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05 13:55

'비움'으로 완성해가는 미니멀 숲세권 아파트
#아파트     #30평대     #화이트우드     #미니멀     #아이있는집    
보관함14 댓글7

 

안녕하세요, 아이의 행복을 위해 애쓰고 있는 워킹맘입니다. 평일 낮에는 사무직 직장인으로 일하고, 퇴근 후에는 아이와 함께 놀거나 요리를 하고 있어요. 요즘엔 분위기 좋은 홈 카페에서 음악과 함께 커피 한잔하는 낙이 있네요.

 

 

 

세 가족의 보금자리

 

 

저희 세 가족이 살고 있는 이 집은 34평 확장형 아파트입니다. 구축이지만 현관(전실)이 운동장처럼 넓어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남아를 키우는 집인 만큼 전동차, 전동 스쿠터, 자전거, 킥 보드를 놔도 널찍하게 쓸 수 있어 좋습니다.

 

또 저희 집은 지어진 지 15년 된 아파트인데요. 몰딩도 체리색 우드였고, 옛날 강마루에 벽지, 화장실까지 다 구축의 정석이었어요. 결국 새시 빼고 올 리모델링을 진행했고, 약 3,800만 원 정도 지출했습니다.

 

 

 

인테리어 콘셉트는?

 

 

리모델링 시 포인트는 '과한 욕심을 내지 말자'였어요. 딱 봤을 때 항상 정돈된 깔끔함을 원했고 기본에 충실한 미니멀라이프를 본바탕으로 했어요. 어린아이가 있다 보니 장난감 하나만 나와있어도 보기 좋지 않거든요. 비우면 비울수록 이쁘다는 걸 보여주고 싶은데 요새는 뭘 자꾸 채우고 싶네요.

 

 

 

탁 트인 널찍함! 벤치가 있는 현관

 

 

 

저희 집의 자랑거리, 개방감 있는 현관(전실)부터 보여드릴게요. 현관에는 사용된 가구는 따로 없습니다. 신발장 모두 리모델링 시 제작해서 들어갔어요. 또 저희 전실의 포인트는 바로 앉아서 신발을 신을 수 있게 만든 이 벤치 공간입니다.

 

 

 

 

중문은 최대한 깔끔하게 통유리로 하려다가 너무 밋밋한 것 같아서 가로로 두 줄을 넣었습니다. 가끔 후회하기도 하지만 주변에서 통유리보다 낫다고들 해주셔서 다행이라 여기고 있네요.

 

 

 

숲을 품은 화이트톤 거실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거실이에요. 저희 집 거실은 확장형이라 햇볕이 따사로운 공간이에요. 창 너머로는 이 있어, 사계절 내내 자연의 변화를 감상할 수 있답니다.

 

 

 

 

창가에 달린 커튼은 제작을 맡긴 건데요. 속 커튼은 최대한 촤르르한 소재로 부탁드렸습니다. 겉 커튼 소재는 정말 많이 고민했어요. '비비드한 색상으로 포인트를 줄까', 아니면 '베이지톤의 따뜻한 느낌이 나을까' 하다가 저는 과감히 하얀색 겉 커튼을 택했습니다. 속 커튼이 하얀색이면 겉 커튼은 같은 컬러로 잘 안 하신다는데, 저는 깨끗한 이미지를 원했던 터라 너무 만족합니다!

 

 

 

 

 

TV장은 과감히 생략해서 개방감을 주었습니다. 미드 센추리 모던 느낌이 나는 모듈 선반을 두고 그 위에는 스피커, 조화, 그리고 책 소품과 무드등으로 꾸며주었어요. 깔끔하면서도 인테리어 효과도 좋아 제가 가장 애정하는 소품들입니다. 다들 볼 때마다 카페같이 예쁘다고 칭찬해 주시더라고요.

 

 

 

 

TV 뒤편 복도입니다. 작은방과 욕실 사이에 원목 수납장을 배치했어요. 핀 조명이 더해지니 은은한 분위기가 연출되어 너무너무 예뻐요.

 

 

 

화이트 베이스에 우드 포인트! 주방

 

 

저희 집 주방은 아기자기한 맥시멀보다는 '깔끔한 미니멀'에 집중해서 꾸몄어요. 화이트 우드 느낌을 살리고 싶어 싱크대 상판을 베이지톤으로 골랐는데 정말 마음에 들어요. 주방 상부장 위에는 우드 선반을 꼭 달아달라고 부탁했답니다.

 

또 상부장 밑에 조명이 있어서 밤에는 이것만 켜고 설거지를 하곤 해요.

 

 

 

 

 

각종 조리도구도 신경 써서 골랐습니다. 우드 손잡이로 된 실리콘 도구로 샀더니 위생적이에요. 조리대 걸이가 회전형이라 편리하기도 하고요. 양념통은 저희 요리사 남편이 가장 마음에 들어 했어요. 밀폐도 잘 되고 보기에도 좋아요.

