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6 15:55

원룸을 투룸처럼 꾸민, ㄱ자 창문 오피스텔
#오피스텔     #9평     #내추럴     #우드톤     #플랜테리어    
보관함162 댓글7

 

안녕하세요, 오늘이 가장 행복한 shince입니다. 현재 치위생사로 일하고 있어요. 저는 뭐든지 예쁜 것을 좋아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내 공간도 예뻤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인테리어에 빠져든 것 같아요.

 

 

 

집 정보

 

 

제가 사는 집은 9평 정도 되는 원룸 오피스텔이에요. 협소한 공간이기에 인테리어를 하며, 가구 배치와 공간 분리에 많이 신경 썼어요. 

 

 

 

 

집을 찾아다니며 고려했던 두 가지는 뷰가 답답하지 않은 남향 집이어야 하고, 조용하고 안전한 곳에 위치해야 된다는 거였어요. 이 집은 조건을 완벽히 만족했습니다. 거기에 자연과 도시 풍경이 어우러지는 멋진 창 밖 뷰까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한동안은 이 곳을 만난 건 운명이 아닐까 생각도 했답니다.

 

 

 

인테리어 컨셉

 

인테리어 컨셉은 실버와 다크 우드로 잡았어요. 가구는 플랜테리어를 염두해두고, 최대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골랐습니다. 

 

 

 

계절과 가까운 거실 공간

 

 

그럼 거실 공간부터 보여드릴게요. ㄱ자 창문 앞에 러그를 깔아 임의로 공간을 분리하고, 테이블을 두었어요. 테이블 주변으로는 의자와 소파, 그리고 푸릇한 식물을 배치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큰 창 앞에 테이블을 배치한 건 정말 신의 한 수였던 것 같아요. 무게감 있는 다크 우드 테이블과 바깥 풍경이 잘 어울려, 공간 전체에서 멋진 분위기가 느껴지거든요.

 

 

 

 

사람들을 초대하길 좋아하고, 혼자 있을 때도 테이블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저의 소중한 공간을 찍어 보았어요. 저처럼 좁은 공간에 '테이블'을 꼭 두고 싶으신 분들은 가구를 최대한 벽이나 외곽 쪽으로 배치하시길 추천드려요. 공간이 좁아 보이지도 않고, 집중도 잘 된답니다.

 

 

 

독특한 분위기의 침실 공간

 

 

여긴 침실 공간이에요. 방 가운데에 침대를 두었는데, '저상형 프레임'을 두어서 답답해 보이지 않아요. 침대 옆으로는 낮은 스툴을 두어 협탁처럼 사용하고 있어요.

 

 

 

 

종종 분위기 전환이 필요할 땐, 침대 옆에 독특한 무늬의 러그를 깔아 포인트를 주고 있어요. 에스닉한 러그와 식물이 참 잘 어울리죠?

 

 

 

공간 분리로 완성한 부엌 공간

 

 

부엌을 보여 드릴게요. 저는 공간 구획이 없는 원룸이기 때문에, 수납장으로 부엌과 침실 공간을 분리해보았어요. 이렇게 하니까 침실은 더 아늑해지고, 부엌은 수납이 더 편해져서 좋아요. '수납장으로 공간 분리', 정말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부엌에는 가전과 소품을 최소한으로 두었어요. 가장 추천하고 싶은 제품은 '식기 건조대'예요. 못질을 못하는 오피스텔에 안성맞춤이거든요.

 

 

 

집들이를 마치며 -

 

 

제게 휴식이란 주어진 공간에 내가 좋아하는 걸 채우는 거예요. 집꾸미기를 휴식이자 자기표현으로 여기며, 하나 둘 공간을 채웠더니 벌써 이런 저만의 공간이 완성되었네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모두들 멋진 집을 꾸미시길 바라며, 저는 집들이를 마쳐볼게요. 안녕히 가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디아스침대
초슬림 저상형 침대 (SS/Q/K)
140,000
89,000 (36%)
데스커
DSBC162S 수납형 목재책장 (1600폭 2단)
310,000
일리
[해외] 프란시스 Y3.3 커피머신+웰컴캡슐14개입
222,600
159,000 (29%)
이케아
NOT 노트 상향식플로어스탠드, 화이트, 화이트
14,900
플래니크
행잉플랜트 립살리스 쇼우 생선뼈 선인장 공중식물
24,000
스테이모어
메리 라운지체어 & 쇼파
678,000
스칸디앤홈
헤링본 사이잘룩 라탄 러그 카페트 200x290 4색 택1
86,700
오투가구
피카 확장형 4인 테이블
389,000
더지아
세스카 체어
59,000
토프
프리미엄 기둥식 주방 싱크대선반 2단 600
30,710
집주인_프로필_사진
shince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