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5 19:55

숲 뷰가 파노라마처럼 쏟아지는 50평대 아파트
#아파트     #50평대     #북유럽     #내추럴    
보관함113 댓글3

 

안녕하세요! 집을 너무나 사랑하는 게으른 주부 'alazyhousewife'이라고 합니다. 그냥 편히 수지댁이라고 부르셔도 됩니다.

 

 

     

 

저는 뜨개질하는 걸 좋아하고, 밥하는 건 좋아하지 않는 불량주부입니다. 뜨개질 외에도 창밖을 하염없이 내다보며 멍 때리는 걸 참 좋아한답니다.

 

 

    

게으른 주부가 하는 인테리어

 

 

저 스스로를 게으른 편이라고 소개하긴 했지만, 어렸을 때부터 아름다움을 추구하던 성격을 타고난 데다 전직 디자이너로서 인테리어는 저의 본능과도 같았습니다.

 

먼저 저희 집 인테리어에 대해 말씀드리기 전에 기본적인 정보들을 알려드릴게요. 저희 집은 2010년에 지어진 판상형 구조의 아파트이고, 56평형입니다. 일반 아파트와 달리 주택 같은 느낌도 들고, 평수에 비해 아늑한 느낌이 참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집은 참 아름다운 뷰를 가지고 있어요. 집 안에서도 가끔 새들과 개구리, 풀벌레 소리가 들려요. 비가 오거나 안개가 낀 날의 풍경도 참 멋지고요. 덕분에 매일 자연과 하나가 되어 사는 기분을 느끼고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

 

 

집을 계약하고 난 뒤,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제가 원하는 인테리어 스타일을 잘 반영해 줄 만한 곳으로 찾았죠. 

 

그 당시에 저는 자연스러운 북유럽 스타일을 선호했던 터라, 아늑하고 내추럴한 꾸미지 않은 듯 자연스러운 느낌을 원했습니다. 그리고 이미 가지고 있던 가구와 소품이 잘 어우러지도록 신경 써서 인테리어를 했어요.

 

 

    

경쾌한 느낌의 현관

 

 

저희 집 현관입니다. 이곳은 간단하게 앉거나 물건을 놓아둘 수 있는 나무 벤치를 두고 그 위에 알록달록한 조약돌 모양의 옷걸이를 부착해 두었어요. 기능에 충실하고, 실용적인 현관으로 만들고자 했습니다.

 

 

   

 

현관에서 좀 더 집 안으로 들어오면 짧은 복도가 나옵니다. 이곳 벽이 너무 허전해서 마크 로스코의 그림을 걸어두었어요. 저희 집의 차분한 분위기와도 너무 잘 어울리는 그림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름다운 숲 뷰를 감상할 수 있는 거실

 

 

바로 이곳이 저희 집 거실입니다. 포근한 패브릭 재질의 소파와 라탄으로 만들어진 커피 테이블, 그리고 마찬가지로 라탄으로 만들어진 행잉 체어, 라운지체어로 꾸며진 곳입니다.

 

 

   

| 거실 창문으로 보이는 풍경

 

 

저희 집 거실은 말 그대로 파노라마 뷰를 자랑하는 숲을 품고 있습니다. 거대한 창밖의 숲을 그대로 들이고 둥지같이 자연스럽고 편안한 리조트 풍의 공간으로 꾸미고자 했습니다. 

 

 

   

 

그리고 소파에 누워 TV 보는 걸 좋아하는 부부답게, 소파 반대편에는 역시 TV 장과 벽걸이 TV를 두었습니다. 창가 쪽에는 식물도 가득 놓아두어, 자연과 연결되는 느낌을 더해 보았어요.

