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05 11:55

앤틱에서 미니멀로! 리모델링 없이 셀프로 꾸민 우리 집
#아파트     #40평대     #화이트우드     #1인가구    
보관함47 댓글0

 

안녕하세요! 꽃과 책, 그리고 집을 좋아하는 20대 rhamsfavorite입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집이나 방을 내 취향대로 꾸미는 거에 관심이 많았어요. 특히 본가를 떠나 친오빠랑 나와서 살게 될 무렵에 셀프 인테리어 유행이 한창일 시기였어요. 그땐 학생이라 소소하게 꾸미다가 돈을 벌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더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아요.

 

 

 

1인 가구의 40평대 아파트

 

 

지금 저는 지어진 지 10년 정도 된 40평대 주상복합 아파트에서 살고 있습니다. 원래 본가였던 이 집에서 부모님, 친오빠와 함께 살다가 부모님께서 전원생활을 시작하셨고, 친오빠가 결혼을 하게 되면서 1년째 나 홀로 라이프를 즐기게 되었네요.

 

지금 이 집은 방 3개, 화장살 2개로 이루어져 있고, 지어진 지는 10년 정도 되었어요. 아직은 고치고 싶은 부분보다는 깨끗한 부분이 더 많은 집입니다. 특히 이 집에서 뭔가 평생 살 계획보다는 이사 계획이 더 큰 관계로 따로 리모델링, 시공은 전혀 하지 않았어요. 

 

 

 

인테리어 컨셉은?

 

 

내 취향으로 꾸며 나가는 '미니멀 하우스'라고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부모님께서는 사용하시던 큼직한 앤틱 가구들을 거의 두고 가셨어요. 그래서 부모님의 취향이 남아 있는 부분을 점점 제 취향으로 조금씩 바꿔 나가고 있어요. 저는 단조롭고 심플한 것을 좋아하는 제 취향에 맞게 미니멀하게 꾸며봤어요.

 

 

 

따사로운 볕이 쏟아지는 통창 거실

 

 

가장 먼저 보여드릴 공간은 거실이에요. 저희 집 거실은 남향의 통창이 매력 포인트입니다. 작년에 엄청난 장마가 온 이후로 창문 밖이 좀 지저분해진 게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아침, 저녁, 사계절 내내 매력적인 뷰를 자랑하고 있어요!

 

 

 

 

청명한 하늘과

감성적인 노을 뷰

 

 

 

BEFORE

AFTER

 

또 이 공간에서 홈 스타일링만으로 큰 변화를 주었는데요. 앤틱 책장을 살짝 가려주었어요. 원래는 거실 한 면에 모두 앤틱 책장이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방으로 옮기기엔 공간이 작고 품이 많이 들어서 포기했죠. 그러다 옮기는 것보다 가리는 방법을 생각했어요!

 

 

 

 

작은 키를 가진 제가 혼자 커튼을 달려니 약간 허술하게 된 것 같지만 그래도 만족스러워요! 앤틱 책장을 그대로 둔 것도 나름의 분위기가 있지만 거의 10년 가까이 봐온 책장이라 저한텐 많이 질린 느낌이거든요.

 

 

 

 

 

혹시 가리고 싶은 부분이 있다면 커튼을 이용하는 방법 추천해요! 이때 시폰 커튼은 뒤에 가구가 비치니 면 소재를 추천드려요. 

 

 

 

 

 

사실 미니멀 컨셉 인테리어라면 거실장을 사용하지 않는 게 보편적이지만 TV가 스탠드형이라 벽걸이를 하는 게 두 번 일하는 느낌이었어요. 그래서 벽걸이를 포기하고 최대한 존재감이 적은 거실장을 들였어요. 

 

 

 

 

 

거실장은 짙은 브라운 컬러의 아트월과 잘 어울리도록 월넛 컬러를 선택했어요. 또 서랍 없이 부피를 많이 차지하지 않는 벤치형 선반으로 골랐습니다. 다행히 바닥은 화이트톤의 타일이라 어떤 가구를 두어도 잘 매치가 되더라고요. 

