침실 공간으로 하고, 가운데에는 책상을 두어 업무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었습니다. 책상 오른쪽에는 수납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수납장들을 두었고, 침대에서 쉬는 것 외에 별도로 휴식공간이 필요하다고 하셔서  문 옆쪽은 휴식공간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먼저 베란다 확장 공간의 우드를 어떻게 없앨까가 고민이었는데요. 처음에는 이 공간도 하얀색의 페인트로 칠할까 했지만, 차가운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좋아한다고 하셔서 타일로 시공을 하면 어떨까 생각이 들게 되어 세로 타입의 타일과 회색의 줄눈으로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벽을 하얀색 페인트로 칠해주었는데요. 기존 바탕색이 짙은 편이라 먼저 프라이머로 칠해준 후 하얀색 페인트로 2회 칠하여 마무리했습니다.

 

 

 

 

 

깔끔한 화이트 톤에 기존 장판이 어울리지 않는 것 같아 홈 오피스 공간에는 연한 회색 카펫을, 잠자는 공간에는 조금 짙은 회색의 카펫을 깔아 공간을 분리하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바퀴가 있는 의자를 사용할 예정이라 조각 카펫을 사용하면 바퀴에 밀릴 확률이 조금 있더라고요. 그래서 롤 카펫으로 구매해서 시공하였습니다. 그리고 바닥에 카펫을 깔면서 기존 문이 열리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깔끔한 하얀색의 문과 검은색 손잡이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그럼 바뀐 공간 함께 보러 가볼까요?

 

 

 

 

문을 열고 들어가면 책상이 전면에 보이게 배치해 주었는데요. 들어가자마자 책상이 보이는 구조는 모니터의 뒷면이 바로 보이기 때문에 전선 정리를 깔끔하게 해주어야 하는데요. 실리콘 테이프와 전선 정리 캡, 그리고 케이블 타이를 활용해 깔끔하게 정리해 주었습니다.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직업으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고 계셔서 폭이 넓은 책상으로 배치해드렸습니다.

 

 

 

 

 

의자는 화이트 인테리어를 헤치지 않는 디자인으로, 편안한 업무용 의자로 교체해 주었습니다.

 

 

 

 

 

기존 책상 아래에 있던 짐들은 일할 때와는 상관없는 짐들이 대부분이라 다른 곳에 정리하기로 하고, 일할 때 사용하는 물건들을 보관할 수 있도록 트롤리를 배치해 주었는데요. 360도로 회전이 가능한 제품이라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그리고 쨍한 주황색 컬러로 하얀 가구들 사이에서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책상 벽 옆쪽에는 업무할 때 활용할 수 있는 벽 조명을 설치해 주었는데요. 각도 조절이 가능한 조명이라 필요에 따라 위치를 바꿔가며 사용이 가능합니다.

 

 

 

 

 

동화님은 평소 화장하는 걸 좋아하시지만 기존에는 긴 서랍장에 화장품들을 두어 사용하고 계셔서 화장대를 새로 놓아드렸는데요. 책상 앞에 두어 컴퓨터 본체와 전선들을 안 보이게 정리할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이 화장대는 이렇게 열면 거울이 있고, 아래에는 화장품들을 수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게다가 스툴까지 세트인 제품인데요. 바퀴가 달려있어 꺼내서 사용하기 편리하고, 아래에 드라이기나 고데기 등을 보관해두기도 좋아요.

 

 

 

 

 

 

시계는 깔끔한 하얀색에 초침은 코퍼색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선택하였는데요. 책상에 앉아서 일하거나, 화장대에 앉아 화장할 때, 두 곳 모두에서 잘 보이는 위치에 걸어주었습니다.

 

 

 

 

 

책상 옆으로는 공간 활용을 위해 서랍장을 ㄱ자로 배치해 주었는데요. 기존에는 오픈된 선반으로 짐 정리를 하여 정돈되지 않은 느낌이 들어서, 문이 달린 서랍장으로 교체해 깔끔하게 정리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서랍장 간에 단 차이를 주어 높은 서랍장의 경우 가벽 역할도 가능하고, 화이트 가구지만 너무 심심하지 않게 해주었습니다. 그 위로는 톡톡 튀는 색감의 포스터와 독특한 모양과 색감의 소품을 올려두었습니다.