 

 

   

거실 뒤쪽에 위치한 주방 그리고 다이닝룸

 

 

소파가 놓인 곳을 기점으로 그 뒤쪽으로는 다이닝 공간과 주방이 있습니다. 먼저 다이닝 공간에 있는 테이블은 아래쪽은 오크나무로 되어있는데, 그리스 신전의 기둥같이 생겨서 그런 지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고요. 상판은 세라믹으로 되어있어 관리하기도 참 편한 제품입니다.

 

 

   

 

테이블 위에는 핑크색의 조명을 달았고, 뒤쪽에는 수납장이 줄지어 있습니다. 중간에 청록색의 선반장을 포인트로 두었는데, 실제로 보면 조명과 색 조합이 정말 너무 예뻐요. 

 

청록색의 선반장에는 커피와 관련된 물품들과 제가 아끼는 예쁜 그릇들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생긴 것도 예쁘지만 수납력도 좋아서 만족하는 제품이에요.

 

 

   

 

다이닝룸에서 조금 더 들어가면 저희 집 주방이 등장합니다. 주방은 상부장을 없애고, 대신 선반을 두어 좋아하는 소품과 자주 이용하는 제품들을 비치할 수 있게 만들었어요.

 

 

    

 

인덕션이 있는 아일랜드는 테이블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검은색 바 테이블을 몇 개 구입해 배치해 두었습니다.

 

 

   

 

저녁에 본 다이닝 공간 & 주방의 모습은 이렇습니다. 조명을 키면 이렇게 조금 더 따뜻하고 감성적인 공간이 되어요. 조명이 주는 힘이 참 크죠?

 

 

   

거실 옆 장식장

 

 

다시 거실로 돌아와보면 창가 반대편을 바라보면 이렇게 수납장과 선반이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저는 이곳에 제가 좋아하거나 예쁘다고 생각하는 다양한 물건들을 놓아두고 있습니다.

 

 

   

 

장식장 끝 쪽에는 문의 하나 있는데요. 과연 이곳은 어디로 향하는 문일까요?

 

 

   

가벽으로 완벽한 공간분리! 드레스룸과 침실

   

   

이쪽 문을 열면 가장 먼저 자주색의 화장대와 거울이 보여요. 화장대 자체는 심플하고 미니멀한 제품으로 골랐지만, 컬러감 때문에 확실하게 공간의 포인트가 되어 주죠. 그리고 이곳이 바로 저희 집의 드레스룸이랍니다.

 

 

   

 

이곳 오른쪽에는 일렬로 쭈욱 옷장들이 늘어서 있고, 왼쪽 벽에는 행거를 두었어요. 평소 취미 생활로 뜨개를 하고 있는데요. 위쪽 수납 칸에는 직접 만든 뜨개 가방과 모자 등을 놓아두고 아래쪽에는 외출하고 들어와 바로 옷을 걸 수 있는 행거 형식으로 되어있는 제품입니다.

 

 

   

 

옷장과 가벽으로 구분해 놓은 드레스룸의 뒤편에는 바로 저희 부부의 침실이 위치해있습니다. 방문을 열자마자 바로 침대가 보이지 않는다는 게 참 마음에 드는 공간 배치에요.

 

 

   

 

혹여나 드레스룸의 수납이 부족할까 하여, 침실 한 편에는 서랍장을 두었어요.

 

 

    

 

침대 프레임이나 침구, 그리고 침대 테이블 같은 경우에는 튀는 색의 제품을 선택하지 않고, 전체적으로 코지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컬러들로 꾸며보았습니다. 그리고 침대를 가벽에 붙인 이유가 있는데요.

 

 

    

 

바로 침실도 거실처럼 밖으로 보이는 풍경이 너무 근사하기 때문입니다. 눈 뜨자마자 이 아름다운 풍경이 보이도록 침대 위치를 설정한 것이죠.

 

 

   

재택근무하는 남편을 위한 공간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공간은 바로 남편의 서재입니다. 다시 문을 열고 장식장을 지나면 문이 하나 나오는데, 바로 이곳이 남편의 서재이죠.

