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2 19:55

복층 꾸미는 4가지 꿀팁! 디자이너의 10평 오피스텔
#오피스텔     #10평대     #빈티지     #유니크     #공간분리    
보관함83 댓글1

 

저는 계절마다 침구를 바꾸며 사용하고 있어요. 침실 인테리어는 역시 침구의 색감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이불과 베개 커버를 바꾸어주면 분위기뿐만 아니라 기분까지 전환되어서 좋아요.

 

 

 

저의 집꾸미기 종착점은,

 

 

안녕하세요, 저는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는 'cowww'예요. ENFP지만 집을 너무 좋아하는 집순이랍니다. 평소에 집에서 혼자 쉴 땐 넷플릭스나 게임을 하는 걸 좋아해요. 오늘 소개할 곳은 저의 두 번째 자취방이에요. 복층으로 이루어진 10평 오피스텔이죠.

 

 

 

처음 보자마자 알았어요

 

 

처음 만났던 이 집은 그 자체로도 예뻤어요. 아무것도 없는데 예쁜 집이라니 기대가 되더라고요. 여기에 감성을 더하면 얼마나 더 예뻐질까 하고요. 생각해 보니 저는 그때부터 알았던 것 같아요. 이곳이 완벽한 보금자리가 되리라는 걸요. 

 

 

 

 

하지만 걱정되는 게 하나 있었어요. 바로 '복층에 대한 말들'이었는데, 다들 복층은 살기 불편하다고 하더라고요. 하지만 이런저런 조건을 따져본 결과 이 집만큼 제게 꼭 맞는 곳은 없었어요. 그래서 바로 계약을 해버렸죠.

 

 

 

 

지금은 어떻냐고요? 점점 더 복층의 매력을 더 알아가는 중에 있달까요. 살면 살수록 더 좋아지거든요. 그럼 디자이너의 자취방 인테리어를 보여드릴게요. 거실, 주방, 홈 오피스, 침실마다 유용한 꿀팁을 준비해두었으니 즐겁게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거실, 홈카페 가구 고르는 법

 

 

먼저 거실이에요. 큰 창문 옆에 있어서 바깥 풍경과 햇살을 마음껏 맞을 수 있는 곳이죠.

 

 

 

 

저는 거실에 홈 카페를 꾸몄어요. 사진에서처럼 테이블과 소파를 조합했는데요. 꾸미면서 느낀 건 자취방에 맞는 홈카페 가구를 고르기가 참 어렵다는 거였어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자취방에 잘 맞는 테이블과 소파를 고르는 방법이에요.

 

 

 

✔️ 자취러에게 추천하는 테이블 사이즈는?

 

 

자취방에 원형 테이블을 두려고 하시는 분이 많을 것 같아요. 공간 활용엔 이만한 가구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원형 테이블을 고를 때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어요. 바로 '사이즈'인데요. 원형 테이블은 사이즈도 많고 천차만별이라 정말 어렵더라고요.

 

 

 

 

제가 선택한 건 '800사이즈'예요. 900사이즈와 고민했는데, 결정적으로 '이사 갈 때의 용이성'을 따져서 골랐답니다. 분명 이곳이 마지막 집이 아닐 텐데, 괜히 큰 걸 사면 이사 갈 때 처치하기 힘들 것 같았거든요. 결과적으로는 아주 만족하고 있어요. 크기도 딱 맞고요!

 

저처럼 원형 테이블 사이즈를 고민하시는 자취러 분들이 계시다면, 800사이즈를 추천드려요.

 

 

 

✔️ 홈 카페용 소파는 높이가 중요해요!

 

 

테이블을 골랐다면, 그다음은 의자를 골라야죠. 저는 소파를 알아봤는데 고민은 '높이'였어요. 앉았을 때 테이블과의 높이가 적당한 제품을 고르기 쉽지 않았거든요.

 

 

 

 

그러다 다른 머스터드 빛깔의 소파였어요. 쉐입도 세련되고, 튼튼해 보이고, 색까지 영롱했죠. 가장 중요한 높이는, 원형 테이블과 함께 사용할 때 아주 딱 맞았어요. 제가 키가 160cm 정도인데, 아빠 다리를 하고 앉아도 편안하고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의 높이는 72cm 정도예요. 소파를 고를 때 이 수치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즐거웠던 생일 파티!

 

이렇게 완성된 거실에서 저는 홈 카페를 즐기고, 홈 파티를 열며 즐거운 일상을 지내고 있어요. 요새는 주로 집콕을 하는데, 절대 질리지가 않네요. 어쩌다 나갈 일이 있어도 나가기 싫을 정도랍니다.

 

 

 

주방, 파티션으로 분리하기

 

 

거실의 반대편에는 이렇게 주방이 있어요. 공간이 한눈에 보이진 않죠? 아마 그건 파티션으로 한차례 분리해두었기 때문일 거예요.

