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2.23 21:07

가구만 재배치했을 뿐인데 다른 집이 됐어요!
#빌라     #내추럴     #공간스타일링     #10평미만     #투룸    
보관함212 댓글5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시에나입니다. 오늘은 꾸미님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꾸담소로 돌아왔는데요. 이번에는 화상 통화를 통해 꾸미님의 고민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직접 방문해 공간을 바꿔드렸어요.

 

 

 

 

어떤 고민이 있나요?

(Before)

"화이트 + 우드 조합의 예쁜 가구들로 샀는데, 생각했던 분위기가 아니에요. 그리고 공간 분리가 안 되는 것도 고민이에요"

 

 

(Before)

"그리고 여름에 이사 왔을 땐 수납 가구가 부족하지 않았는데, 겨울이 되고 짐의 부피가 커지면서 점점 밖으로 짐들이 쌓이고 있어요"

 

 

 

 

어떤 공간이 되었으면 하나요?

"저는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를 좋아하는 편이라서 화이트 + 우드 조합은 그대로 가지고 가고 싶어요. 그리고 예전부터 창가에 앉아서 쉬는 게 로망이었어요"

 

 

 

 

🎬 영상으로 스타일링 과정 보러가기

⬇️⬇️⬇️⬇️⬇️⬇️⬇️⬇️⬇️

 

 

 

 

이렇게 바꼈어요!

(Before)

 

(After)

 

먼저 꾸미님 방을 자세히 살펴보면 기존에 가구들을 모두 벽에 붙여 배치해 두었는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위와 같은 형태로 사용하고 계실 것 같아요. 

 

 

 

 

 

하지만 이렇게 가구를 두게 되면 공간 분리가 되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어, 가지고 있던 선반장을 활용해 공간을 크게 침실&휴식 공간 / 드레스룸&수납공간을 분리해 주었어요.

 

 

 

 

 

침대는 기존과 동일하게 가장 안쪽 벽에 붙여 배치해 안정감을 느낄 수 있게 해주었어요.

 

 

 

 

 

그리고 침대 옆으로는 협탁을 놓아주고, 그 위로 자기 전 활용할 수 있는 무드등도 올려주었어요.

 

 

 

 

 

그리고 창가 쪽에는 수납 벤치를 배치해 주었는데요. 창가 쪽에 앉아 있는 게 로망이어서 수납장을 구매해 일렬로 배치했지만, 생각보다 높이가 높아 앉을 수 없었다고 해요.

 

 

 

 

 

그래서 조금 더 낮은 수납 벤치를 배치해 주었어요. 위로 쿠션까지 있는 제품이라 조금 더 편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납 벤치 안에는 자주 쓰지 않는 물건이나 캐리어 같은 큰 짐들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수납 벤치 앞으로는 기존에 가지고 계시던 작은 원형 테이블을 배치해 앉아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옆으로는 장스탠드를 두어 휴식공간에서 조금 더 안락하게 쉴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평소 친구들과 방에 모여 영화나 드라마 보는 걸 좋아해서 빔프로젝터를 구매하셨지만, 가구 배치 상 편히 볼 수 있는 구조가 아니어서 사용하고 있진 않으셨는데요. 침대에 맞닿아 있는 두 벽을 비워 벤치에 앉아서 보거나, 베개를 반대쪽으로 배치해 누워서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음은 드레스룸 공간입니다. 그리고 조금 더 많은 옷을 걸 수 있도록 2단 행거로 교체해 주었어요. 앞쪽으로는 짧은 옷들을, 뒤에는 긴 옷들을 보관할 수 있고, 아래에 선반에는 가방들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는 많은 공간을 차지하진 않지만 화장품이나 드라이기, 고데기 등을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화장대로 배치해 주었어요.

 

 

 

공간 분리를 해주었던 수납장의 경우 좀 더 깔끔하게 옷을 보관할 수 있도록 수납박스를 활용해 정리해 주었는데요.

 

 

 

 

하의는 칸막이로 나눌 수 있는 수납장으로 옷의 두께에 맞게 수납을 해주었고 티셔츠나 니트 등의 상의는 모양이 흐트러질 수 있어 슬라이딩 형태로 된 정리함으로 깔끔하게 수납해 주었습니다.

 

 

 

 

Epilogue

Q. 스타일링 후 달라진 집에 대한 만족도가 궁금합니다.

: 만족도 최상👍입니다!! 너무너무 맘에 들고 다시 잘해보자는 다짐이 절로 드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Q. 스타일링 후 달라진 스스로의 모습이 있을까요?

: 아무래도 맘에 드는 공간을 그대로 유지시키고픈 마음이 커서 일어나자마자 이불 정리해요! 정돈이 되어있으니 기분도 좋고 하루 시작도 퇴근하고 집에 들어올 때도 안정감이 생겨요 :)

 

 

 

Q. 집주인분께 집이란 무엇인가요?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도 궁금합니다.

: 저는 진짜 집이 정말 사람에게 많은 영향을 주고 그만큼 중요한 공간이라고 생각해요. 집에 있어 안정감이 그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한테 집은 계속해서 살아갈 수 있게 해주는 쉼과 안정의 공간입니다.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를 하는 공간인 만큼 준비하고 충전을 해야 내일을 계속해서 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소중한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직 인테리어 디자이너라는 제 직업에 대해 큰 매력을 느끼지 못했는데 제가 받아보니 얼마나 큰 영향을 받고 힘이 될 수 있는지를 느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좀 더 계속해 보자 생각이 들었어요^^ 감사합니다!

 

 

Q. 꾸담소 (화상통화 상담)을 통해서 충분이 고민이 해결되었나요?

: 네~ 수납도 해결이 되고 로망이었던 윈도우 시트도 마련되어 너무 원하던 공간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노미아
레온 워셔블 러그 카페트 단모 워셔블 대형 ( 5 Color / 5 Size )
39,900
32,900 (18%)
플로라
코지베어 마이크로화이바 먼지없는 차렵이불 (SS/Q/K)
59,500
플로라
코지베어 리플 시어서커 여름 홑이불 단품 및 세트 SS
17,800
프린홈
RF 코니 벤치 수납 스툴 (600/800/1200) 3colors
99,000
29,900 (70%)
올루미
코니아일랜드 장스탠드 (화이트/3단조립형)
75,000
진심디자인
빈티지 거실 소파 쿠션 커버 모음
18,900
15,900 (16%)
스타일링홈
프리미엄 린넨 커튼 7colors
61,500
36,900 (40%)
무드블랭크
인테리어 포스터 카페 액자 아트 그래픽 Rénover
29,000
16,000 (45%)
진심디자인
멜팅 거베라 조화 3color
10,900
7,900 (28%)
부카즈
유리 화병 4type
11,900
10,680 (10%)
MF매직하우스
모듈랙 드레스룸 2단행거 스탠드옷걸이 4type
33,900
19,900 (41%)
모노폴리오
클로디 슬림 수납화장대
140,000
68,000 (51%)
엘로몽키
옷정리 칸막이 수납 보관박스 의류정리함 3size
8,500
6,200 (27%)
도토로
4단 의류수납 옷정리 트레이(화이트)
37,500
28,800 (23%)
이케아
TÄRNABY 테르나뷔
24,9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집꾸미기 홈스타일링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