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6 10:12

꼭꼭 숨어있는 주방의 자투리공간 수납함으로 활용하기~!
보관함264 댓글4
깔끔한 인테리어를 하기 위해서는 공간 활용이 중요하지요~ 오늘은 주방 자투리 공간을 활용한 수납 아이디어를 소개해드릴게요. by 하마미 http://blog.naver.com/hamami10
안녕하세요? 하마미입니다. 오늘은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를 위해서 무엇보다 중요한 수납 이야기를 할 거예요. 자투리 공간만 잘 활용해도 수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냉장고의 윗부분은 공간이 많이 남아서 김치통이나 휴지 등 다양한 주방용품 창고가 되기 일쑤지요. 그냥 내버려두기에는 너무 아까운 자투리 공간을 수납함으로 만들어볼게요~
먼저 선반과 문이 될 판재와 선반을 지지할 각목을 자투리 공간 사이즈에 맞게 준비합니다. (페인트인포에서 사이즈 재단 신청해서 구매했어요) 공간 양쪽에 각목으로 지지대를 박아주고요. 그 위에 선반을 올립니다.
선반문이 될 목재 안쪽에 싱크 경첩(인도어)을 넣을 홈을 파고요. 경첩을 박아 수납장 문을 연결합니다.
냉장고 위에 문까지 달아놓은 수납장의 모습이에요.
기존의 싱크대와 동일한 느낌으로 만들기 위해 싱크대와 같은 컬러로 페인팅했답니다. 먼저 목재에 프라이머를 1회 칠하고 건조한 다음 2회 페인트칠해주세요.
기존 싱크대와 세트 느낌으로 냉장고 위 수납장 완성!
겉에서 보면 깔끔하게 숨어있지만~ 수납장 안쪽에는 부피가 큰 주방용품(키친타올, 휴지, 김치통)이 보관되어있답니다~
그냥 버려두기에는 너무 아까운 냉장고 윗부분의 공간에 수납장을 만들었더니 충분한 수납공간이 확보됐어요:)
보기에도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가 연출 되었고요. 주방용품들 사이로 먼지가 쌓이지 않아서 좋아요.
다음은 아일랜드 식탁에있는 전기밥솥함 공간을 활용해볼게요. 저는 전기밥솥을 사용하지 않아서 이곳에 잡동사니들을 넣어두었거든요.
이곳에는 서랍장을 만들어 넣어요~ 공간에 맞는 사이즈로 목재를 재단신청 하는데요, 홈가공을 의뢰하면 완성도 높은 서랍을 만들 수 있어요. 목재는 나사못을 박아 서랍의 형태를 완성합니다. 서랍의 양옆에 레일도 박아주세요~
서랍은 이중으로 만들어서 수납하기 편하도록 만들었어요:)
서랍의 앞판에도 싱크대 컬러로 페인팅 후 서랍에 박아주세요.
필요 없던 전기밥솥 수납장을 이중서랍장으로~! 효율적인 수납함 만들기 성공입니다!
약간의 아이디어로 사용하지 않던 자투리 공간이 실용적인 수납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어요:)
자~ 지금 한 번 집안 곳곳에 자투리 공간이 없나 둘러보세요
자투리 공간을 활용하면 조금 더 유용하고 심플한 주방 인테리어를 할 수 있을 거예요~! 이상 하마미였습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페인트인포
자체제작 스타 주방매트
23,100
까사라이트
메이슨N 레일조명세트
98,000
까사라이트
오르골 레일조명세트
53,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