 

 

 

 

 

 

 

 

 

 

 

 

문 옆모서리 공간에는 동화님이 휴식공간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폭이 널찍한 1인 소파를 두어 편히 쉴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소파 앞으로는 마시던 음료를 둘 수 있도록 작은 사이드 테이블을 놓아 주었는데요. 홀로그램 테이블로 오묘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동화님이 가장 좋아하시는 쨍한 파란색의 선반장을 두어 필요에 따라 좋아하는 소품이나 자주 사용하시는 가방을 넣어둘 수 있어요. 소파 뒤쪽 벽에는 큰 포스터 액자를 걸어주었는데요.

 

 

 

 

 

 

 

 

뒤에 라인조명을 붙여 액자 밖으로 조명이 세어 나올 수 있게 하여 전시회 같은 느낌을 더해주었습니다. 이 라인 조명은 스마트 조명으로 색상 조절이 가능해 색깔에 따라 공간 분위기를 달리할 수 있어 좋아요.

 

 

 

 

 

그리고 전신 거울이 없는 게 불편하셨다고 하셔서 화이트 프레임의 얇은 전신거울을 놓아주었습니다.

 

 

 

 

커튼을 열면 침실 공간이 나오는데요. 침실 공간은 홈 오피스 공간보다 조금 컬러풀한 색감을 활용했습니다.

 

 

 

 

 

침구는 채도가 낮은 짙은 초록색을 매트리스 커버로 깔고, 위로는 통통 튀는 색감의 파란색 이불커버로 조합해 주었습니다. 베개커버는 깔끔한 하얀색과 초록색 체크 패턴으로 놓아주었어요. 

 

 

 

 

 

 

 

침대 머리 쪽에는 멀티탭을 별도로 붙여주어 핸드폰 충전이나 무드 등 전선, 에어컨 전선까지 해결해 주었습니다. 창문은 길이가 다른 2개의 창으로 되어있어, 블라인드를 창문 가로 길이에 맞춰 2개로 설치해 주었습니다.

 

 

 

 

 

 

침대 앞쪽으로는 투명 유리와 노란색, 검은색 조합의 모듈 가구를 두었고, 그 위로는 자기 전 활용할 수 있는 무드등을 두었는데요.

 

 

 

 

 

이 무드등도 스마트 전구를 사용하여 색감을 바꿔가면서 활용할 수 있는데요. 타일이 하얀색이라 색감이 잘 묻어 나와 더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그 위로 모던한 스타일의 포스터도 함께 걸어주었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두닷
콰트로 데스크 시리즈 (사이즈 택1)
103,000
82,000 (20%)
트루베퍼니처
마지끄 화장대(컴팩트/와이드 택1)/의자포함세트
279,000
155,900 (44%)
리샘가구
대형 전신거울 모음 (아치형/거치형/일반형)
68,900
36,900 (46%)
포더홈
[집꾸핫딜]NEW 플레인 E0등급 다용도 거실 주방 수납장 (낮은형/높은형)
190,000
46,400 (76%)
바네스데코
홀로그램 사이드 테이블 협탁 Dia35 (강화유리 증정)
139,000
65,900 (53%)
마이월플레이즈
알루미늄 슬림액자 모던 프레임 6colors
10,500
9,900 (6%)
애시드로우
in our time.blue
50,000
37,000 (26%)
보니애가구
타미 패브릭 1인용 소파
309,000
헤이홈
스마트 라인LED (2m) 색상 밝기 조절 간접등 줄조명
49,900
44,900 (10%)
애시드로우
Furniture 인테리어 포스터
50,000
35,000 (30%)
코콘
에브리데이 코튼 매트리스커버 12colors
98,000
코콘
에브리데이 코튼 베개 25colors
18,500
코콘
에브리데이 코튼 이불커버세트 25colors / 4size
155,400
애시드로우
SIGNATURE.네이비블랙
45,000
32,500 (28%)
헤이홈
스마트전구LED (화이트) 조도 밝기 조절 AI스피커 연동
22,900
18,900 (17%)
헤이홈
스마트전구LED (컬러) 색상 밝기 조절 AI스피커 연동
22,900
19,900 (13%)
gaguyu
체어-KI 370 / 임스H
178,000
emma
360도 회전 이동식 트롤리
82,900
이케아
SIMRISHAMN 심리스함
79,900
비믹스
비믹스 오클락 세라믹 벽시계_화이트
72,000
오이엔퍼니처
oen 모듈 모듈러 가구 거실 거실장 툴랙 001 LPM half
96,000
yeyecompany
YEYE 모듈러 모듈 가구 거실 거실장 툴랙 003-1 (3단)
88,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