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30 06:46

블랙 스틸 프레임 테이블로 집안 분위기 바꾸기
보관함35 댓글0
집 꾸미는 재미에 푹 빠진 토가방입니다. 인테리어로 달라지는 집을 보는 느낌은 정말 짜릿합니다. 블랙 스틸 프레임 테이블로 조금씩 집안 분위기에 변화를 주는 것은 어떨까요? by 토가방 http://blog.naver.com/toga33
안녕하세요~ 토가방입니다. 오늘은 블랙 프레임을 활용한 다용도 테이블을 만들어볼게요^^
책상 겸 테이블이랍니다. 주방 옆 화장실에 놓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 있어요. 이제부터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릴게요~
재료는 작은집DIY의 반제품으로 블랙 스틸 프레임 테이블을 구매했어요. 저는 뉴송 원목 상판을 선택했습니다.
동봉된 피스들이에요. 원목 상판에 박는 피스, 프레임용 피스, 다리 받침 이렇게 3종류의 피스가 있답니다.
우선 다리 받침을 블랙 프레임 다리 바닥에 있는 구멍에 끼워줍니다. 피스를 시계 방향으로 돌려주면 돼요.
다리 바닥에 이렇게 4개의 다리 받침을 끼우면 사각 프레임 다리는 완성입니다.
다리 뒷면에 보면 구멍이 2개 있는데요.. 다리 고정용 프레임을 구멍에 맞춰 놓고 드릴로 피스를 박으면 됩니다.
그다음 원목 상판을 바닥에 놓고, 철재 프레임을 뒤집어서 올려주세요. 이 과정은 조금씩 순서가 바뀌어도 상관없습니다. 작업하기 편한 대로 진행하시면 돼요.
철재 프레임 다리의 중간에 고정용 프레임을 피스로 연결해 놓고, 프레임의 나머지 구멍에는 원목용 피스를 박아서 원목 상판과 철재 프레임을 고정합니다.
이렇게 바르게 세워 놓으면 책상 겸 다용도 테이블 조립이 끝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조립이 5분 안에 끝나더라고요. 아주 쉽고 간단하게 조립할 수 있답니다.
이제 원목 상판을 다듬을 거예요. 상판 모서리 부분을 곱게 사포질한 뒤에 벤자민무어 아보코트 투명 스테인을 붓으로 1회 칠합니다. 스테인이 다 마르고 나면 거칠어진 표면을 고운 사포로 마감해줍니다.
사포질과 투명 스테인마감을 3회 정도 반복하면 아주 곱고 예쁜 상판이 완성됩니다. 취향에 따라서 오일 스테인으로 마감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뉴송 상판 느낌이 정말 좋아요.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살아 있어서 원목의 느낌이 그대로 느껴집니다.
요즘 저는 새로운 인테리어로 더욱 깔끔하게 집 분위기를 바꾸는 중이에요. 새로운 마음으로 인테리어를 시작하는 분들~ 같이 셀프 인테리어에 도전해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까사라이트
런던1208스탠드
31,200
까사엔
블랙 스틸 프레임 다용도 책상 테이블 600
86,900
디노데코
메이플스토리 의자
85,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