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18 05:28

화이트 베이스의 24평 아파트 셀프 인테리어 <찬넬 선반 설치하는 방법>
보관함113 댓글5
집꾸미기를 너무나 사랑하는 승승의 집꾸미기 이야기입니다.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여러분! 승승입니다:)
오늘은 찬넬 선반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액자 - 브라운팩토리(단종)
찬넬 선반은 인테리어 효과도 좋고, 수납 상자를 이용해서 수납도 할 수 있어요. 책장으로 활용하면 책 정리까지 해결해주는 아주 좋은 인테리어 아이템이랍니다:)
자, 그럼 설치 시작할게요! 우선 찬넬대를 설치합니다. 콘크리트 벽은 칼블럭과 드릴을 이용하면 되고, 석고벽은 석고앙카를 박은 뒤 고정하면 됩니다. 나무 벽은 피스만으로도 찬낼대 고정이 가능해요.
선반의 단(층)과 간격을 정하고, 단수와 간격에 맞게 찬넬 받침대를 구매합니다. 원하는 개수만큼 구매할 수 있어요.
찬넬 받침대를 원하는 간격에 맞춰 찬넬대에 끼워주면 돼요.
그리고 상판은 찬넬 선반이 들어갈 자리에 맞춰 준비합니다. 저는 삼나무 18T를 재단 신청해서 화이트로 페인팅해줬어요.
페인팅이 다 된 상판은 찬넬 받침대에 올려놓고 피스로 고정하면 됩니다.
찬넬 선반 설치하기 완성!!
욕실로 들어가는 자투리 공간에 찬넬 선반을 설치하고 이케아 수납박스를 두었더니, 아주 유용한 공간이 되었답니다:D
옆에서 봐도 깔끔합니다~!
천장과 바닥까지 공간을 모두 활용할 수 있어서 수납의 효과가 좋은 선반인 것 같아요^^
깔끔하게 정리돼서 인테리어 효과도 무척 좋고요~!!
수납 박스에 네이밍을 해서 물건들을 정리해뒀어요. 필요한 물건을 찾기 편해지고 보기에도 깔끔해요~
자투리 공간에 맞는 책장이 없을 때 이렇게 해주면 책장 대용으로도 아주 좋겠죠~?!
단 사이의 간격은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으니, 물건의 크기에 따라 조절하면 돼요~!
벽걸이 에어컨 아래에도 찬넬 선반을 활용해서 수납하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활용도 높은 찬넬 선반으로 인테리어 하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집꾸미기 구독자분들 집에도 설치해보시면 어떨까요?!? ^^ 이상 승승이었습니다. 다음 주도 기대해주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이케아
BEKVAM 스텝스툴(사시나무)
29,000
문고리닷컴
찬넬기둥
9,900
문고리닷컴
찬넬 선반받침대
3,400
키앤호
WOOD PANEL 빈티지티크 화이트
72,000
이케아
KARLSTAD 칼스타드 3인용소파, 크니사 라이트그레이
449,000
키스마이하우스
vintage industrial floor lamp #03
265,000
꼬모까사
유리젤라-바스툴
154,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