 

 

 

탁 트인 대면형 '11'자 주방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주방입니다. 저희 집 주방의 자랑거리는 바로 이 대면형 아일랜드 식탁이에요! 예전에 살던 집은 따로 아일랜드 식탁이 없어서 요리할 때 정말 불편했는데요. 이 집은 '11'자 주방의 정석인 마냥 큰 아일랜드 식탁이 있어서 요리할 맛 가득한 그런 주방입니다. 

 

 

 

 

그리고 대면형이라 요리 준비를 하면서 TV도 볼 수 있고 가족들이 오면 이야기도 나눌 수 있어요. 

 

 

 

BEFORE

AFTER

 

주방 상ㆍ하부장이 약간 베이지 & 브라운 톤의 색감이고 그레이톤 대리석 상판 조합이라 어두워 보이는 부분도 있어요. 그래서 밝은 우드와 화이트 조합 식탁을 놔주니 화사한 느낌을 더할 수 있었어요! 원래는 부모님이 사용하시던 앤틱 가구가 있어 분위기가 무거웠는데, 제 취향에 한 발짝 더 가까운 주방이 완성되었습니다.

 

 

 

 

 

 

또 미운 부분은 미니 수납장을 이용했어요. 밥솥 궁둥이도 가려주고, 불필요한 물건들을 정리해 주는 수납장으로도 아주 잘 이용하고 있어요. 

 

 

 

계절의 변화가 느껴지는 복도

 

 

침실과 서재 사이에는 작은 복도가 있어요. 늘 오고 가는 공간인 만큼 아이템 하나만으로도 기분 전환이 잘 되더라고요.

 

 

 

 

 

그래서 복도는 계절의 변화를 잘 알려주는 공간으로 꾸몄어요! 특히 소장 중인 그림들, 크리스마스 등을 계절의 변화에 맞게 걸어주고 있어요!

 

 

 

집 소개를 마치며

 

 

주말마다 부모님께서 집에 오시는데 올 때마다 매번 놀라곤 하세요. 올 때마다 집이 조금씩 바뀐다며, 이번엔 뭐가 바뀌었을까 구석구석 보곤 하시죠. 조만간 셀프 페인팅 예정인데 과연 등짝을 맞을까 칭찬을 듣게 될까 걱정이지만, 더 마음에 드는 집에서 더 행복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첫 벽지 셀프 페인팅을 도전하려고 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저희 집 첫 집들이를 마치겠습니다. 다음 편에서는 침실과 취미 방을 소개할게요. 그럼 다음 편에서 만나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마켓비
FILMON 미니수납장 4문 4242 NFM4242
79,900
앤트레디션
[해외] 포터블 램프 세타고 Setago 3 colors (당일출고)
179,000
포더홈
스테이 화이트 원목 다이닝테이블/식탁세트 (4size) (의자포함구성)
450,000
마켓비
DALOC 러그 160x200
89,900
제이픽스
레이즈 원목 디자인 체어 식탁의자 1P
79,800
HAY
[해외] 보울러 사이드테이블
420,000
네스프레소
(공식인증) 씨티즈앤밀크 D123 (화이트/블랙) 캡슐커피머신 + 캡슐14개포함
399,000
시스디자인
라밀라 천연면피가죽 3인 소파
898,000
원스플레이스
앵거 체어 PU fabric / 카페 인테리어 카우 식탁 의자 원스플레이스
115,000
가구느낌
원형테이블 2인치 화이트 LPM 2color 3size
160,000
샵바오밥
DIY 브릭 C형 원목 원형 스툴 350
38,000
루이스폴센
판텔라 미니
정보없음
에이몹
원목현관벤치 (원하는 사이즈) 40폭 사이즈 2인 3인 식탁용 의자 TV장 식탁벤치 나무
232,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rhamsfavorite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