 

 

   

 

이곳은 코로나 이후 남편의 재택근무 일수가 길어지면서 새롭게 만들게 된 공간이에요.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책상을 전동식으로 맞추고, 책상 앞쪽은 업무에 방해되지 않게 어두운 회색 컬러의 칸막이까지 붙여 두었습니다. 

 

그리고 책상 앞쪽에는 일을 하다가 잠시 앉아서 쉴 수 있도록 소파를 두었어요.

 

 

    

 

칸막이 너머로는 이렇게 어딘가로 연결되는 문이 있는데, 이것도 업무에 방해가 될까 싶어서 패브릭을 구입해 가려두었어요.

 

 

         

집소개를 마치며 -

 

 

저는 집이 우리의 삶의 처음과 끝이라고 생각합니다. 때문에 온전히 쉼을 누릴 수 있어야 하고, 원하는 것을 이루도록 도와주는 공간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집은 나의 또 다른 모습이며 행복의 원천입니다. 저희 집을 쭉 보시다 보면 제가 왜 창밖을 보며, 멍 때리는 걸 좋아하는지 아마 다들 이해하셨으리라 생각해요. 저의 집소개를 끝까지 봐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이 글을 마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네스프레소
[공식인증] 버츄오플러스 (블랙/화이트/실버/매트블랙) + 에어로치노 화이트 캡슐커피머신
399,000
371,000 (7%)
트위그뉴욕
한국도자기 디저트 접시 예쁜 그릇
30,900
25,400 (18%)
아르네야콥센
[해외] 아르네야콥센 뱅커스 벽시계 2colors 3size 16cm/21cm/29cm
220,000
148,000 (33%)
앤트레디션
[해외] 포터블 램프 세타고 Setago 3 colors (당일출고)
179,000
147,000 (18%)
몬타나
[해외] 팬톤 와이어 큐브 수납함 4색상
275,000
225,000 (18%)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3C 공식수입 국내AS가능
150,000
데스커
DSBF714 1400폭 펠트 스크린
195,000
잭슨카멜레온
Bolson Sofa
2,805,000
이케아
STOCKHOLM 2017 커피테이블, 라탄, 물푸레나무
169,000
르위켄
엘가 내추럴 라탄 라운지체어
480,000
Anthropologie
Nest Hanging Chair
정보없음
워터탱크베이스먼트
SK8BENCH - red oak
187,000
무토
The Dots Coat Hooks Set Of 5 Black
169,000
Louis Poulsen
PH 80 Floor Lamp
1,374,000
펌리빙
Round carpet Triangles
73,000
웨스트엘름
턴 우드 레그 플랜터,화이트(옵션선택)
269,000
루이스폴센
루이스폴센 PH5 팬던트 조명
1,550,000
이모이
109 tam dining table
2,010,000
TON
C4562 / 톤체어 Chair Ironica
157,000
로얄코펜하겐
프린세스 하이핸들 머그컵&받침
145,000
vifa
코펜하겐 2.0 블루투스 스피커
정보없음
Architectmade
아키텍트 메이드 Duck Large 325-A
정보없음
kahler
Omaggio vase large
64,596
루이스폴센
판텔라 미니
정보없음
몬타나
SALUTE GARDEROBE
정보없음
티볼리오디오
TIVOLI AUDIO 모델원+모델CD
780,000
몬타나
COAT – shelf with clothes rack 코트 행어
정보없음
duxiana
DUX212
정보없음
벨리드
디럭스 벽 램프 White, brass
288,700
HAY
헤이 보울러 사이드 테이블 Bowler Side Table
330,100
몬타나
Keep chest of drawers
정보없음
자리아
프리미엄 사계절 통기성 좋은 구스다운 이불솜 - S/Q/K (200/300/350g)
600,000
이노메싸
Napper Daybed w.Styletto Leg (740030216)
정보없음
Louis Poulsen
NJP table lamp white
75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alazyhousewife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