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21 15:55

편백나무 향이 감도는, 우드톤 7평 오피스텔
#오피스텔     #7평     #베이지     #소품샵    
보관함142 댓글-1

 

안녕하세요 밖에 나가는 것도, 집에 있는 것도 너무너무 좋아하는 집순이입니다. 평일에는 회사 생활을 하고 주말에는 사람들을 만나는 편이에요. 요즘은 자취를 시작하다 보니 친구들을 초대해서 노는 게 너무 즐겁습니다. :)

 

 

 

 

제가 살고 있는 집은 지어진 지 5년쯤 된 오피스텔입니다. 7평 정도의 작은 원룸이에요. 

 

 

 

침실, 베이지 & 우드에 빠지다

 

BEFORE

 

사실 이번이 첫 자취라서 제 취향을 잘 몰랐습니다. 이사 온 초창기에는 침대와 협탁 같은 기본적인 가구만 들였어요.

 

그러다 이 공간에 맞게 하나씩 채워나가게 되었죠. 그 과정에서 저는 원목 가구들, 그리고 베이지 계열의 소품들을 선호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AFTER

 

이런 취향의 발견은 소중한 사연을 담은 제 침대가 한몫해 주었답니다. 이 침대는 남자친구가 직접 편백나무로 만들어준 건데요, 처음 집에 들어오자마자 편백나무 특유의 향에 감탄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부터 원목 가구에 대한 애정이 커지게 되었어요. :D

 

 

 

 

저는 저녁 무렵의 제 방을 가장 좋아합니다. 침대 밑에는 간접 등을 설치해 주었거든요. 형광등은 끄고 간접 등만 켜면 방 분위기가 확 살아나더라고요.

 

 

 

 

최근에는 침실에 빔 프로젝터를 설치해 주었어요. 넷플릭스를 자주 보는데요. 간접 등과 함께 켜주니 밤에도 감성적인 공간이 되어 주었답니다.

 

 

 

거실 공간, 취향을 담아 더욱 향긋하게

 

 

제 방에 있는 모든 패브릭 계열 제품은 제가 애정하는 '베이지'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침구부터 러그, 그리고 협탁 덮개까지도요.

 

 

 

 

또 큼직한 가구들은 대부분 '우드'이죠. 따뜻함이 방에 감돌아 개인적으로 굉장히 만족하고 있습니다.

 

 

 

 

또 예쁜 소품들을 좋아해서 인테리어에 적극 활용하고 있어요. 자취를 시작하기 전에도 소품샵 투어하는 걸 정말 좋아했어요. 요즘은 인테리어용 소품들을 자주 구매하고 있습니다.

 

 

 

 

협탁 한 쪽에는 저만의 향기 존이 있는데요. 하나씩 샀던 향초를 모아두었습니다. 편백나무 향이랑 섞여 제 방만의 향기가 만들어졌답니다.

 

 

 

 

밋밋해 보이는 벽면엔 소품샵에서 사 온 엽서들을 붙여줬어요. 자취를 하기 전에는 소품샵에서 다이어리에 붙일 스티커만 잔뜩 샀지만, 요즘은 벽에 붙일 엽서들이 눈에 먼저 들어오더라고요. ㅎㅎㅎ

 

 

 

공간 활용, 작은 아이디어로 편리하게

 

 

집이 원룸이기 때문에 공간 활용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었는데요. 붙박이장과 연결된 붙박이 책상 덕분에 따로 책상 없이 활용할 수 있었죠.

 

 

 

 

또 협탁 옆에는 파티션을 두었는데요. 각종 걸이로도 사용할 수 있지만, 기분에 따라 공간을 분리할 수 있는 아주 실용적인 아이템이랍니다.

 

 

 

집, 나를 찾는 공간

 

 

이번에 자취를 시작하면서 제가 어떤 걸 좋아하는지, 어떤 집에서 살고 싶어 하는지 알게 되었어요. 혼자만의 시간이 늘어나면서, 스스로에게 조금 더 집중하게 될 수 있었거든요.

 

 

 

처음에는 7평이라는 작은 공간이 답답하게도 적적하게도 느껴졌지만, 요즘은 부지런히 움직이고 생각도 정리해 나가는 제 모습을 보며 많은 점을 깨닫게 되었어요. 그래서 저에게 집이란, 저라는 사람을 알게 해주고, 하루하루 성장하게 해주는 공간이랍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BENTAN 미니수납장 6문 NFM6242VRT 세로형
79,000
한빛카페트
장모 에코퍼 양털 양모 사각형 러그 4size / 4color
18,000
9,900 (45%)
룸앤홈
메쉬 다용도 파티션
49,900
32,900 (34%)
마틸라
도즈 60수 고밀도순면 차렵이불-베이지(SS/Q)
59,000
타카타카
더블샤기 소프트 러그 (2color)
74,000
래리티샵
스위트 체크 베개커버
17,000
마티노가구
바움 시리즈 고무나무 원목 폅탁 미니 수납장 600
125,000
마리엔젤
러블리 큰프릴 80수 베개커버
36,000
영가구
베가 플리아체어 컬러 투명 접이식의자(틴트브라운)
75,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jejeje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