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22 00:49

자투리 공간 활용 침대 밑 비밀 수납장 만들기
보관함79 댓글10
깔끔한 인테리어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수납이 가장 중요해요. 오늘은 침대 밑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센스 만점 수납장 만들기를 소개해드릴게요. by 하마미 http://blog.naver.com/hamami10
안녕하세요? 셀프 인테리어 정보를 연재하고 있는 하마미입니다.
평소에는 수납장의 모습을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비밀 수납장!ㅎㅎ
바로 침대 밑 자투리 공간에 쏙~~ 하고 숨어있기 때문이랍니다. 수납장은 두 개로 나눠서 사용하기 편리하도록 만들어 보았어요. 수납장 만들기 과정을 소개해드릴게요.
페인트인포에서 홈 가공을 의뢰한 목재를 주문합니다. 침대 밑에 들어가도록 사이즈를 설계하고, 수납함의 뚜껑을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피아노 경첩도 주문했답니다.
홈 가공을 하면 이렇게 목재에 원하는 깊이로 홈을 내주어요. 조금 더 완성도 높은 가구를 만들 수 있지요.
홈 가공이 된 네 면의 목재에 목공 본드를 발라 붙인 후, 홈에 바닥판을 끼웁니다. 튼튼하게 사용하려고 전동 드릴로 피스를 박아주었어요.
서랍장을 이동시키기 쉽도록 바닥에 바퀴를 박아주었는데요. 바닥판이 피스 길이에 비해 얇기 때문에 바닥면 네 모서리에 코르크 판재를 잘라 붙였답니다.
그래도 판재 상단에 피스가 살짝 올라온다면 가구 바닥에 붙이는 폭신한 가구무브를 붙여 피스에 다치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다음 손잡이를 부착합니다. 먼저 손잡이의 피스 간격을 아주 정확히 측정한 후, 손잡이를 박을 위치에 오차 없이 표시해 줍니다. 약간의 차이만 나도 손잡이를 똑바로 부착할 수 없어요.
수납장 안쪽에서 피스를 박아 손잡이를 고정해 줍니다.
뚜껑 지지대 역시 피스를 박아 튼튼하게 고정을 해줍니다.
수납장의 문은 피아노 경첩을 활용해서 연결을 해주었어요. 피아노 경첩은 하나는 위로, 하나는 아래로 향하도록 박아주어야 사용하기에 조금 더 편리하답니다.
수납장 뚜껑의 연결은 일반 경첩을 이용했어요.
수납장을 침대 아래에 쏙~~!!
필요에 따라 수납장을 조금만 꺼내어 사용할 수도 있고, 모두 꺼내어 활용할 수도 있는 아주 실용적인 침대 밑 수납장이 완성 되었답니다~!
조금만 빼내고 쓸 때는 접이식 뚜껑을 한 칸만 접어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바퀴가 달려 있어서 부드럽게 들어가고 나오고, 평소에는 침대 밑에 쏙~넣어두기 때문에 일부러 찾아보려고 하기 전에는 잘 보이지 않아요.
침대 밑 아까운 자투리 공간이 있다면, 이 비밀스러운 수납장을 만들어 보세요~
깔끔한 인테리어를 위한 최고의 아이템은 바로 수납!! 오늘은 침대 밑 비밀 수납장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음 주도 기대해주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데코하우스
원목 관절 단 스탠드
149,000
코지코튼
크로젯 발매트(2color)
16,000
바이아미
내츄럴 스트라이프 침구세트 - 블루
103,5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