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9 05:53

비싼 인테리어 소품 부럽지 않다! 안 쓰는 컵받침 러블리하게 리폼하기
보관함83 댓글8
요즘엔 예쁜 주방소품들이 많이 나오죠? 하지만 예쁘다고 다 살 수는 없잖아요~ 우리 집에 뭔가 안 쓰고 있는 소품이 있는지 잘 찾아보고, 리폼해서 생명을 불어넣어 보자구요^^ by 말괄량이 http://blog.naver.com/heesue2240
안녕하세요? 해피바이러스 말괄량이예요~ 오늘은 사랑스러운 핑크빛으로 찻잔 받침을 리폼해보았어요^^ 평소 사용하지 않던 찻잔 받침을 저렴하게 리폼하니 비싼 주방소품 부럽지 않네요~
주방 한쪽 벽면에 있는 수납장에 원목상판을 올려놓았어요. 그 위에 커피머신과 다양한 소품들을 놓아서 아기자기한 주방으로 꾸미고 있답니다^^ 핑크빛 찻잔도 예쁘게 자리하고 있지요.
요런 화사한 색감의 소품 하나만으로도 집안 분위기를 색다르게 연출할 수 있답니다.
리폼하기 전의 찻잔 받침의 모습이에요. 요건 5~6년 된 것 같아요.
총 여섯개의 찻잔 받침과 받침꽂이로 구성되어있어서 보관하기 좋더라고요. 친정 갔을 때 예뻐서 집어온 건데, 막상 가지고 오니 사용하지도 않고.. 싱크대 안에서 잠자고 있었죠.
그래서 예쁘게 주방 소품으로 리폼했답니다~ 필요한 재료는 젯소, 페인트, 붓, 페인트를 덜어놓을 트레이입니다~
요건 삼화페인트 젯소인데요. 건조시간이 빠르고, 목재든 벽지든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답니다.
젯소를 접시에 바르는데요. 처음 접시에 칠할 때는 얇게 펴 발라주세요.
접시에 젯소칠을 하는 이유는 젯소가 페인트의 접착력과 발색력을 높여주고, 조금 더 깨끗하게 페인팅 되도록 도와주기 때문이에요.
젯소작업은 두 번 정도 했어요. 두 번째 칠할 때는 조금 두껍게 발라도 돼요.
젯소가 완전히 건조되면 페인트칠을 합니다. 요건 삼화페인트 더클래시 아토프리 멀티제품이랍니다. (색상번호: SH S 0530-R20B) 아주 예쁜 분홍색이에요.
페인트 작업도 두 번 정도 하는데요. 젯소 바를 때와 마찬가지로 처음 바를 때는 얇게 펴 발라주세요.
2회 페인트칠한 후 건조하고, 바니시작업으로 표면을 코팅하면~!!
예쁜 핑크 찻잔 받침이 완성된답니다^^
이렇게 소품으로 활용해도 좋아요^^ 자칫 밋밋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공간에 활력을 주네요.
예쁘게 리폼한 찻잔 받침에 차 한잔 마셔볼까나~^^
요즘 날씨가 점점 차가워지고 있는데 집에서 차 한 잔 마시더라도 기분 좋게 마셔보자구요~^^ 감기 조심하시구요~ 다음번에도 예쁘고 사랑스러운 인테리어로 여러분들을 찾아뵐게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치보
에스프레소 캡슐커피머신 카피시모 피코
93,000
플레이모빌
디즈니요정 with 유니콘
49,000
티테이블오피스
Girl & ball 모빌
3,500
디자인신드롬
우드 감성조명
89,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