 

 

 

✔️ 원룸, 파티션으로 분리하면 깔끔해요

 

 

저는 주방이 훤히 보이는 게 싫었어요. 아무리 주방을 깔끔히 정리해도, 거실에서 보면 정돈이 안된 느낌이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주방을 파티션으로 분리했어요. 까사마루의 제품을 사용했는데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아주 편리해서 추천해요. 그리고 이건 팁인데, 파티션에 커튼을 달아주면 더욱 깔끔해진답니다.

 

 

 

 

파티션 뒤쪽의 주방은 자주 쓰는 가전만 꺼내두고 깔끔하게 정리했어요. 주로 홈 카페 용품이 많아요.

 

 

 

홈 오피스, 데스크테리어 쉽게 하기

 

 

여긴 홈 오피스 공간이에요. 간단한 작업이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간단하게 꾸몄죠. 컴퓨터가 있는 공간은 아무리 예쁘게 꾸며도 예뻐지지가 않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데스크테리어'가 어렵고요. 그럴 땐 다음 방법을 활용해 보세요.

 

 

 

✔️ 홈 오피스 컨셉은 자연 st가 좋아요

 

 

홈 오피스에 잘 어울리는 인테리어는 '자연 st'예요. 데스크와 사무용품이 모두 차가운데, 자연의 초록색이 들어오면 은근히 완화되는 느낌이 들거든요. 게다가 작업이나 게임을 하다가 화나면 한 번씩 쳐다보며 마음을 다스릴 수도 있어서 정신 건강에도 좋아요!

 

 

 

침실, 오래오래 설레려면?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곳은 침실이에요. 저는 침실을 복층에 배치해서 더욱 편안한 분위기로 만들었어요. 누워있으면 거의 '천국'에 가까울 정도로 포근하답니다.

 

 

 

 

요즘엔 흰색 침구를 사용하고 있는데, 더러워질까 봐 부담도 있었지만 아직까진 잘 쓰고 있어요. 확실히 차분해 보이고 좀 더 모던한 느낌이에요.

 

 

 

✔️ 침구를 바꿔서, 설렘을 유지해요.

 

 

저는 계절마다 침구를 바꾸며 사용하고 있어요. 침실 인테리어는 역시 침구의 색감을 빼놓을 수 없잖아요. 이불과 베개 커버를 바꾸어주면 분위기뿐만 아니라 기분까지 전환되어서 좋아요.

 

 

 

저의 집꾸미기 종착점은,

 

 

마지막으로 저만의 집꾸미기 종착역이자 목표를 소개하며 집들이를 마쳐보려고 해요. 바로 숨겨진 테라스 꾸미기인데요. 집 안은 지금의 배치로 오래 지낼 것 같고, 앞으로는 아직은 소박한 테라스를 정돈하고 꾸며나가고 싶거든요.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되기도 하고요.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려요. 소소한 팁을 담은 이번 집들이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모두 취향이 가득 담긴 공간을 꾸미시길 응원할게요. 그럼 안녕히 가세요!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우드레이
이든 원형 협탁 사이드테이블
59,900
24,500 (59%)
준우드
피렌체 원형 테이블 600/700/800/900/1000 5사이즈
136,000
64,900 (52%)
마하나홈
New 포밍 워셔블 러그(4color, 3type)
226,000
90,000 (60%)
온기브
따뜻한 1인용 수술블랭킷 쇼파 침대 무릎 담요
38,900
29,800 (23%)
애시드로우
FRENCH MOOD VINTAGE엽서세트
18,000
12,000 (33%)
마켓비
HUES 스탠드 E26 시리즈
57,500
식스피엠 아일랜드
상쾌한 공간 변화 아치형 창문 포스터 30종
8,500
싯존
국산 STC10 화이트프레임 컴퓨터 책상 의자 학생 기본형
102,000
69,900 (31%)
당신의온실
웨이브미러 S
30,000
27,200 (9%)
쉐누아파리
모닝 코튼 베개 커버 (6 Colors, 50x70cm)
25,000
마켓비
TANG 아카시아 원목 접이식 스툴/협탁
99,900
쉐누아파리
모닝 코튼 이불 커버 (6 Colors, S/Q/K)
135,000
이케아
NESNA bedside table 네스나 침대 협탁 202.471.28
39,000
35,900 (8%)
오아
듀얼미스트 무선 미니 가습기 OA-HM048
33,900
메이크가구
1인용 아쿠아 패브릭 쇼파 버즈니아
229,000
지엠퍼니처
도노 플리아 체어 투명 접이식 의자
56,900
베이직톤
유기농 오가닉 프레쉬 순면 차렵이불 친환경 옥수수솜(오트밀/베이지)
152,700
메종드룸룸
모던 아가일 러그 100X195
65,38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