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6.14 18:55

휴양지 감성으로 꾸몄어요! 거실이 넓은 23평 아파트
#아파트     #23평     #네추럴     #빈티지     #코지    
보관함11 댓글0

 

안녕하세요! 헬로우찌라고 합니다. 저는 어린 시절 <러브 하우스>라는 프로그램에 반해, '내 집은 내가 짓고 살 거야!'라는 마음으로 산업디자인을 전공했을 정도로 공간에 대한 관심이 많은 편이에요. 현재는 전공을 살려 일을 하고 있지는 않지만, 마음속에 언제나 예쁜 집에 살고 싶다는 로망을 간직한 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저는 남편과 함께, 2008년에 준공한 아파트에 살고 있어요, 평수는 23평이고요. 거실, 방 3개, 화장실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거실이 넓게 빠진 구조라 평수보다 훨씬 크게 보이는 장점이 있는 집이에요. 입주 전에 발코니 확장도 되어있고, 부분 부분 리모델링이 되어 있었어요. 그래도 고쳐야 할 부분들이 눈에 띄었는데, 평생 살 집은 아니라 부분 시공을 고민하다가 참았습니다. 벽에 구멍들과 바닥 흠집들이 조금 아쉽긴 하지만 나름의 방법으로 잘 가리고 살고 있어요.

 

 

 

넓은 거실에 반하다

 

 

베란다 확장이 되어있기도 하지만 평수보다 거실이 넓게 빠졌어요. 아무도 23평으로 보지 않더라고요!

 

아파트 1층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사생활 보호를 위해 창에는 블라인드와 커튼을 혼합해서 달았어요. 그 외에는 여느 거실처럼 소파와 TV를 두고 아늑하게 생활하는 중입니다. 최근엔 식물에 빠져서, 집에 식물을 하나둘씩 들이고 있습니다.

 

 

 

 

식물들과 잘 어울리는 우드와 라탄 소재의 가구들도 배치해두었어요. 이렇게 완성한 거실은 제 최애 공간이기도 하답니다.

 

 

 

알파 공간을 다이닝룸으로

 

 

거실 다음으로 좋아하는 공간은 바로 다이닝룸이에요. 저희 집에는 주방과 약간 분리된 작은 알파 공간이 있는데, 이 공간에 다이닝룸을 꾸며보았답니다. 

 

이 공간을 살리기 위해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 덩치가 큰 가전제품은 다 베란다로 내보냈어요!

 

 

 

 

따로 방이 있는 건 아니지만 다른 공간과 분리되어 있는 곳이다 보니,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더라고요. 홈 파티를 열기에도 좋고, 아예 테이블과 의자를 모두 빼내어 홈바를 만들어보기도 했답니다.

 

 

 

 

저희 집 주방은 구조가 좀 특이한 편이에요. 공간은 협소한 편이긴 한데, 싱크대가 거실을 바라보고 있는 곳에 위치해있는 게 마음에 들더라고요. 설거지를 하면서 TV를 보거나 신랑이랑 소통할 수 있도 있어요!

 

또 사진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주방 옆에는 베란다가 있어서 그곳에 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전기밥솥 등의 전자 제품들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가전들을 다 베란다에 둔 덕분에 싱크대 위가 한산한 편이에요.

 

 

 

 

주방 한 편에는 수납장을 추가로 놓고, 그 위에 커피와 관련된 용품들을 올려두었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러하겠지만 저희 부부도 커피를 참 좋아한답니다.

 

 

 

휴양지 감성의 침실

 

 

침실은 정말 자는 공간, 딱 침실이에요! 그래서 가구도 침대와 화장대 그리고 식물들을 올려놓을 협탁 정도밖에 두지 않았어요. 그중 화장대는 거울도 없이 사용 중이랍니다.

 

 

 

 

침실에 야자나 몬스테라같이 열대 지방 식물을 둔 덕에 가끔은 휴양지에 온듯한 기분을 느껴요.

 

 

 

취미방이자 작업실

 

 

온라인 캔들 숍 '달찌상점'을 운영 중이라 저희 집에는 저의 취미방이자 작업실이 있어요. 깔끔하고 예쁘게 꾸미고 싶었지만 재료들이 워낙 많고 다양하다 보니 생각처럼 되지는 않았네요. 하지만 수납력 하나는 제대로인 공간입니다.

 

 

 

 

위 사진 속 캔들은 모두 제가 직접 만든 거예요. 참 예쁘죠?

 

 

 

 

저희 집에는 취미 방 외에 남는 방이 하나 더 있는데요. 그 방은 현재 '드레스룸'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옷장과 수납장 그리고 행거만으로도 꽉 차는 작은 방이지만 저희 부부의 옷뿐만 아니라 잡동사니들을 모두 보관해 주고 있는 기특한 공간입니다.

 

 

 

집 소개를 마치며 -

 

 

저에게 집이란 편안하게 하고 싶은 걸 즐길 수 있는 공간, 상황에 따라 영화관, 카페, 홈바 혹은 작업실이 되기도 하는 저만의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렇기 때문에 더 소중한 거 같아요! 

 

사실 글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저희 집은 붙박이장과 같은 수납공간이 없어서, 최대한 깔끔하게 수납하려 애쓴 게 집 꾸미기에 핵심이었던 것 같아요. 저희 집과 비슷한 공간을 소유하신 분께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하우스레시피
MORINOKI 뱀부 2단 수납장
65,900
39,900 (39%)
홈앤하우스
라탄 패턴 햄퍼 용량별 택1
39,900
35,900 (10%)
이케아
GOSIG 강아지 인형
17,700
14,100 (20%)
이케아
LERHAMN 의자
46,330
삼삼텍스타일
차르르 커튼, 쉬폰 나비주름 화이트 거실커텐
22,000
듀커소파
DK037 4인 모듈형 풀커버 패브릭 발수소파
105,000
이케아
GRONADAL 그뢰나달 흔들의자, 그레이, 내추럴
199,000
이케아
VANGSTA 방스타 확장형테이블, 화이트
99,000
상도가구
클라레 홈바테이블 아일랜드식탁 높은테이블 수납형 1200
110,000
상도가구
클라레 홈바테이블 아일랜드식탁 일반형 1000
68,000
상도가구
높은 홈바의자 아일랜드 바체어 바룸체어
34,900
일룸
그라나다 조명형 침대(Q, 매트리스 미포함)
79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hellozzii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