 

 

 

 

저희 주방의 가장 큰 강점은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다'예요! 식탁은 우드로 제작했는데. 리모델링 상담 당시에는 아일랜드 식탁을 할까 했습니다. 하지만 나중에 식탁을 또 바꾸고 싶을 때가 올 것 같았어요.

 

 

 

 

 

이 식탁은 제 취미가 빛을 발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가족을 위해 정성스레 요리해서 예쁘게 플레이팅한 뒤 갖는 식사 타임은 정말 힐링이 따로 없어요.

 

 

 

 

저희 집에는 보조주방이 있는데요. 여기서 라면, 삼겹살 등등 냄새나는 것들을 요리하고 있어요. 창만 열면 환기도 금방 되어 애정하는 공간 중 하나예요. '여기를 좀 더 잘 활용할 방법이 없나'하고 항상 고민하고 있답니다.

 

 

 

최적의 휴식처, 침실

 

 

다음으로 보여드릴 공간은 침실입니다. 침대 매트리스에 깔판을 사용해 저상형으로 쓰고 있어요. 

 

 

 

 

코코아 브라운톤의 포인트 벽지와 잘 어울리는 베이지 컬러의 암막 커튼을 설치해, 아늑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었어요. 덕분에 아이가 잠을 푹 잘 수 있는 최적의 장소가 되었네요.

 

 

 

 

한쪽에는 미피 무드등이 있어요. 지인에게 선물 받은 건데, 아이가 '토끼 불!'하며 가장 좋아하는 아이템이에요.

 

 

 

 

침실 화장대는 주문 제작한 거예요. 리모델링 당시에 포인트 컬러를 원했지만 사장님이 무난한 컬러가 질리지 않는다고 하셔서 화이트로 통일했습니다.

 

 

 

아이를 위한 놀이 방

 

 

나머지 두 개 중 방 하나는 아이를 위한 놀이방으로 꾸며놨어요. 아이가 워낙 자동차를 좋아해서 자동차 도로 모양의 매트를 깔아줬는데 너무 좋아해요.

 

 

 

 

아이 방 커튼은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줬습니다. 귀여운 느낌이 물씬 나도록요. 덕분에 아이가 혼자서 들어가 노는 시간이 늘어났어요.

 

 

 

남편의 컴퓨터 방, 서재

 

 

이 방은 남편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서재예요. 창가에 블라인드와 속 커튼을 달아주었더니 남편이 너무 만족하더라고요. 제 마음에도 쏙 들어서 적극 추천하고 싶네요.

 

 

 

 

서재는 정말 아무것도 없이 컴퓨터랑 행거만 있어서 어떻게 공간을 활용할지 아직 고민 중에 있답니다. 본격적으로 꾸미게 된다면 다시 보여드리고 싶네요.

 

 

 

디테일에 집중한 욕실

 

 

저희 집에는 욕실 두 개 있는데요. 큰 화장실 즉, 메인 화장실에는 공을 많이 들였어요. 원래는 화장실 거울 테두리에 간접조명을 원했는데 설치가 안 된 점이 아쉽지만, 그 외 타일과 분위기는 다 제가 원하던 대로예요.

 

바닥 타일은 원래 벽타일과 통일시킬까 했지만 너무 어지러울 거 같았어요. 그래서 바닥은 아이보리톤의 큰 정사각형 타일을, 거울 쪽은 우드 느낌이 나는 타일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쥐색 줄눈으로 카페에서 볼법한 화장실로 탄생시켰어요. 여기서 거울 셀카를 찍으면 어찌나 화사하게 잘 나오는지 정말 대만족이에요.

 

 

 

집 소개를 마치며

 

 

집을 꼭 꽉꽉 채울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저는 센스가 좋은 편이 아니라 집을 아기자기하게 채워가는 분들이 너무 부러웠어요. 하지만 '비움'을 택했더니 보시는 분들께서 '집이 화사하다', '항상 깔끔하다', '모델하우스 같다'라고 말씀해 주시더라고요. 지금 이 상태를 잘 유지하고 싶어요.

 

이상으로 저희 집 소개를 마칠게요. 남편의 컴퓨터방에 대한 조언이나, 거실에 놓을 조화 나무에 대한 추천 부탁드려요! 아직 어설프지만 그래도 애정을 듬뿍 담아 꾸민 저희 집,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아빠가만든공간
코지 우드 플리츠 단스탠드 4color
66,200
46,300 (30%)
류블류샵
두껍고 탄탄한 모형책 가짜책 인테리어 소품샵 홈카페
3,600
3,200 (11%)
류블류샵
인센스 트레이 향꽂이 캔들 아크릴코스터
4,100
3,500 (15%)
일리
[리퍼] 캡슐 커피머신 Y3.3 - 화이트
150,000
두잉썸
자동차 도로놀이매트
45,000
마켓비
SEEOT 이동식행거
59,900
오그레
오그레 모듈가구 듀얼큐브 사이드테이블
150,000
한샘
New 베이직 주방 스텐식기건조대 2단 도마행주걸이포함
77,700
이케아
DUKTIG 둑티그 주방놀이세트
119,000
집주인_프로필_사진
쩡이의맘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