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14 03:27

욕실 조명 교체로 무드있는 욕실 만들기
보관함28 댓글1
인테리어의 끝은 조명이라고 하죠? 낡은 욕실의 베이스 공사를 끝낸 후, 평소 눈여겨보던 조명을 달아서 무드 있는 욕실로 꾸몄어요^^ by 러블리베스 http://blog.naver.com/bessgo
소박한 삶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는 러블리베스입니다. 오늘은 욕실에 조명을 달아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인터리어 조명은 우아한 인더스트리얼 스타일 조명입니다. 그동안 해외 인테리어 화보를 구경하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컨셉의 조명이기도 해요ㅎㅎ
디자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설치하고 보니 정말 잘 샀다~ 싶었죠.
전구는 필립스 신제품인 투인원 램프입니다. 스위치를 껐다, 켰다 하는 것 만으로 두 가지 전구 색상을 즐길 수 있어 무드 있는 욕실이 되었습니다. 이제 욕실도 분위기에 따라 조명색을 선택할 수 있어요.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이라고 누가 말했을까요..ㅎㅎ 조명 덕분에 분위기가 확 달라질 때마다 늘 놀란답니다. 바닥에 시공한 타일과도 참 잘어울리는 디자인입니다ㅎ
욕실화는 현재 실내화로도 애용 중인 잉글랜드 욕실화 그레이 버전입니다. 요거 디자인이 예쁘고 착용감도 좋아요. 정말 마음에 듭니다.
이것은 교제하기 전의 욕실등입니다. 저렴한 소켓에 LED전구를 끼워 사용하고 있었죠.
조명은 크게 3PC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리 소재의 전등갓, 소켓이 장착된 조명 본체 그리고 천장에 고정하는 브라켓이 달린 동그란 후렌치입니다. 필립스 투인원 램프는 추가로 구매했습니다.
먼저, 전선부터 손질합니다. 램프 본체의 전선 끝이 잘린 채 노출되어 있는데, 패브릭 소재의 케이블이라 끝이 좔좔~ 풀려있어요. 나중에 후렌치 구멍을 통과하기 좋도록 전기 테이프를 붙여 깔끔하게 정리합니다.
그 다음 후렌치의 까만 밸브를 돌려서 열고..
정돈해 놓은 전선을 밸브에 한 가닥씩 통과시킵니다.
그 다음 후렌치 구멍에 전선을 끼워 넣고, 와이어 고정 볼트에도 전선을 통과시켜요ㅎ
밸브를 다시 잠궈주면 요런 모양새가 됩니다. 이제 천장으로 설치하러 갑시다ㅎ
기존 욕실등의 낡은 소켓을 풀고, 후렌치를 천장에 고정한 나사못을 풀어 줍니다. 소켓의 노출된 전선에는 절연 테이프를 붙여 두 개의 전선이 맞닿지 않도록 해주었어요. 이때 차단기를 내리고 작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소켓을 천장에서 완전히 분리했습니다ㅎ
이제 조명의 후렌치 뒤에 붙어있던 브라켓을 천장에 고정합니다. 나사못 2개로 슝슝~ 박아주면 OK!
천장에서 내려온 직부선과 조명등의 전선을 연결합니다. 이 부분은 남자인 가족에게 도움을 받으면 좋아요.
연결된 전선을 잘 정리해서 후렌치 안으로 넣어줍니다. 후렌치와 천장에 고정된 브라켓을 잘 맞춰 후렌치 밸브를 잠궈주면 조명등 설치는 90% 완성됩니다.
이제 아래쪽 소캣부분의 나사를 풀어 전등갓을 조립하고, 전구를 끼워주면 100% 욕실등 교체 완료! 전기를 다룬다는 두려움만 극복하면 조명 교체는 크게 어렵지 않은 작업이랍니다ㅎ
기존 욕실에 비해 한결 우아하고 분위기 있는 욕실로 변신했어요~ㅎ 조명 선택만 잘해도 공간 분위기가 확 달라진다는 것을 절감했던 작업이었어요.
내가 꾸민 욕실에 최고로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 조명 설치! 즐기면서 예쁜 집 꾸미기에 도전해보세요:) 이상 러블리베스였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비비나라이팅
던츠1등 펜던트
89,000
더디아이와이
선반받침대(B/화이트)
2,800
더디아이와이
뉴송(뉴질랜드 소나무) 두께18mm
580
키앤호
KTC-3
66,000
그녀의하루
잉글랜드 욕실화 (2컬러)
10,500
그녀의하루
히아신스 가지
3,5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