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8 13:22

18년 된 아파트의 놀라운 반전 Before & After
#아파트     #30평대     #모던     #신혼부부    
보관함3430 댓글78
착한 재료들로 세심하게 지어진 친환경 신혼집입니다. by 최줄리 http://blog.naver.com/juli03
우리 부부는 18년된 아파트에 신혼집을 얻었어요.
창호와 누수벽의 곰팡이를 제거하고, 샷시까지 모조리 바꿔야 할 만큼 심각한 곳이었지요..
디자이너인 남편이 직접 가구를 디자인하고, 매주 함께 을지로에 가서 손수 자재를 골라 우리 부부의 보금자리를 만들었답니다:)
평형 대비 좁게 빠진 아파트라 베란다를 모두 터서 확장공사를 했구요.
남편은 요리를 좋아하는 저를 위해 좁은 주방을 이리저리 살피며 공간 설계를 해주었어요.
좁은 두 개의 화장실도 하나로 합쳤답니다.
그럼 우리 부부가 고심해서 꾸려놓은 신혼집을 구경해보실까요?
짜잔~! 먼저 거실부터 공개할게요. 최대한 깔끔하고, 유행 타지 않는 집으로 만들기 위해 많이 노력했답니다.
바닥의 헤링본은 친환경 소재로 깔았구요. 티비다이는 남편이 직접 디자인해서 제작했어요:)
거실을 넓게 사용하기 위해서 최대한 가구 들이는 것을 자제했어요. 그래서 조명도 매입형으로 설치했답니다. 나무 바닥과 빛의 색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따뜻한 느낌을 주는 것 같아요:)
다음은 주방이에요. 협소한 공간이지만, 요리를 좋아하는 저에게 로망이었던 아일랜드 식탁을 들였답니다.
아일랜드 식탁 역시 남편이 직접 제작해주었고요:)
ㄱ자 아일랜드 탁자의 상부장에는 간접조명을, 인덕션 위에는 펜던트 조명을 설치했답니다. 맛있는 요리를 더 멋지게 먹을 수 있겠지요?:)
*시계 - 아띠엔메스티에리(단종)
*시계 - 아띠엔메스티에리(단종)
제가 매우 아끼는 폴란드 접시도 촤르륵~ 요즘 주부 놀이에 흠뻑 빠진 새댁이라 요리와 그릇에 관심이 많답니다^^
이곳은 남편을 배려해서 만든 침실이랍니다^^ 남편이 최근 아토피 증세를 보여서 오가닉 코튼 소재의 침구를 두었어요. *침구 - 이헤베뜨 (단종)
전체적으로 원목 소재로 된 웰빙 침실! 우리 부부의 몸도 마음도 튼튼해지겠지요? *매트리스 - 템퍼 *침구 - 이헤베뜨 (단종)
노르웨이 숲을 옮겨다 놓은 듯한 북유럽 매트도 깔아보았어요:) 차분한 그레이 색상이라 어디든 잘 어울리더라고요ㅎㅎ
마지막으로 욕실입니다. 욕실도 이태리 타일과 천연 대리석을 사용해서 만들었어요. 일반 욕조를 떼어내고 크게 개조해서 만들었더니 스파 느낌도 나고 좋아요:)
아파트의 기본 골조를 바꾸는데 비용이 많이 들다 보니 하고 싶은 인테리어를 전부 하지는 못했어요. 하지만 우리 부부에게 최적화된 곳이다 보니 매우 만족스럽답니다:) 여기서 우리 집 소개를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이 집에 사용된 상품 모아보기
리바트이즈마인
갤러리 6인 식탁세트
1,619,000
리바트이즈마인
지네스트라 4인 소파 리클라이너 (다크브라운)
2,870,000
BOON
스태쉬 다용도 수납함
32,000
칠리위치
Dahlia Round Floral Placemat
16,000
룩스몰
보이드 펜던트 브론즈 200파이
160,000
이소품
샌디 원목 접시꽂이
8,000
햇살앳홈
노르웨이숲 주방매트
28,000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확인
집꾸미기
집꾸미기