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2.07 18:57

확장할 수 없다면 이렇게! '평상'이 있는 19살 구축 아파트
#아파트     #32평     #코지     #히든 도어     #신혼집    
보관함80 댓글1

 

안녕하세요, 라라네홈이라고 합니다. 집꾸미기에 저희 집을 두 번 소개하게 되었네요. 지난 편에서는 저희 집 현관(전실), 거실, 주방을 위주로 소개했는데요. 이번 집 소개에서는 침실, 드레스룸, 서재, 욕실을 보여드릴게요. 전편 집 소개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 집을 소개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집은 지어진 지 19년 된 32평 아파트입니다. 전실과 거실, 주방, 방 3개, 욕실 2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구축 아파트이기 때문에 이곳저곳 고쳐가며 사용하고 있습니다.

 

 

 

야경이 보이는 윈도우 시트, 힐링 침실

 

 

 

가장 먼저 보여드릴 공간은 저희 부부가 사용하는 침실이에요. 침실은 확장을 하고 싶었는데요. 베란다 하단이 내력벽이라서 확장을 할 수 없었어요. 그 부분을 윈도우 시트로 만들었습니다.

 

 

 

 

 

이 공간에는 하늘하늘한 커튼을 달고 고즈넉한 작은 상을 두었는데요. 덕분에 서구적인 느낌의 침실에 동양적인 포인트가 되어주었습니다.

 

 

 

 

 

밤이 되면 저희 부부의 힐링공간이 되기도 합니다. 가끔 저희 부부 둘이서 야경을 보면서 맥주도 마시는 장소이거든요. 

 

또 하단부에는 수납장을 만들어서 잘 안 쓰는 물건들을 수납하기에도 아주 좋아요.

 

 

 

 

 

 

침실 한쪽 면은 우드 침대로 채워주었어요. 따뜻한 컬러의 침구를 깔고, 독서 등까지 달아주니 리조트 같은 느낌이 드는 침실입니다.

 

 

 

최적의 동선으로! 드레스룸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드레스룸입니다. 공사하면서 저를 가장 힘들게 했던 곳이에요.

 

 

 

 

 

저는 이렇게 드레스룸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그리고 스타일러까지 전부 넣어서 동선을 간편하게 하고 싶었어요. 세탁기를 놓기 위해서는 배수관이 필요한데요. 우수관이 아닌 하수 배관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침실 화장실에서 배수관을 가지고 오는 대공사를 하는 등 여러 가지 어려운 공정 요소들이 많았어요.

 

 

 

 

 

지금은 너무너무 편하고 실용적인 공간이 되었어요. 외출하고 들어와서 손 씻고 옷 갈아입고 바로 세탁기로! 동선이 정말 너무 편해요. 제가 가장 잘했다고 생각하는 인테리어이기도 하고요.

 

 

 

수납도 집중도 두 배! 서재

 

 

 

서재는 최대한 정갈한 분위기를 해치지 않으면서, 최대로 수납할 수 있도록 인테리어했어요. 이를 위해 손잡이 없는 붙박이장을 쭉 설치해서 벽처럼 보이도록 했습니다.

 

 

 

 

 

방 중앙에는 테이블을 두었는데요. 집중이 잘 되는 덕에 여기서 작업을 자주 하는 편이에요.

 

 

 

히든 도어가 있는 창고

 

 

 

서재와 화장실 사이에는 히든 도어가 있어요. 원래는 평범한 창고로 사용되던 부분이었는데, 히든 도어로 숨은 수납공간을 마련해 주었습니다. 덕분에 수납도 되고, 뻥 뚫린 느낌도 없어요.

 

 

 

포인트가 있는 욕실들

-메인 욕실

 

 

 

마지막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메인 욕실입니다. 욕실은 꼭 우드 인테리어를 하고 싶었어요. 전체적으로 우드 타일을 붙이면 공간이 너무 어두워 보일 수 있어서, 한쪽 벽면에 포인트로 우드 타일을 붙였어요. 세면대 하부장 역시 우드 컬러로 선택했고요.

 

 

 

 

 

또 휴지걸이와 수건걸이에도 우드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그리고 조명이 들어오는 거울도 설치했는데요. 이 조명 하나만 켜놔도 호텔 욕실 같은 분위기가 만들어져요!

 

 

 

-침실 욕실

 

 

 

침실 욕실은 공간이 매우 협소했어요. 그런 작은 공간일수록 과감한 컬러 포인트를 주기에 적합하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제일 좋아하는 노란색 타일을 붙여 꾸며봤습니다.

 

 

 

나에게 집이란

 

 

집이란 이제 단순히 주거공간이라는 의미를 넘어, 이제 막 시작한 저희 부부의 취향과 생각, 가치관 등을 모두 반영하는 공간이에요. 둘만의 추억을 만들어 가는 소중한 곳이죠. 앞으로도 이 공간에 저희 부부의 흔적을 남길 생각이에요.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앤트레디션
[해외] 플라워팟 펜던트 천장조명 VP1 5 colors
350,000
조명의신
[조명의신]조지넬슨 버블램프 펜던트 22가지타입 인테리어조명 백종원조명 식탁등 조명
55,000
모베
모베 헤라 (슈퍼싱글 트윈 / SS TW) 모션베드
1,490,000
이케아
MALM 말름 2칸 서랍장, 화이트
59,900
라인조명
LED 인테리어 북유럽 유리 볼 식탁조명/식탁등 레아 1등 P/D 펜던트 조명
45,000
이케아
MALM 말름 3칸서랍장, 화이트
149,000
이케아
SANDSBERG 산스베리
45,000
이케아
LAIVA 라이바 책장, 블랙브라운
20,000
이케아
GODMORGON 고드모르곤 / ODENSVIK 오덴스비크
549,000
몬세라믹
호두나무 원목 휴지걸이 욕실 감성 인테리어 소품
24,000
몬세라믹
욕실 우드 수건걸이 주방 카페 매장 인테리어 고급 욕실 악세사리오늘출발
30,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라라네홈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