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03 17:59

아이방 셀프 인테리어 아이 침대 쉽게 만들기
보관함32 댓글10
안녕하세요! 건강한 에코하우스를 만들어가는 13월의블루 입니다. 침대 만들기! 어렵다고 생각하시죠? 손쉬운 방법으로 만들 수 있는 침대 만들기를 소개합니다.
집꾸미기를 좋아하는, 나무의 향기가 좋아 나무를 만지는 13월의 블루입니다. 오늘부터 집꾸미기에서 인테리어 소식을 연재하게 됐어요.^^ 그럼 오늘은 손쉽게 만드는 작은 싱글 침대 이야기부터 들려드릴게요.
먼저 재료를 준비합니다. 프레임과 버팀목의 사이즈를 맞춰 목재를 절단 주문하여 주세요.
프레임 안쪽 버팀목 각재에 피스구멍을 내줍니다.
버팀목을 목공 본드로 붙인 다음 구멍에 피스 못을 넣어 고정해주세요.
판재 상단에 침대 철물 암놈을 연결합니다. 연결 홀이 바깥쪽을 향하게 고정해주세요.
다른 판재에 침대 철물 수놈을 연결합니다. 이때 침대 철물 수놈의 고리가 아래로 향하게 하고, 고리의 좌우를 구분해서 연결합니다. (수놈은 좌우의 방향 차이가 있지만, 암놈은 없습니다)
침대철물을 연결하여 프레임을 이어주세요.
프레임이 완성된 모습입니다. 사이즈에 맞게 목재를 주문하면 아주 손쉽게 완성이 되지요~
프레임 가운데에 보조목을 가로 세로로 교차 시켜 놓고, 꺾쇠를 연결하여 고정합니다.
그 위에 통판을 올립니다. 통판을 활용하면 각재를 하나하나 연결해서 매트리스 자리를 만드는 것보다 만들기가 훨씬 쉬워요.
페인트나 스테인, 오일 등 취향에 맞는 도료를 목재에 칠해줍니다.
침대 안쪽의 틀이 완성된 모습이에요.
페인팅 후 통판을 올려주면 간단하게 침대 만들기 끝!! 통판을 이용하니 정말 쉽죠~^^
매트리스를 넣어주고 이제 원하는 스타일로 침대를 꾸미기만 하면 된답니다.
특별히 어려운 과정 없이 완성된 침대,, 괜찮지 않나요?^^
침대는 아이 방에 두었어요. 방은 아이 방답게 패브릭이나 소품들로 아기자기하게 만들었답니다.
아이는 이 공간에서 꿈도 꾸고 행복도 자라겠지요?^^ 창의력도 쑥쑥~! 침구와 인형을 제외한 가구는 모두 직접 제작했습니다.
이상 통판을 활용하여 손쉽게 만드는 침대 만들기였습니다. 13월의 블루이야기 어떠셨나요? ^^ 다음 주에는 옷장 만들기로 돌아올게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햇살맘
노랑별원형러그
43,000
코지코튼
클라우드 베딩
95,000
까사라이트
로미 목마 스탠드
56,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